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128 코인 뉴스

221128 코인 뉴스

01. 금감원장 “WEMIX 사태는 코인판 엔론 사태…중요한 문제라 판단”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최근 불거진 위메이드의 ‘위믹스’ 상장폐지 논란과 관련해

“유통물량 불일치 문제는 자본시장개념으로 따지면 공시한 ‘발행’주식수와 ‘유통’주식수가 일치하지 않는 근본적 문제다.

이게 중요한 문제라고 보는 것에 대해 (가상자산거래소들과) 같은 시각이다. 위믹스 사태는 가상자산발 엔론사태와 유사한 것 같다”고 밝혔다.

엔론사태는 앞서 한때 미국 7대 기업이었던 엔론이 막대한 손실을 감추기 위해 분식회계를 한 것이 적발돼 주가는 곤두박질쳤고 결국 파산한 사건을 말한다.

이 원장은 “가상자산 관련해 여러 국면이 있다.

일부 증권으로 포섭되는 증권성토큰의 경우, 여기(금융당국)에서 규제할 수 있는 것도 있다. 한편으로는 제가 보기에는 회계문제도 있는것 같다.

보유하고 있는 공시 차원에서 회계가 틀린 것인데 이런 문제는 지난 가을부터 회계적 측면에서 저희(금감원) 나름대로 회계정보 제공 오류없도록 노력해왔다.

지금 (위믹스)같은 경우, 각 사(거래소)에서 여러 노력을 해온 것도 알고있다.

다만 개별 사안에 대한 결정을 뭐라 말씀드리긴 조심스럽다.

다만 어떻게 벌어졌는지 저희도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02. 코인니스 X 세컨블록 웨비나 시작..온체인·차트분석 기초

코인니스가 두나무 산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진행하는 웨비나가 시작됐습니다.

-온체인 데이터가 알려주는 저평가 구간 찾기(with 킬리만님)

-전문가들은 어떻게 매매할까?(AM 매니지먼트 송승재님)

웨비나와 함께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는 두나무 산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진행되며,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세컨블록 가입 및 코인니스 블록 입장이 필요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03.위믹스 “닥사 ‘소명절차 불충분’ 주장, 사실 아냐…소명 넘어 증명까지 했다”

위믹스 팀이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 최근 WEMIX 상장 폐지 결정을 내린 닥사(DAXA, 국내 5대 가상자산 거래소 협의체) 입장문에 대한 반박문을 게재했다. 위메이드 측은 “닥사는 위믹스가 충분히 소명하지 못했다고 하는데, 위믹스는 소명을 넘어 증명까지 했다. ‘유통 계획량을 초과하는 실제 유통량’에 대해, 이견이 있을 수 있는 코코아파이낸스 담보 제공에 대해서도 투자유의 조기해제를 통한 투자자 보호를 위해 빠른 원상복구 이후 소명을 진행했다. 나아가 재단 보유량, 그에 따른 유통량을 소명뿐 아니라 온체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실시간 증명까지 했다”고 대응했다. 이어 “위믹스팀의 불충분한 소명과 훼손한 신뢰가 무엇인지 알려준다면 성심껏 소명하고 증명하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닥사는 WEMIX 상장 폐지 결정과 관련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둔 채 진행된 소명절차에서 위믹스 측은 충분한 소명을 하지 못했고, 무엇보다도 훼손된 신뢰를 회복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04. 저스틴 선 “WETH 디페깅 해결 위해 비탈릭 등과 20억 달러 투자 계획”

저스틴 선 트론(TRX) 설립자가 WETH 디페깅 현상과 관련 트윗을 링크하며 “이 문제와 관련해 개인적으로 싱가포르 기반 벤처캐피털 블록체인 파운더 펀드(Blockchain Founders Fund, 이하 BFF),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와 논의했다. 우리는 해당 펀드를 회복시키기 위해 더 래핑 이더리움 재단(The Wrapped Ethereum Foundation·WEF)에 2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앞서 자신을 WEF 비즈니스 빌더(BD)라고 소개한 키니프(kinnif)는 약 3시간 전 트위터를 통해 WETH가 디페깅 되기 시작했으며, WEF CEO가 20억 달러 상당의 구멍을 메우겠다고 발표했다”고 밝힌 바 있다.

05.라인 산하 거래소 비트프론트, 운영 종료

네이버 관계사 라인의 블록체인 부문 라인 블록체인 산하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프론트(BITFRONT)가 운영을 중단한다고 공지를 통해 발표했다. 비트프론트는 “라인 블록체인 생태계와 링크(LN) 토큰 경제 성장 지속을 위해 거래소 운영 종료라는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비트프론트는 28일 14시부터 신규 가입을, 다음달 12일 9시 10분부터 LN/LN 이자 상품 추가 입금 및 이자 지급을 중단한다. 3월 31일에는 출금을 중단한다.

이상으로 금일 코인뉴스 코인속보 코인이슈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