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109 코인 뉴스

221109 코인 뉴스

01. 러 중앙은행, 디지털 자산 장기 보유자에 세제 혜택 적용 제안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러시아 중앙은행이 최근 발표한 디지털 자산 시장 관련 보고서에서 장기 보유자에게 세제 혜택을 주는 규제안을 제안했다.

해당 보고서에서 러시아 중앙은행은 디지털 금융 자산(DFA), 유틸리티 디지털 권리(UDR) 시장의 발전, 암호화폐 토큰 관련 법률 용어들을 주로 다뤘다.

보고서는 “DFA 규제 프레임워크를 개선하고 전통 금융 산업에 적용되는 규정과 조화를 이루려면 추가적인 규제가 불가피하다.

추가적인 규제로 디지털 자산 유동성을 증가시키는 동시에 투자자 보호 조치도 강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02. 외신 “FTX발 시장 공포 확산, 7억 달러 규모 롱 포지션 강제 청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글로벌 메이저 거래소 FTX가 유동성 위기에 직면하며 시장 공포가 확산되고 있다.

이에 지난 24시간 암호화폐 선물 시장에서 약 7억 달러 규모의 롱 포지션이 강제 청산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9일 보도했다.

코인데스크는 “지난 24시간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약 1,000억 달러 증발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ETH)도 급락세를 면치 못하며 암호화폐 시장에 그늘이 드리우고 있다”고 설명했다.

03. 데이터 “솔라나, 이번 에폭 사이클서 약 1,700만 SOL 언스테이킹 예정”

솔라나(SOL) 관련 데이터 플랫폼 솔라나컴패스(Solana Compass)에 따르면, 솔라나 네트워크에서 이번 에폭 사이클동안 약 16,935,650 SOL이 언스테이킹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370번째 에폭은 약 25시간 18분 뒤 사이클이 마감된다. 이는 약 3.28억 달러 규모로 역대 가장 큰 규모의 언스테이킹이다. 구체적으로는 총 18,281,994 SOL이 언스테이킹되고 1,452,484 SOL이 스테이킹된다. 코인마켓캡 기준 SOL은 현재 33.77% 내린 18.5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04. 저스틴 선 “암호화폐 업계, 전통 금융 산업 책임감 본받아야”

저스틴 선(Justin Sun) 트론(TRX) 창업자 겸 후오비 글로벌 어드바이저가 최근 코인니스와 블록체인위크 인 부산(BWB) 2022가

공동 진행한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업계는 전통 금융 산업의 책임감을 본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암호화폐 업계에 발을 디딘 지 10년이 됐다.

처음 우리의 목표는 대중의 관심을 끄는 것이었지만, 10년이 지난만큼 암호화폐 업계가 글로벌 금융을 주도하길 바란다.

암호화폐 산업은 본질적으로 전통 금융기관과 유사한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에, 그들의 책임감을 배워야 한다.

우리는 다른 사람의 자산을 관리하고, 그 자산의 흐름을 결정하는 등 투자자를 대신해 상당한 재정적 책임을 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05. 서클 CEO “FTX·알라메다와 재무 관계 없어”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 서클의 공동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제레미 알레어(Jeremy Allaire)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서클은 FTX와 알라메다 리서치에 대출을 제공한 적도, FTT를 담보로 받은 적도 없다”고 밝혔다. 그는 “FTX와 서클의 관계는 서로 작은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정도에 불과하다. 서클은 FTX 또는 알라메다에 노출된 자금이 거의 없다”고 덧붙였다. 앞서 우블록체인은 서클이 FTX 및 알라메다와의 재무 연관성을 공개해야 한다며, 서클에서 FTX로 다량의 자산이 이동한 정황이 있다고 지적한 바 있다.

이상으로 금일 코인뉴스 코인속보 코인이슈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