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 전부터 비트코인 투자를 목놓아 외쳤던 사나이
8년 전부터 제발 비트코인을 사라고 목놓아 외쳤던 다빈치 제레미.
당시에 비트코인을 지목했다는 사실도 놀라운데 이 말을 유튜브로 찍어서 올렸다는 게 레전드.
2013년에 비트코인 + 유튜브 조합이라…
자신이 틀릴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열어두는 모습. 대다수의 사람들이 자기 말을 듣지 않을 거라는 걸 알았지만,
그럼에도 꿋꿋하게 중생들을 리딩하려고 애쓰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영상을 올리네요. 오늘은 짧은 영상을 올리려고 합니다.
비트코인의 현주소는 어디인지, 다음 몇 달 동안 무엇을 해야 할지에 대해 제 관점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제가 완전히 틀릴 수도 있고, 전에도 틀렸던 적이 있지만.. 비트코인에 대해 추적하는 건 재밌어요.
그중 하나 여러분이 이해해 줬으면 하는 것은 비트코인은 단지 지불시스템 그 이상이라는 것입니다.
이 시스템, 이 전체 비트코인 프로토콜은 판도를 바꿀 거예요. 이건 대단한 거예요.
비트코인 프로토콜이 무엇을 제공하는지, 여러분은 잘 모를 겁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금 “비트코인으로 마약도 사고 몇 가지 물건을 사거나 송금하거나 투기하거나…” 이런 말을 해요.
아닙니다. 이 시스템은 여러분이 현재 인식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커요.
이건 1992년에 오늘날의 인터넷을 이해하려는 것과 같아요.
여러분은 1992년에 인터넷이 우리에게 어떻게 다가올지 전혀 인식하지 못했을 겁니다.
저는 비트코인이 얼마나 크게 될지를 설명하고 있는 거예요.
태초에 사토시 나카모토(비트코인 백서 작성자)는 이런 걸 다 생각했었던 거예요.
금융은 어떻게 작동할지 모르겠지만, 비트코인 프로토콜 안에서 모드 무너질 겁니다.
이게 충분히 커진다면 가능한 일이에요.
저는 제 인생을 그 방향으로 움직여서 비트코인이 로스차일드나 락커펠러 등에 동조되지 않도록 할 거예요.
비트코인은 (총 공급량 2,100만 개보다) 더 많이 생산할 수 없어요. 수학적으로 불가능해요.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그리고 있잖아요. 많은 사람들이 회의적이고 비트코인 시스템을 믿지 않는다는 걸 알아요. 괜찮아요.
당신은 그냥 방관할 수도 있지만 당신이 진정으로 미래에 부유하고 싶다면… 그냥 ㅆㅂ 1달러라도 사세요.
1달러! 비트코인 몇 개 사서 지갑에 처넣어요. 그냥 처넣으라고요!
욕해서 미안해요. 근데 그냥 1달러에요. 비트코인 좀 사서 지갑에 넣어요. 없어져도 상관없잖아.
그냥 1달러일 뿐인데. 1달러로 100만 사토시를 살 수 있어요.
비트코인의 가치는 백만 달러가 되기에 정당해요. 비트코인이 제 가치를 찾아가면요.
여러분이 1달러어치의 비트코인을 산다면… 그냥 1달러만이라도 산다면, 저한테 고마워할 거예요.
하지만 99퍼센트의 사람들은 사지 않겠죠. 심지어 1달러어치의 비트코인조차 말이죠.
그 이유라면 모르겠지만, 어쨌든 제 조언을 새겨들었다면 아주 좋아요. 그렇지 않다면 세상사가 그런 거겠죠.
다음 6개월 동안 비트코인이 어떻게 될지 추측해 본다면… 비트코인은 나선형 하락을 할 거라 생각해요.
저는 가격이 좀 떨어질 거라 믿어요. 대충 20달러에서 26달러 정도로 바닥을 칠 거고,
다음 3년 동안 상승장이 있을 거예요. 이건 틀릴 수도 있어요. 만약 블랙스완이 있다면 계획은 무산되는 거죠.
비트코인은 거기서부터 가격이 엄청 솟을 거예요.
이 영상이 도움이 됐다면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Davinci jeremie가 영상을 올린 날짜는 2013년 5월 9일. 당시 비트코인 가격은 100달러 수준이었다. 지금이 아니라 저때 암호화폐에 억 단위로 넣었어야…
다빈치 제레미는 현재까지도 왕성한 유튜브 활동을 하고 있다. 그의 선지적 감각과 영상 업로드 수에 비해 구독자가 적다는 사실에 다시 한 번 놀랐다. 지금까지도 99%의 사람들의 그의 말을 듣지 않고 있는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