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12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2022년 2월12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12:45

SEC 위원장 “암호화폐 투자자, 타인 노력으로 수익 기대…다수 암호화폐=증권”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이 “다수의 토큰이 증권의 성격을 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주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토큰의 다수가 증권의 속성을 갖고 있다.

이들은 투자자들로부터 돈을 모으고, 투자자들은 다른 사람들의 노력을 바탕으로 수익을 기대하고 있다.

당신이 거래 플랫폼이고, 여기에 75개, 100개, 5000개의 토큰이 있다면 이중 다수가 증권일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SEC는 투자자 보호를 추구하며,

이로 인해 더 큰 규모의 집행 조치가 필요하다면, 그렇게 할 것이다.

다만 플랫폼들이 들어와, 우리와 함께 일하고 증권법에 따라 움직이는 게 더 나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외에도 “일부 토큰은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소관이 될 것이다.

이 두개의 연방 규제 기관이 함께 규제를 만들고 있다”고 덧붙였다.


11:53

외신 “블록파이, SEC 등 소송 1억 달러에 합의 예정”

블룸버그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및 주 규제 기관으로부터 기소된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블록파이(BlockFi)가 벌금 약 1억 달러에 합의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SEC에 5000만 달러, 주 규제 기관에 5000만 달러를 지급할 예정이다. 앞서 블록파이는 법적 허가 없이 암호화폐 이자 상품을 제공한 혐의를 받아 소송이 제기됐다. 관련 선고는 이르면 다음주 나올 예정이었다.


11:31

지난 1시간 현물 거래소로 2,656억원 규모 BTC 입금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분석 업체 크립토퀀트에 따르면, 지난 1시간 5,117.85BTC (2,656억원)가 여러 현물 거래소로 입금됐다. 커스터디를 지원하는 거래소의 경우 대량 입금은 커스터디 고객의 입금일 확률이 있다. 거래소별 입금 규모는 다음과 같다.

1. Coinbase Pro 5,091 BTC (99%)

2. Bithumb 10 BTC (0%)

3. Poloniex 9 BTC (0%)


11:28

빌 밀러 “비트코인, 금융위기에 대비한 보험”

헤지펀드 밀러밸류파트너스(Miller Value Partners) 창업자 빌 밀러(Bill Miller)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금융 위기에 대비한 보험 정책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보험 정책은 본질적으로 현재 존재하는 가치가 아니다. 사실 우리는 보험이 가치를 갖기 않기를 원한다. 집이 불타거나, 끔직한 사고가 나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때를 대비해 매년 보험료를 지불한다. 비트코인은 레바논, 아프가니스탄 등 국가, 또는 코로나 대유행으로 인해 발생한 각국의 재정적 재앙에 대비한 보험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지난 1월 포트폴리오의 50%가 비트코인이라고 보도된 것에 대해 “와전된 부분이 있다. 순자산의 몇 %만 투자했는데 암호화폐 가격이 급등하면서 전체 자산 가치의 절반으로 커져버린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11:14

비탈릭 부테린 “푸틴 대통령, 우크라이나 침공해선 안돼”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업자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러시아 푸틴 대통령은 우크라이나를 침공해서는 안된다”고 촉구했다. 비탈릭은 “전쟁은 국가와 모든 인류에게 피해를 입힌다. 전쟁을 피할 수 있는 것은 오로지 푸틴 대통령과 크램린궁에 달렸다”고 지적했다. 해당 트윗에서 비탈릭은 크램린궁 공식 트위터 채널을 테그했다.


08:59

13년 전 오늘, 사토시 비트코인 소개 첫 포스트 게재

복수의 외신에 따르면 13년 전 오늘인 2009년 2월 11일(현지시간) 나카모토 사토시 비트코인 창시자가 비트코인을 소개하는 첫 포스트를 게재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