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시세 코인 투자 척도
갓 사회생활을 시작한 사회 초년생부터 오랜 기간 사회생활을 해온
직장인분들 모두 재테크에 관심을 갖고 계신데요.
각자가 생각하는 재테크에 대한 생각이나 투자 방식은 다를 수 있지만,
재테크를 통해 수익을 실현시키고자 하는 목적은 모두 같으실 것입니다.
은행의 예금, 적금의 투자를 비롯해 부동산 투자나 주식 등 다양한 재테크 방법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많은 분들의 관심을 끄는 것은 가상화폐, 즉 코인 투자인데요.
가상 자산을 살펴볼 때 가장 먼저 확인하는 것은 아무래도 비트코인 시세 일 것입니다.
비트코인 등락에 관련된 내용은 미국의 나스닥이나 국내 코스피 지수와 함께 연일 뉴스를 통해 확인이 가능한데요.
각종 포털에서도 비트의 시세를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비트코인을 포함한
여러 가상 자산에 대한 시세를 확인하기 위해 거래소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비트코인 시세를 살펴보면 작년 말 경에 급등한 이후 연이은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는데요.
가격이 하락하다 못해 폭락하는 지경에 이르렀고 2차례 크게 폭락하는 바람에
손실을 입으신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전체 코인을 대표하는 종목이자 척도가 되는 대장 격인 비트코인 시세만 보더라도
대략적인 암호화폐 시장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데요.
루나/테라 사건과 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 이슈와 함께 재난이 더해지며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작년 말에 있었던 상승장에서 각종 종목들이 최고가를 경신하였고 비트코인 역시
8,000만 원이 넘는 최고가를 달성하며 많은 분들의 관심을 모았는데요.
곧 1억 원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에 수많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으로 유입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기세가 꺾이며 하락 추세를 보이기 시작했고 일시적인 조정 기간이라는 예상을 비웃듯
대형 폭락으로 이어지게 되었는데요. 여기에 더해 루나/테라 사태와 관련해
전체적인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신뢰도가 바닥으로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시가총액 순위권을 노리던 루나와 테라가 엄청난 폭락세를 견디지 못하고 끝내 국내 거래소에서
상장폐지되는 상황이 이어지면서 암호화폐 시장의 폭락세를 더했는데요.
이로 인해 비트코인 시세는 고점 대비 절반 이상으로 하락하게 되었고 한동안 3,000만 원대를
지속적으로 순회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이더리움 사태로 인해 추가적인 폭락을 겪게 되었습니다.
향후 반등을 기대할 수 있는 호재의 요소가 없다보니 더욱 난항을 겪고 있는데요.
비트코인 시세를 보면 항상 급락과 급등을 겪은 이후에 어느 정도
소강상태를 보이는 형식으로 진행되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버티며 반등을 노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탄생 초기에는 자산도 아닌 재테크의 수단도 아닌 부정적인 취급을 받았습니다.
매일을 존폐의 위기에 휩싸여 있다가 2017년 하반기부터 급작스러운 성장세를 기록하기 시작했는데요.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크게 주목을 받기 시작한 것도 이 시기입니다.
인정받지 못했던 비트코인 시세가 계속해서 급등하며 거의 3,000만 원에 가까운 선까지 오르게 되었는데요.
상한가가 정해져 있지 않고 24시간 돌아가는 암호화폐 시장의 특성상 수많은 투자자들이 열광했고
엄청난 수의 투자자가 코인 시장으로 몰리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해가 바뀌며 놀라운 성장을 보이던 비트코인은 반대로 하락의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2018년 한 해 동안 최악의 하락세를 보이며 가격이 급등하기 이전으로 돌아가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1년 만에 다시 재기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전의 고점에 닿지는 못했지만 1,600만 원 대를 돌파하는 모습을 보이며 투자자들에게
다시금 희망의 손길을 내밀었지만 다시 가격은 하락하였고
계속해서 낮은 가격을 유지하며 힘겨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후에 2020년 하반기부터 비트코인 시세 는 본격적인 상승 가도를 달리기 시작했고
해가 바뀐 이후까지도 멈추지 않고 폭등하기 시작했는데요.
2021년 4월 8,000만 원 선을 넘기며 최고가를 달성하며 코인 시장이 건재함을 알렸으나
2021년 2분기 내내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고점 대비 반 토막이 나고 말았습니다.
2021년 말 비트코인은 다시 상승세를 타기 시작했고 다시 한번 최고가를 달성하며 건재함을 과시했는데요.
하지만 다시 하락세에 접어들었고 2022년 상반기 내내 하락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 시세 는 글로벌 인플레이션과 금리 인상 우려로 급락세를 보이며 2,500만 원대로 나타나고 있는데요.
비트코인 시세 는 항상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는 모양새를 꾸준히 보이고 있기 때문에
사실 상승장에만 투자하거나 하락장에만 투자하는 것보다는 상승, 하락의 양방향 모두에서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선물 거래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인데요.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코인 선물 거래가 국내에서 지원되지 않고 있다 보니 초기에 암호화폐 시장에 유입하신 분들은 아직까지 국내 거래소를 이용하며 현물 거래만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현물거래는 상승폭에서만 이득을 볼 수 있지만 선물거래는 하락장에서도 많은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요. 상승과 하락 양 방향 모두에서 이익을 마련할 수 있기 때문에 해외 거래소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