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09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18:24
위메이드 “타사 암호화폐 시장 진출, 위메이드에 오히려 이득”
뉴스1에 따르면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9일 열린 2021년 4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다수 게임사가 암호화폐 시장에 진출하는 데 대한 위메이드의 입장을 묻는 질문에
“오히려 이용자의 관심을 끌 수 있어 자사 영업에 도움이 되는 긍정적인 효과를 낳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게임 산업의 다이내믹스상 한 회사의 이니셔티브가 성공했을 때
다른 회사들이 팔로우해서 따라 하는 건 매우 자연스러운 것 같다”며
“여러 회사들이 (암호화폐 시장 진출) 선언을 해도 위메이드에 끼치는 부정적인 효과는 크게 없는 거 같다.
오히려 더 많은 사람들이 이것에 관심을 갖게 됨으로써 위메이드 영업에는 도움이 되는, 그런 일이 실제 벌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18:20
센티멘트 “USDT 월렛 활동 감소, BTC 랠리 시그널”
온체인 데이터 분석업체 센티멘트가 “USDT 월렛 활성도가 뚜렷하게 감소하고 있다”며 “새로운 BTC 랠리가 시장의 예상보다 빨리 시작될 수 있다”고 진단했다. 관련 데이터에 따르면 BTC 가격은 USDT 월렛의 활동성과 역 상관관계를 나타내는 경향이 있다. 앞서 BTC 신고점 기록 당시, USDT 월렛 활동 감소가 선행된 바 있다. 센티멘트의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USDT 월렛들의 활동성은 과거 BTC가 1만 달러 이하로 거래되던 당시와 비슷한 수준이다. 이에 대해 센티멘트는 “USDT 월렛 활동 증가는 시장의 매도 압력으로 나타난다”며 “이는 트레이더들은 그들의 담보 자산을 매도, 현금화하는 경향을 나타낸다”고 설명했다.
17:45
네이버 라인, 블록체인 계열사 언블락 청산
IT조선에 따르면 네이버 라인이 블록체인 계열사 언블락을 청산하기로 했다. 라인의 다양한 블록체인 사업 계열사를 라인넥스트로 일원화하기 위해서다. 언블락은 1월 28일 주주총회를 열고 회사 해산을 결의했다. 향후 청산인을 선임해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2018년 4월 설립된 언블락은 라인의 블록체인 사업 부문을 담당하던 계열사다. 라인이 발행한 가상화폐 링크(LN)의 거래소 상장, 토큰이코노미 설계와 암호화폐 마켓 리서치 역할 등을 수행했다.
17:36
외신 “3월부터 중국인 암호화폐 사용 더 어려워진다”
우블록체인이 트위터를 통해 올 3월부터 중국인의 암호화폐 사용이 더 어려워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중국 내 개인은 5만 위안(약 940만원) 이상 현금을 입출금할 때 자금 출처를 알려야 한다”며 “이뿐 아니라 주요 은행들은 (고객으로부터) 암호화폐 관련 자금을 받지 않는다는 점을 명확히 했다”고 전했다.
17:32
프로젝트 갤럭시, 자체 토큰 GAL 발행 예정
NFT 인프라 업체 프로젝트 갤럭시(Project Galaxy)가 자체 토큰 ‘GAL’을 발행할 예정이라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배포 방식과 에어드랍 여부 등 세부사항은 공개하지 않았다. 앞서 코인니스는 지난달 프로젝트 갤럭시가 “우리의 토큰 티커는 무엇이어야 할까요?”라는 트윗을 남기며 토큰 발행을 암시했다고 전한 바 있다.
17:17
OKX, 19시 USDT 마켓에 JOE 상장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OKX(오케이엑스)가 공식 채널을 통해 한국시간 기준 2월 9일 19시 USDT 마켓에 트레이더조(JOE)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트레이더조는 아발란체의 DEX 거래소이며, 뱅커조를 통해 대출 및 대출 서비스도 제공한다. JOE는 프로젝트의 네이티브 토큰으로서 JOE를 스테이킹하여 xJOE를 받을 수 있으며, 거래 수수료의 일부(전체 거래량의 0.05%)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