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018 코인 뉴스

221018 코인 뉴스

01. 블룸버그 분석가 “BTC 10만달러 도달은 시간문제”

핀볼드에 따르면, 블룸버그 인텔리전스(Bloomberg Intelligence)의 마이크 맥글론(Mike McGlone) 상품 전략가는 10월 17일 스탠스베리 리서치(Stansberry Research)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금, 국채 등 다른 자산과 같은 시기에 강세장에 진입할 것이며, 10만달러 도달은 시간문제다. 현재 100주 및 200주 이동평균선 기준 저점에 위치해 있다. 과거 저점이 3000달러였다면, 현재 저점은 1.9만달러로 현재 크게 할인돼 있다. 연준 긴축정책이 완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때 암호화폐 시장이 강세장에 돌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02. 코인원, 10/18 MATIC 입출금 중단…토큰 스왑 지원

코인원이 폴리곤(MATIC)의 메인넷 전환을 위한 토큰 스왑을 진행한다고 공지했다. 이에 따라 MATIC 입출금이 10월 18일 20시 중단된다. MATIC은 자동으로 스왑되며 스왑 후 보유 수량은 1:1 비율로 동일하게 유지된다.

03. 대퍼랩스, 대러 제재 관련 이용자 NFT 전송 지원

더블록에 따르면 NFT 최적화 블록체인 프로젝트 플로우(FLOW) 개발사 대퍼랩스(Dapper Labs)가 유럽의 러시아 제재 영향을 받는 사용자들이 NFT를 대퍼 월렛에서 블록토(Blocto) 월렛으로 옮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USDC 발행사 서클이 지난 3월 러시아 이용자 계정의 법정화폐 결제를 일시 중단하자

대퍼랩스도 관련 이용자들의 자산을 일시 동결했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출처 : 코인니스

04. 업비트 “앱토스 토큰 이코노미 보고서, 재단과 합의 후 공개한 것”

업비트가 래리 서막(Larry Cermak) 더블록 리서치 VP가 제기한 앱토스 토큰 이코노미 실수 유출설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업비트 측은 코인니스에 “앱토스 재단 측과 긴밀히 협의해 사전자료를 검증했으며 해당 자료에 유통량 계획도 포함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재단 측의 확인과 동의를 받고 공개한 문서로, 실수 유출은 사실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서막 VP는 앞서 “업비트가 앱토스 디지털자산보고서에서 실수로 APT 토큰 이코노미를 유출한 것으로 보인다”고 트윗했다. 업비트는 같은 날 오전 앱토스 거래지원 공지에 APT 공식 백서와 디지털자산 보고서 PDF 파일을 공개한 바 있다.

05. EU 금융서비스 위원 “유럽 외 다른 국가들도 암호화폐 법제화 나서야”

유럽연합 금융서비스 최고위 위원 메어리드 맥기네스(Mairead McGuinness)가 파이낸셜 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유럽과 마찬가지로 다른 국가들도 암호화폐 법제화에 나설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그는 “암호화폐 산업 규제가 실효성을 확보하려면 전 세계가 움직여야 한다. 유럽 내에서는 암호화폐가 적절히 규제되지 않는다면 어떤 문제가 있을 수 있느냐는 우려가 많다. 다행히 미국 정치계는 유럽 정치계와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만약 암호화폐에 대한 글로벌한 규제가 마련되지 않는다면 해당 산업에 대한 재정적 안정성은 물론 불확실성에 따른 투자자 보호 문제도 발생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메어리드 맥기네스가 “EU는 국제통화기금(IMF) 연례회의에서 미국 당국자들과 암호화폐 법안 마련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이상으로 금일 코인 뉴스 속보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