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23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17:27
바이낸스 CEO “BTC, 2년 간 신고점 경신 어려울 수 있다”
더가디언에 따르면, 자오창펑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한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향후 2년간 전고점인 69,000 달러 아래 가격대에 머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68,000 달러에서 20,000 달러까지 가파르게 하락한 BTC의 낙폭을 감안할 때
다시 고점까지 되돌아가는 데에는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생각한다.
적게는 몇 달에서 많게는 몇 년이 걸릴 수 있다. 미래는 아무도 예측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4년 전 사람들에게 비트코인이 20,000 달러에 거래될 것이라고 말해줬다면
그들은 매우 행복했을 것이다. 하지만 오늘날 사람들은 20,000 달러의 가격이 매우 낮다고
생각한다. 2018년, 2019년 비트코인은 3,000~6,000 달러였다.
암호화폐 산업의 성장을 생각하면, 지금의 가격 변동성은 정상 범주 내라고 생각한다”고 부연했다.
17:19
스테픈, BAYC 및 에이프코인과 파트너십 가능성 암시
솔라나(SOL) 및 BNB체인(BNB) 기반 무브투언 프로젝트 스테픈(GMT)이 방금 전 공식 트위터를 통해 원숭이를 연상시키는 실루엣과 스테픈 스니커즈가 합성된 이미지를 업로드했다. 이와 동시에 스테픈은 “APE를 들일 준비가 되었는가? 7월 1일 자세한 정보가 공개된다”는 메시지를 남겼다. 커뮤니티에서는 해당 원숭이 실루엣을 유명 NFT 컬렉션 BAYC로 추측하며 ‘스테픈이 BAYC 혹은 BAYC 생태계 토큰 프로젝트 에이프코인(APE)과 파트너십을 체결했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코인마켓캡 기준 GMT는 현재 6.67% 오른 0.792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17:11
엘뱅크, 6/27 GTX 상장
엘뱅크가 한국시간 기준 27일 17시 글로벌트레이딩제노커런시(GTX)를 이노베이션존 USDT 마켓에 상장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17:04
컴투스 “C2X 홀더, 게임 출시 여부 결정할 수 있어”
코인데스크코리아에 따르면, 컴투스 홀딩스의 블록체인 플랫폼 C2X가 CTX(시투엑스) 보유자(홀더)를 대상으로 게임 출시를 결정하는 이용자 혜택을 주겠다고 밝혔다. 이종석 컴투스플랫폼 실장은 “’베타 게임 런처’를 통해 CTX 홀더가 게임의 출시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고 23일 경기창조혁신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대체불가능토큰(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에서 말했다. 이종석 실장은 “’홀더들에게 어떤 혜택을 줄 것이냐’에 대해 내부적으로 내린 결론은 게임 출시에 대한 투표권을 주자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그는 이날 “테라 메인넷이 중간에 멈추면서 ‘곧 테라가 멈출 수도 있겠다’는 위기감이 있었다”며 “독자 메인넷을 구축하기로 했고 기존과 같은 텐더민트 방식으로 만들면 가장 빠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가 구축될 수 있다고 판단했다”며 독자 메인넷 구축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16:48
폴리곤 ID, DAO에 적용…인증된 익명 투표 등 지원
폴리곤(MATIC)의 영지식 증명 활용 사용자 식별 서비스 ‘폴리곤 ID’가 폴리곤 DAO에 적용됐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이를 통해 폴리곤 ID는 유효 인증서를 획득한 이용자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며, 활동 내역은 전면 비공개된다. 또한 DAO 가치 확장에 기여한 이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기능도 도입된다. 앞서 폴리곤은 개인 데이터는 비공개로 유지하면서 사용자의 개인 자격만 증명할 수 있는 서비스 폴리곤 ID를 출시했다.
16:31
스타크넷 기반 모금 플랫폼 애스트럴리, 테스트넷 런칭
ZK롤업 기반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 스타크넷(StarkNet)을 토대로 한 모금 플랫폼 애스트럴리(Astraly)가 트위터를 통해 “StarkNet Alpha v0.9.0이 출시로 인해 일정을 연기했던 테스트넷을 최근 런칭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올해 3분기에는 테스트넷 피드백을 받고 감사 작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4분기에는 Astraly 2.0 메인넷과 ASTR 토큰을 내놓을 계획이다. 이후 2023년에는 크로스체인 롤업을 배포하고 애스트럴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