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02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2022년 7월02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15:55

액시인피니티 “로닌 체인 월렛 이체 장애 발생”

액시인피니티 공식 SNS 채널이 인터체인 브릿지 이슈로 인해

이더리움 체인에서 입금이 불안정한 상태라고 전했다.

이로 인해 자금이 로닌 체인 월렛으로 이체되는 데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

다만 이용자 자산은 안전한 상태라고 액시인피니티 측은 전했다.

이와 관련해 액시인피니티 측은 네트워크 브릿지 갱신을 진행할 예정이다.


15:45

고래 월렛 BTC 축적 지속..전체 공급량 45.6% 차지

글래스노드 데이터에 따르면 1000 BTC 이상 보유 고래 월렛들이 BTC 매입을 지속하고 있다.

월간 기준 14만 BTC를 축적했다.

6월 말 기준 고래들이 보유한 BTC 수량은 869만개로, 전체 공급량의 45.6%를 차지하고 있다.


15:42

글로벌 암호화폐 투자 상품 자산 규모 급감…ETF 52% 감소

크립토컴페어에 따르면 글로벌 암호화폐 관련 투자 상품 자산 규모(AUM)가 지난 6월 데이터 집계 이후 가장 작은 규모를 기록했다. 특히 ETF 운용 자산 규모가 52%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암호화폐 투자 상품의 80%를 차지하는 신탁상품은 35% 감소한 173억 달러를 나타냈다. ETC와 ETN 상품도 각각 36%, 30% 줄었다.


13:56

이더리움 개발자 “세폴리아 테스트넷 통합, 7/6 오후 2시 예상”

이더리움 개발자 팀 베이코가 또 다름 이더리움 개발자 마리오 하벨을 인용해 “개발자들과 프로토콜 서포터들이 정한 세폴리아 퍼블릭 테스트넷의 지분증명(PoS) 통합(merge, 머지) 최종 목표 시간은 UTC 시간 기준 7월 6일 오후 2시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해시레이트가 상승하면 세폴리아 병합은 더 빨리 이뤄질 수 있으나, 우리는 이를 원하지 않는다”라고 덧붙였다. 세폴리아 퍼블릭 테스트넷 머지는 이더리움의 2번째 퍼블릭 체인 PoS 통합이다.


13:38

팻맨 “3ac, 싱가포르서 고가 부동산 5채 등 보유 중”

테라(루나, LUNA) 커뮤니티 구성원이자 테라 리서치 포럼 네임드 유저 팻맨(FatMan)이 싱가포르 정부 등록 자료를 인용, 쓰리애로우캐피탈(3ac)가 싱가포르에서 고가의 부동산 5채를 보유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쑤 주 3ac CEO의 자녀 명의로 3500만 달러의 부동산과, 부인 명의의 2850만 달러 상당의 신축 부동산이 확인된다는 설명이다. 그는 이외에도 이들이 다수의 스포츠카, 예약 중인 요트 등이 파악된다고 덧붙였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13:29

인도, 7월 1일부터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1% 추가 과세 적용

인도 정부가 1일(현지시간)부터 암호화폐에 부과되는 30%의 양도소득세에 더해 암호화폐 거래에 대해 1%의 추가적인 원천징수(TDS)가 부과된다. 암호화폐(VDA) 거래 발생시 구매자는 판매자에게 지불된 금액의 1%를 세금이 공제된다. 4월 1일부터 암호화폐에 부과되는 30%의 소득세와 함께, 1만 루피 이상의 거래에 대해 투자자의 손익과 관계없이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1%의 과세가 추가로 부과되는 셈이다. 추후 손실을 입증할 경우 TDS에 대한 환급을 요청할 수 있다. 한편, 암호화폐에 부과되는 30%의 자본이득세 범위에 기프트 카드 및 리워드 포인트, 실물 자산 기반 NFT는 제외됐다.


13:03

코인베이스, NFT 마켓플레이스 신규 기능 업데이트

디크립트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NFT 마켓플레이스가 신규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코인베이스 NFT 계정에 최대 10개 월렛을 연결할 수 있다. 이외에도 NFT 관리, 판매 가격 편집 기능 등이 포함됐다.


12:14

쿠코인 CEO “거래소 파산 루머, 사실무근”

암호화폐 거래소 쿠코인의 조니 리우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현재 커뮤니티에 돌고 있는 쿠코인 파산 가능성 루머는 사실 무근이라고 밝혔다. 그는 “누가 이러한 소문을 퍼뜨리는지, 의도가 무엇인지 알 수 없다. 그러나 쿠코인은 루나, 쓰리애로우캐피탈, 바벨파이낸스 그 어떤것과도 연결되어 있지 않다. 출금 중단 계획이 없으며, 쿠코인의 모든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와 관련해 쿠코인은 ▲지난 5월 1.5억 달러의 자금 조달을 마쳤으며 ▲여전히 채용을 진행 중인 몇 안되는 플랫폼 ▲OCO, 법정화폐 페어등 새로운 기능을 통해 약세장에서 더 활발하게 활약하고 있다는 점 등을 강조했다.


11:28

암호화폐 은행 커스토디아 “암호화폐 붕괴, 규제 불균형 탓”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은행 커스토디아 CEO 케이틀린 롱(Caitlin Long)이 미디어와의 인터뷰에서 “규제 기관은 나쁜 행위자를 더 빨리 단속하지 않고, 좋은 회사를 승인하지 않았다는 책임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SEC가 승인한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GBTC)은 초기 수급 불균형으로 상당한 프리미엄이 발생했으나, 경쟁사 제품이 승인된 후 폐쇄형 펀드의 특성상 반대로 할인이 발생했다”면서 “GBTC는 업계에 혼란을 일으켰고 가치를 파괴했다. 시장의 왜곡은 규제 결정으로 인해 발생한다”고 지적했다.


10:59

EPL 크리스탈팰리스, NFT 관련 상표 출원

메타버스 및 NFT 상표 전문 변리사 마이클 콘두디스(Michael Kondoudis)가 트위터를 통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구단 크리스탈팰리스가 NFT 및 NFT 마켓플레이스 등에 대한 상표를 출원했다”고 전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