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 소개와 전망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엔 라이트코인의 소개와 전망을 총 정리해서 한 번 얘기드려보려고 합니다.
라이트는 비트코인을 기반으로 하고있는 작고 가벼운 암호화폐 인데요,
비트코인이 디지털 골드라고 치면 라이트코인은 디지털 실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코인은 은색 비트코인이라고 하는데 라이트코인의 화폐 단위는 LTC로 표기됩니다.
2011년 중국계 미국인 찰리 리에 의해서 C++ 언어로 개발되었고 스크립트 해시 알고리즘에 기반한 POW 방식으로 채굴합니다.
라이트는 P2P 거래로 직접 교환이 가능한 암호화폐인데,
거의 제로에 가까운 비용을 통해 전 세계 사람들에게 즉각으로 전송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라이트는 비트코인의 하드포크에서 파생됐던 최초의 암호화폐로
2011년 10월에 첫 등장을 하며 현재는 코인마켓캡을 기준으로 시가총액 6위에 달하는 코인입니다.
라이트코인은 중앙 기관으로 상관없는 완전히 분산된 오픈 소스 글로벌 지불 네트워크로,
라이트의 수학 기반 네트워크는 안전하며 개인이 직접 자금 운용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다른 어떤 토큰보다 빠른 거래와 향상된 저장 효율을 장점으로 합니다.
라이트는 꽤 많은 업계 지원 및 거래량과 유동성을 가지고 있는 비트코인의 보완적 토큰 매체임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암호화폐는 각각의 거래가 서로 거래 내역을
블록체인에 업로드하여 완료되어야 합니다만, 비트코인의 거래량이 늘게되면서 거래 속도가 많이 줄었습니다.
장부가 여러 개인 블록체인 특성상 저장해야 하는 트랜잭션이 많기 때문에 처리 속도가 느립니다.
게다가 거래 수수료 부분도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입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라이트가 등장했습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 솔루션을 도입하여, 라이트닝 네트워크 거래를 오프체인 거래라고 하며,
오프체인에 모든 거래내역을 등록하며 종합해 온체인에 업로드하는 방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라이트코인이 상장되어 있는 여러 거래소를 살펴본다면 현재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바이낸스 및 코인베이스 거래소도 해외에서 상위권 거래소이기에 미국, 중국의 자본이 유입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코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비트코인도 나스닥 사태처럼 우상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비트코인을 따르는 모든 코인들이 동반 상승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19 상황이 장기적으로 지속되고 있는 만큼 조금이라도 많은 수익을 보기 위해 본업 외에
투자를 많이하게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트코인은 자연스럽게 상승될 수 있을 것 이라고 전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