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027 코인 뉴스

221027 코인 뉴스

 

01. 비트킵 “해킹 피해 배상 작업 99% 완료”

탈중앙화 디지털 멀티체인 지갑 비트킵(BitKeep)이 공식 사이트에 ‘비트킵 스왑 해커에게 보내는 공개 입장문’을 업로드했다.

해당 입장문을 통해 비트킵은 “해킹 피해 배상 작업은 99% 완료된 상태”라고 밝혔다.

또 비트킵은 “이번 해킹은 해커의 첫 공격과 이어진 5 차례의 모방범죄로 진행됐다.

자체 조사 결과 첫 번째 공격을 감행한 해커는 이미 여러 프로젝트의 해킹 사건과 연루된 ‘상습범’이며, 모방범죄의 주체는 특정 텔레그램 채널 참여자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입장문을 통해 해커와 모방범죄자들에게 빼돌린 자금을 반환하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

도난 자금이 반환되면, 해커들에게는 5%의 버그바운티를 지급할 예정이다.

만약 입장문 게시 후 72시간까지 반환이 안된다면 법적 조치를 단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비트킵은 비트킵 스왑(BitKeep Swap)이 BNB체인을 통한 해킹 공격에 노출돼

약 100만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를 도난당했으며, 사용자에게 피해액 전액을 배상할 방침이라고 밝힌 바 있다.

02. 아르고, 2.4.0 버전 출시 예정

블록체인 메인넷 아르고(AERGO)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2.4.0 버전을 곧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네트워크 업그레이드에서는 디앱(Dapp) 개발 유연성을 제고하기 위한 개선 사항, 버그 수정 사항 등이 포함된다. 코인마켓캡 기준 AERGO는 현재 3.47% 오른 0.14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03. 바이낸스 CEO “카자흐, BNB 체인에서 CBDC 발행 예정“

바이낸스 CEO 자오창펑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 “카자흐스탄 중앙은행이 BNB 체인에서 CBDC를 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카자흐스탄 중앙은행은 최근 제한적인 환경에서 소비자와 판매자를 대상으로 CBDC 파일럿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바이낸스는 지난 6일 카자흐스탄에서 아스타나금융서비스국(AFSA) 라이선스를 획득, 아스타나 국제금융센터(AIFC)에서 디지털 자산 거래 및 보관 서비스 제공업체를 운영할 수 있는 지위를 확보한 바 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04. TWIT 프로젝트 다수 생성…일론 머스크 영향

블록체인 전문 보안 업체 펙실드(Peckshield)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트위터 자기소개란을 Chief Twit로 수정한 이후 이더리움과 BNB체인에서 트윗(TWIT)이라는 프로젝트 컨트랙트가 다수 생성됐다. 이중 25%는 허니팟으로 추정되며, 4개 코인은 이미 98% 가량 하락했다.

05. 비트멕스 창업자 “중국 암호화폐 허용, 홍콩 정책 주목해야“

아서 헤이즈(Arthur Hayes) 비트멕스 공동 창업자가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중국이 세계와 교류할 때 홍콩이 대리자 역할을 한다. 따라서 중국의 암호화폐 시장 진출 여부를 결정할 때 홍콩 정부 동향을 주목해야한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중국이 암호화폐 시장을 허용할 때 암호화폐 강세장이 시작될 것이다. 그 시기는 멀겠지만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헤이즈는 홍콩의 친 암호화폐 전략을 중국 내부의 금융 시스템을 불안정하게 만들지 않으면서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하고자 하는 전략의 일환으로 분석했다.

이상으로 금일 코인 뉴스 속보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에도 각종 코인 관련 정보들을 빠르게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커뮤니티를 통해 빠르게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