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118 코인 뉴스

221118 코인 뉴스

01. 싱가포르 재무장관 “암호화폐 투기는 안돼…혁신은 환영”

싱가포르 미디어 아시아원에 따르면 로렌스 웡(Lawrence Wong) 싱가포르 재무장관 겸 부총리가 “싱가포르는 디지털 자산 혁신에는 개방적이지만 암호화폐 투기에는 어떤 것도 열어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는 현재 디지털 자산 혁신이라는 올바른 길을 걷고 있으며 이 원동력은 금융시장, 국경간 지불, 자본시장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믿는다.

다만, 암호화폐 투기 문제에 있어서는 많은 비판이 뒤따르더라도 단호한 입장을 취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02. 위믹스 “17일 발표한 WEMIX 유통량 코마캡에 업데이트”

위믹스(WEMIX) 팀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17일 발표한 WEMIX 유통량을 코인마켓캡에 새로 반영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코인마켓캡 내 WEMIX 유통량은 기존 318,421,502.00 WEMIX에서 244,277,876.00 WEMIX로 변경됐다.

WEMIX 담보 대출의 조기상환을 통한 담보물량을 리저브로 환수, 미유통 상태로 전환된 물량과 지난 2월 25일 소각됐지만 그동안 반영이 되지 않았던 2,000만 WEMIX, 재단 보유 지갑간 이동을 유통량으로 과오 산입된 물량 등이 수정됐다. 코인마켓캡 기준 WEMIX는 현재 0.84% 내린 1.5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03. 크라켄 차기 CEO 내정자 “FTX 및 SBF는 도둑…인수 검토한 적 없다”

포춘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의 차기 최고경영자(CEO)로 내정된 데이비드 리플리(David Ripley) 최고운영책임자(COO)가 “샘 뱅크먼 프리드(SBF)와 그의 거래소 FTX는 도둑”이라며 “우리는 FTX 인수를 검토한 적 없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17일(현지시간) 공개된 파산 문건에 따르면, FTX와 SBF는 단순 사기를 넘어 절도에 가까운 범죄를 저질렀다. 크라켄은 다양한 기업들로부터 인수 검토 제안을 받지만 FTX와 인수를 논의한 적은 없다”고 강조했다.

04. FTX가 투자한 미 뱅킹 앱 데이브 “리스크 노출 없어”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FTX 산하 투자사 FTX 벤처스로부터 지난 3월 1억 달러의 투자를 받은 증시 상장 뱅킹 서비스 데이브(DAVE)가 FTX 관련 익스포저(노출)가 없다고 밝혔다. 데이브 측은 “우리는 FTX와 제휴해 출시한 제품이 아무 것도 없으며 데이브를 통해 FTX 리스크에 노출된 고객도 없다”고 설명했다. 앞서 데이브는 FTX U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시에 FTX 벤처스로부터 1억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05. 칠리즈, 스코빌 테스트넷 페이즈5 출시 예고

스포츠 특화 암호화폐 프로젝트 칠리즈(CHZ)가 방금 전 공식 트위터를 통해 스코빌(Scoville) 테스트넷 페이즈5를 곧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단계에서 칠리즈는 스테이킹 및 거버넌스를 테스트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지난 3월 칠리즈는 칠리즈 체인 2.0 퍼블릭 테스트넷 스코빌을 출시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CHZ는 현재 6.60% 오른 0.240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출처 : 코인니스

이상으로 금일 코인뉴스 코인이슈 코인속보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