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LTC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테리입니다.
우리가 주식 투자할 때 투자하고자 하는
회사의 산업, 발전 가능성, 시가총액등은 기본적으로 확인하고 투자하잖아요.
(서…설마 무작정 투자하시는 분들은 없겠지..?)
코인도 마찬가지로 관련된 코인에 대한 정보를 공부하면 매매타점잡기 유리하겠죠?
그래서 새로운 카테고리 “코인백과사전“ 시간을 준비해보았습니다.
가장 먼저 소개할 코인은 라이트코인입니다.
라이트코인은 무엇인가
라이트코인은 2011년 10월 구글의 소프트웨어엔지니어 ‘찰리 리(Charlie Lee)‘ 라는 중국계 미국인이 만든 코인으로,
비트코인의 코드베이스를 몇가지 수정 작업을 통해 비트코인의 하드포크로 탄생한 디지털 자산입니다.
그래서 기술적으로 비트코인과 굉장히 비슷한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이 디지털 ‘금‘이면 라이트코인은 디지털 ‘은’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의 단점을 보완해서 좀 더 나은 디지털 자신이 되는 것이 라이트코인의 목표라고 합니다.
일례로 2017년에 비트코인에 앞서 세그윗을 실행했을 뿐만 아니라, 이를 기반으로 라이트닝 네트워크도 개발 중입니다.
세그윗이란 프로토콜의 서명 부분을 개선함으로써, 블록의 크기를 증가시키지 않아도 4MB로 확장된 것과 같은 효과를 내는 기술입니다.
또한, 비트코인과 비교했을때 블록생성시간을 1/4 정도로 단축시켜 거래 속도를 증가시켰고 통화 발행량을 4배 늘릴 수 있었습니다.
라이트코인 시가총액
라이트코인의 시가총액은 2021년 8월 15일 기준으로 13.7조 원으로
몇 천개가 넘는 코인들 중에 14위에 랭크되어 있는 메이저 코인이 되겠습니다.
(유명하지는 않지만 잡코인 절대 아니예요 ㅠㅠ)
또한, 총 발행한도는 비트코인에 비해 4배 많은 8,400만 개입니다.
(※ 참조 : 비트코인은 2,100만 개)
라이트코인 전망
1. 반감기
라이트코인은 15년과 19년에 두 번에 반감기를 거쳤으며 2023년 8월에 세 번째 반감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반감기란 블록을 생성할 때마다 주어지는 코인의 보상이 줄어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보상의 개수가 줄어들면 그만큼 가치가 올라가기 때문에 라이트코인에게는 호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개발자의 라이트코인 매도
코인개발자였던 찰리는 자신의 보유분을 당시 고점에서 모든수량을 던짐으로서 많은 투자자들에게 많은 비난을 받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투자자들에게는 몹시 당황스러운 해프닝이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코인이나 주식시장에서 보면 많은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세력들이 시세를 가지고 장난치는 모습들을
한번쯤은 보셨을 텐데 찰리는 이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기위해서 이같은 결정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매각한 자금을 앞으로의 라이트코인의 상승과 발전을 위해 라이트코인 재단에 기부를 했다고 합니다.
따라서 일론머스크가 가지고 노는 도지코인처럼 급등이나 급락의 정도는 미약하겠만
그만큼 위험성도 없으니 안정적인 투자를 원하는 개인들에게는 이만한 코인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3. 그레이스케일 매집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은 2013년에 설립된 미국의 암호화폐 신탁펀드 투자 회사로
7월에 비해 프리미엄은 내려갔지만 라이트코인의 보유 개수는 점점 늘려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라이트코인의 전망은 현 시점에서 봤을 때 매우 유망하며 갑작스럽게 업비트에서 상장폐지 되거나 거래소에서 사라지는 일은 매우 희박합니다.
이상으로 라이트코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코인이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일확천금을 위한 투기는 지양하시고
코인들의 정보 및 공부한 매매 기법을 적용해보면서
본인 스스로 신중하게 투자하시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