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28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2022년 6월28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18:16

아프가니스탄, 인터넷 통한 외환 거래 전면 금지..암호화폐는 언급 없어

주요 외신에 따르면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정권이 아프가니스탄 내 인터넷을 통한 외환거래를 전면 금지했다.

아프가니스탄 중앙은행은 “이슬람 교리에 따라 인터넷 외환 거래를 금지한다”며 “거래에 참여한 누구든 처벌을 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아프가니스탄에서는 수도 카불의 외환거래 마켓 Sara-e Shahzada를 통해 하루 평균 수백만달러의 외환이 온라인에서 거래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아프카니스탄 정부는 외환 거래 금지 조치와 관련해 암호화폐 거래는 언급하지 않았다.


18:11

엘뱅크, 6/30 DSP 상장

엘뱅크가 한국시간 기준 6월 30일 17시에 DSP(DelioSwap)을 이노베이션존 USDT 마켓에 상장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17:56

유럽의회 의원 “프랑스의 바이낸스 사업 허가, 재고해달라”

지난 5월 프랑스 금융시장청(AMF)이 바이낸스에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을 위한 라이선스를 발급한 것과 관련, 오로르 랄뤼크 유럽의회 의원이 AMF에 “이 결정을 재고해달라”고 요청했다고 코인게이프가 전했다. 랄뤼크 의원은 이달초 AMF에 서한을 보내 “이미 많은 규제기관이 바이낸스에 라이선스 발급을 거부했다”며 “프랑스 당국의 이 같은 결정은 매우 놀랍고 우려스럽기까지 하다”고 지적했다. AMF는 랄뤼크 의원과의 소통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지 않고 있다.


17:47

SK증권 “디지털자산에 간접투자도 가능할듯…탈중앙화 거래소 활용은 미지수”

김규윤 SK증권 팀장 28일 체이널리시스(Chainanalysis)가 개최한 ‘LINKS Seoul 2022’에 참석해 ‘디지털자산 금융투자상품 전망’을 주제로 한 발표에서 “디지털자산을 활용하는 간접투자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 경우, 비트코인과 USDC 등이 활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다만 운용사가 탈중앙화 거래소를 사용할 지는 확신하기 어렵다. 중앙화 거래소는 막대한 비용을 투입하면서 보안을 두텁게 하고 있는 반면, 탈중앙화 거래소는 규모가 작은 스타트업이 대부분이어서 보안에 취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 “전통 금융투자상품을 디지털 플랫폼으로 연결하는 증권형 토큰이 금융투자상품으로 만들어 질 가능성이 가장 높은데, 이 경우 토큰을 실물증서로 연결하고 유통을 통제할 게이트 키퍼 등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17:46

권도형 ‘테라’ 4.6조원 규모 비자금 흐름 포착

테라폼랩스와 루나 파운데이션 가드(LFG) 등이 직접 소유하거나 관리한 지갑에서 출처와 사용 내역이 불분명한 뭉칫돈이 발견됐다고 코인데스크코리아가 보도했다. 매체가 웁살라시큐리티와 온체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러한 뭉칫돈(비자금)은 UST(테라USD)와 USDT(테더)를 합쳐 36억달러(약 4조6000억원)에 달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 자금은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와 중앙화 거래소 등에서 옛 LUNA(현 LUNC)의 시세조종 및 자금세탁에 활용됐을 정황도 드러났다. 자금세탁은 웜홀과 커브, 아브라카타브라 등 디파이를 활용해 기존 가상자산을 새로운 가상자산으로 교환하는 방식으로 이뤄진 것으로 추정됐다.


17:38

롯데그룹 대홍기획, 블로코 주식 50억원 취득 공시

블로터에 따르면 롯데그룹 마케팅 계열사인 대홍기획은 28일 블록체인 기술 기업 블로코 주식 9645주를 49억9967만8650원에 취득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대홍기획은 블로코의 지분 5.7%를 확보하게 됐다. 이번 투자를 위한 이사회 결의일은 지난 23일이며 관련 계약 및 주금 납입의 경우 다음달 중 종결된다.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블록체인 기반 신사업을 넓혀온 대홍기획은 사업 포트폴리오에 가상자산까지 추가하게 됐다. 메타버스 사업과 가상자산을 연계해 활용처를 넓히는 한편 블로코 자회사 블로코XYZ를 통한 NFT 프로젝트도 구축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4월 코인니스는 디센터를 인용, 아르고(AERGO) 개발사 블로코에 지분 투자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전한 바 있다.


17:35

리도파이낸스, 2단계 투표 방식 도입…거버넌스 프로세스 개선

스테이킹 프로토콜 리도파이낸스(LDO)가 거버넌스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2단계 투표 방식을 도입한다고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1단계에서는 LDO 보유자가 48시간 내 찬성 또는 반대표를 던질 수 있으며, 그 다음 이의제기 단계에서는 24시간 내 반대 또는 찬성에서 반대로 변경 투표만 가능하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투표 결과가 갑자기 찬성으로 바뀌는 것을 방지한다는 설명이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