밈코인 도지코인 전망 – 트위터 인수 후 시세 분출 중
밈코인 도지코인 전망 – 트위터 인수 후 시세 분출 중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트위터 인수 절차를 마쳤습니다.
지난 4월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 인수에 합의했지만 가짜 계정 문제로 계약 취소를 진행하면서 트위터와 소송 직전까지 가기도 했는데요,
지난달 27일 재협상 끝에 트위터 지분 100%를 1주당 54.20달러, 총 440억달러에 인수를 완료했습니다.
머스크의 트위터는 11월 8일 상장폐지될 예정으로, 지난달 28일부터 뉴욕증권거래소에서 거래가 중지된 상태입니다.
트위터의 기존 주주들은 한주당 54.20달러를 보상받게 되며, 이후 트위터는 비공개 기업으로 전환되게 됩니다.
한편,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로 도지코인의 시세가 폭등했습니다.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가 확정되기 전, 업비트 기준 도지코인 가격은 80원대에 머물고 있었는데요,
25일부터 상승세를 기록하면서 10월 29일 200원대를 돌파했고 11월 1일에는 최고가인 222원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도지코인이 200원을 넘은 건 지난 4월 이후 처음이며, 시가총액도 에이다와 솔라나 코인을 제치고 8위에 올랐습니다.
현재는 고점 대비 다소 하락한 196원에 거래 중입니다.
머스크의 이번 트위터 인수로 도지코인의 사용이 활성화될 것이라 기대감에 도지코인에 대한 투자자의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머스크는 테슬라와 스페이스X에서도 도지코인 사용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져있는데, 트위터에도 곧 도지코인 결제 시스템이 도입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머스크는 지난 6월 트위터의 유료 서비스인 트위터 블루를 도지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게 할 것이라는 의견을 밝힌 바 있습니다.
트위터 블루는 트위터 취소, 광고 제거 등이 가능한 프리미엄 서비스로 유튜브 프리미엄과 비슷한 서비스인데, 머스크는 도지코인을 결제옵션으로 고려해볼 수 있다는 트윗을 남긴 바 있습니다.
또한, 트위터의 스팸성 메시지를 방지하는 방법으로 도지코인을 활용하자는 방안도 언급된 바 있습니다.
트위터 이용자가 스팸성 메시지를 신고할 경우에는 1개의 도지코인을 제공하고, 반대로 스팸성 메시지를 올린 사용자에게는 벌금으로 백개의 도지코인을 부과하자는 내용이었는데, 머스크는 역시 이에 동의한다는 트윗을 남긴 바 있습니다.
이 외에도 머스크는 트위터에 도지코인 관련 트윗을 수시로 올리고 있고, 이때마다 도자코인의 시세가 폭발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트위터에 언제쯤 도지코인 결제시스템이 도입될지, 트위터가 얼마나 블록체인 플랫폼의 성격을 갖출지는 지금 당장은 예측이 어려우나, 11월 8일 트위터 상장폐지 후 도지코인의 시세도 한번 더 슈팅을 주재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