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리는 암호화폐 시장 이더리움 리플 시세

흔들리는 암호화폐 시장 이더리움 리플 시세

안녕하시렵니까 미스코인입니다 ‘3’

오늘은 오랜만에 알트코인 시세에 대해서 끄적여 보려고해요~ 요즘 하도 쓸만한게 없다보니 전달못해드렸는데..

그래도 오늘은 현황이라도 정리해드리자는 차원에서 조금 끄적여봤습니다 ㅎ.ㅎ 현재 시장 상황은 어떤지 간략히 말씀드리고,

오늘은 알트코인의 대표격인 이더리움과 리플에 대해서만 짧게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드아!!!

먼저 현 시점의 암호화폐 시장 분위기는..굳이 말씀드리지 않아도 잘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딱 봐도 우중충하고 암울하고 짜증나고 스트레스받고 열받고 등등등등 ㅋㅋㅋㅋ상황이 좋지만은 않아요~

그래도 긴 시간 조정 끝에 지금은 일부 알트코인 시세가 회복세를 타기 시작했다는 점만으로도 만족하고 있답니다.

최근 시총 1위인 비트코인의 시세가 연일 하락장을 선보이면서 연중 최고점인 1600만원대에서 현재 900만원대까지 떨어지면서 추가하락이 우려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암호화폐 대장이라는 놈이 이 모양이다보니 뒤따르는 알트코인에 대한 평가 역시 좋을 수만은 없는 상황입니다.

최근 시장 상황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1. 비트코인 ETF 승인, 또 좌절

: 올해 벌써 3차례의 연기 끝에 결국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가 승인을 받지 못했습니다. 3번이나 미뤄진 탓인지 이미 여러 사람들은

현 상황에 대해 어느정도 예상했던 이유로 생각보다 큰 충격은 없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그동안 시장 분위기가 안좋았던 이유도 한 몫을

한 것으로 해석되는데요. 현상황이 좋지않다보니 암호화폐 시장은 나름대로 담담하게 이번 악재를 넘길 수 있던 것으로 보입니다.

오히려 지금 알트코인 시세는 9월말부터 회복중이라는 사실!

2. 페북 ‘리브라’에 이어 텔레그램 ‘톤’ 프로젝트도 미뤄져

: 원래 올해 10월 말 등장 예정이었던 텔레그램의 톤 프로젝트가 美 SEC 측에서 이를 제한하면서 계획은 완전 틀어지게 된 것입니다.

오늘 공개된 내용에 의하면 텔레그램 오픈 네트워크 ‘톤’ 프로젝트는 내년 4월로 연기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간 ICO를 통해 모았던 17억 달러가 뿔뿔이 흩어지게 생겼는데..과연 이를 어떤식으로 해결하게 될 지,

관심있는 분들은 앞으로의 행보를 주목하셔야 할 것 같네요~

3. 암호화폐 시장 규제에 따른 거래소들의 변화

: 최근 암호화폐 거래소가 규제 관련 이슈 덕분에 이전과는 많이 달라진 모습인데요.

가장 큰 변화는 아무래도 예전에는 거래소 측에서 수익이나 이벤트가 우선이었다면 지금은 신뢰도 회복이나 안정성 강조 등의 이슈가 크게 늘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착실히 암호화폐 관련 규제에 따르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는 느낌이랄까요? 지금 상황이 이렇다보니 전처럼 이벤트로 인한 수익률이 극대화되는 분위기는 아니었지만,

향후 전망을 생각했을 때 안정적인 투자도 충분히 가능하겠다는 인상을 남겨주고 있습니다. 완벽하진 않지만 그래도 조금씩

변해가는 모습에서 약간의 좋은 시장 변화가 기대된다해야될까요? 무튼 조금 더 시간 지나면 많은 것들이 변해있을것같아요!

이 밖에도 중국의 자체 암호화폐 개발 관련 소식이나 리브라 의회 청문회 등으로 비트코인을 비롯해 메이저 알트코인이 들쑥날쑥한 움직임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분위기를 살펴보면 하반기 연일 쏟아진 악재덕분에 지금 공개되는 악재에도 무덤덤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만큼 사람들 기대감이 크게 꺾였다는 것으로 해석되고 있는데요. 이 상황을 좋게봐야할지..그것까진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전과 다르게 대다수 알트코인들이

지난 9월말을 기점으로 회복흐름을 타려는 모습이 확인된다는 점에서 나름 긍정적으로 접근할 필요는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시장 상황은 위와 같이 간략히 마무리하겠습니다. 내용들이 너무 많다보니 한번에 정리해드리는 건 한계가 있네요 ㅜ^ㅜ

그래도 글로벌 주요 이슈를 토대로 정리해드렸고, 실제로 가장 큰 영향력이 있는 내용들로 정리해서 ‘아 지금 상황이 이렇구나’

정도로만 생각하고 계서도 괜찮을 것 같아요~ 이런 정보는 어디까지난 참고용이라는 점! 이제 이웃님들이라면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다음으로 이더리움과 리플 시세 및 가격전망에 대해서 정리해드릴게요~

먼저 이더리움 차트부터 확인하겠습니다!

코인마켓캡코리아 – 이더리움 일봉 차트

일봉으로 간단히 기술적 분석 해보자면 이번주 초반만해도 캔들과 거래추이로 봤을 때 매도압력 신호가 확인되면서 약세전환으로

이어질 것이라 생각했지만 다행히 어제 오늘 연일 재반등에 성공하면서 나름 괜찮은 한주를 보낸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최근 W형태의 박스권이 확인되는 모습에서 새로운 방향성이 만들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과연 이더리움 시세가 박스권 탈출에

성공하면서 보다 강한 시세가 나와줄 수 있을지, 그게 아니라면 박스권 돌파에 실패하여 다시 시세차익 물량으로 인해 약세장을

선보일지, 단기랠리에서 중요한 지점에 도달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더리움에 대한 최근 호재가 뒷받쳐줬기 때문에 나름 견고한 장세가 이어진것으로 해석됩니다만 현재 시장 분위기로 봤을 때 호재가

그리 오래 갈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보니 현재 반등하는 모습이더라도 언제든 약세전환을 염두하셔서 반전에 대한 대비를 미리 해두시는게 좋을 것 같단 생각입니다.

리플 역시 마찬가지로 최근엔 다양한 호소식들이 전해지면서 자극을 받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현 시점에선 리플이 비트코인을 포함해 메이저 알트코인중에서도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리플은 최근 은행권과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중일 뿐더러, 오는 11월 첫째주에 싱가포르에서 ‘2019 스웰 컨퍼런스’를 앞두고

있어 매년 스웰 전후로 시세가 강하게 자극받았던 것을 생각하면 올해도 괜찮은 변화가 있을거라는 전망이 확인됐습니다.

지난 패턴들을 생각해보면 스웰 컨퍼런스가 개최되기 전에 리플 시세가 크게 올랐다가 스웰이

마무리 될 때쯤 시세차익으로 인한 하락반전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꼭 명심하셔야 합니다. 과연 올해는 어떻게 움직일지?!

코인마켓캡코리아 – 리플 일봉차트

차트를 보시면 큰 움직임은 이더리움 차트와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하지만 현재 회복하는 모습이 아무래도 좀 더 안정적인 형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리플 시세 역시 전고점에 다다르면서 만일 14B 구간을 무리없이 돌파한다면 좀 더 상승폭을 확대해가는 것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오늘 조정에서 볼 수 있듯이 전고점 영향으로 인해 저항을 받는 모습에서 약간 불안한 흐름이 우려되기도 해 약세장에 무게가 실릴 수도 있다는 것을 염두하셔야겠습니다.

그래도 최근 패턴에서 볼 수 있듯이 아주 적당 수준의 조정을 동반한 회복패턴이 전개되고 있어 이후 행보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보고 접근하는 세력들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 부재를 이더리움과 리플의 선방쇼로 만회할 수 있을지 앞으로 행보 계속 지켜볼 필요가 있어보이네요!

미스코인 카페에도 많은 자료가 있습니다! 놀러오세요! ‘3’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