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29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19:01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저자 “연준 피벗 전 BTC 매수하라”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Robert Kiyosaki)가 트위터를 통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금리 인상을 지속하면서 금, 은 가격이 급락하고 있다.
계속되는 금리 인상으로 주식, 채권, 부동산 가격이 폭락할 것이고 곧 연준은 피벗(정책방향 전환)을 할 것이다. 피벗 전에 금과 은, 비트코인을 매수하라”고 밝혔다.
17:34
DOGE, 0.1달러 회복
도지코인(DOGE)이 지난 5월 11일 이후 처음으로 바이낸스 USDT마켓 기준 0.1달러선을 회복했다.
현재 DOGE는 31.47% 오른 0.1025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16:31
이더리움 가스비 8gwei 수준으로 하락
이더리움 인플레이션 대시보드 울트라사운드머니(Ultrasound.money) 데이터에 따르면,
이더리움 가스비가 10gwei를 하회, 8gwei를 기록하고 있다. 앞서 29일 새벽 1시경 80gwei를 일시 돌파한 바 있다.
16:28
나무랩스 CTO “보안, 손실 회피 아닌 이익 추구 수단”
Web3 트랜스포메이션 전문 개발사 나무랩스(NamuLabs)의 김선태 CTO가 29일(토) BWB2022에 블록체인 보안 분야 연사로 참석해 “보안은 손실 회피가 아닌 이익 추구를 위한 수단”이라며 뱅크리스다오(bankless DAO)와 리파이서울(ReFi Seoul)을 사례로 글로벌 블록체인 활용 트렌드를 소개했다.
이와 관련 그는 “뱅크리스다오는 블록체인을 통해 개인의 재정적 자주권을 만들고, 강화하고, 유지하고, 안정하려는 시도이며, 리파이서울은 블록체인과 디파이를 활용해 분산화 조정기구를 만드려는 움직임”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블록체인 보안의 본질을 이해하고 사회 전방위적으로 적용점을 모색하는 움직임에 기여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13:29
위기의 위믹스, 오는 30일 대응책 공개…초과 유통량 상쇄안 밝힌다
테크엠에 따르면, 국내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투자유의종목으로 지정돼 위기에 빠진 가상자산 위믹스(WEMIX)가 대응책 발표를 예고했다. 29일 위믹스는 공지사항을 통해 ‘현 위믹스 상황에 대한 대응책 사전 안내’를 전했다. 특히 오는 30일 모든 위믹스 커뮤니티에 본 사안에 대한 설명과, 유의종목 해제를 위한 계획, 그리고 초과 유통량을 상쇄하기 위한 대응책을 소상하게 공지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지난 27일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은 일제히 공지사항을 통해 위믹스를 투자유의종목으로 지정했다. 당시 업비트는 “DAXA 회원사에 제출된 유통량 계획 정보와 실제 유통량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고, 부정확한 유통량 정보에 관해 투자자들에 대해 적시에 명확한 정보 제공이 이뤄지지 않은 점이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13:08
도권, 싱가포르서 투자자로부터 5,700만 달러 규모 집단소송 피소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최근 싱가포르서 권도형(도권) 테라폼랩스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5,700만 달러 규모의 집단 소송이 제기됐다. 해당 소송을 제기한 원고는 350 명 이상의 UST 투자자다. 원고 측은 “UST가 달러 가치에 연동돼 항상 미국 달러와 가치가 일치할 것이라고 믿었다”고 진술했다.
12:56
USDC, 지난 한주간 유통량 1억 달러 감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27일 기준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C 유통량이 34억 달러를 기록했다. 지난 일주일간 USDC 유통량은 약 1억 달러 감소했다. 20일 기준 USDC 총 유통량은 약 439억 달러, 준비금 441억 달러를 나타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