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23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18:37
뉴욕주 법무장관, 퇴직연금 암호화폐 투자 금지법 제안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뉴욕주 법무부 장관 레티샤 제임스(Letitia James)가 미국 의회에 퇴직연금을 통한 암호화폐 투자 금지 법안을 제안했다. 제임스 장관은 “개인은퇴계좌(IRA)나 퇴직연금 플랜(401k)에서 암호화폐 투자 옵션을 제외해야 한다. 퇴직연금은 장기적으로 보호되어야 하는데, 암호화폐는 변동성과 가치 평가 불확실성이 크며, 사기에 연루될 가능성도 높다. 암호화폐 거래소 FTX의 파산은 디지털 자산 산업에 심각한 문제가 있음을 명백히 보여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18:35
바이낸스 CEO “크립토 업계 빠르게 회복하고 강해질 것”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가 “일각에선(나 포함) (FTX 붕괴가) 업계를 몇 년 전으로 후퇴시킬 것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당연한 일이다. 진보에는 실패가 따르는 법이다. 70년 이상 개발되었음에도 규제를 받는 전통금융(TradFi) 또한 2008년 실패를 겪었다. 크립토 업계는 빠르게 회복할 것이고 강해질 것”이라고 트윗했다.
18:11
알라메다 리서치, 17.4만 달러 상당 NFT 보유 중
암호화폐 데이터 플랫폼 듄애널리틱스 데이터에 따르면 알라메다 리서치는 현재 17만4000 달러 상당의 NFT를 보유하고 있다. 이 중 68.7%는 더샌드박스(SAND)의 자체 NFT인 랜드(LAND)로 81개를 보유 중이며, 나머지는 MAYC 2개, 아더디드(Otherdeed) 2개, MFER 1개다.
17:56
애플, 빅쇼트 원작자 집필 ‘SBF 서적’ 판권 매입 시도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최근 애플이 미국 베스트셀러 작가 마이클 루이스(Michael Lewis)의 SBF 관련 책 판권을 매입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미디어는 “마이클 루이스는 SBF에 대한 책을 집필하기 위해 그를 6개월 동안 연구하고 추적해왔다. 그는 앞서 아카데미상을 받은 영화 ‘빅쇼트’의 원작을 집필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애플은 현재 그의 SBF 관련 서적으로 장편 영화를 내려고 준비하고 있으며, 넷플릭스와 아마존을 제치고 판권 매입에 가장 근접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설명했다.
17:56
ENS DAO, 자금 관리자에 카르팟키 DAO 선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이더리움네임서비스(ENS) DAO가 새로운 자금 관리자로 디파이 자금 관리 조직 카르팟키(Karpatkey) DAO를 선임했다. 이에 따라 카르팟키는 ENS DAO가 보유한 ETH과 USDC 등을 관리하게 된다. 미디어는 “카르팟키는 현재 ENS를 제외하고 3억 9700만 달러 상당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17:55
일론 머스크 “SBF $1억 트위터 주식 보유는 가짜뉴스”
샘 뱅크먼 프리드(SBF) 전 FTX CEO가 1억 달러 상당의 트위터 주식을 갖고 있다는 보도에 대해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거짓’이라고 일축했다. 그는 “세마포르(Semafor)는 정식 언론사도 아니다. 그만 포기하는 것이 좋다”고 부연했다. 앞서 세마포르는 23일 “일론 머스크는 지난 5월 5일 SBF에게 문자를 보내 자신의 지분 중 1억 달러 상당을 매입하라고 제안했다. 해당 메시지는 트위터가 일론 머스크의 인수 포기 선언 당시 제기한 소송 과정에서 공개됐다”고 보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