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가상화폐 시장의 최대 이슈 리플

현재 가상화폐 시장의 최대 이슈 리플

지난 9월 코인세계로 다시 발을 들여 놓고, (비트코인 1200만원대 매수.. 그러나 너무 소액…)

11월 말에 본격적으로 가상화폐 시장에 투자를 시작하였습니다.

2020년 12월 27일 오전 10시 7분 비트코인 3천만원 돌파 (업비트 기준)

비트코인이 전고점을 돌파하고 최고가를 경신해가며 서서히 시장이 뜨근해지며 막 오르려는 그 때, 리플에 대한 큰 이슈가 발생했습니다.

현재 가상화폐 시장의 최대 이슈인 시총 3위(테더 제외) 리플(XRP)에 대한 내용 및 전망을 해보고자 합니다.

내용

리플의 상장폐지에 대한 내용이 떠돌며 지난 12월21일부터 리플(XRP) 시세가 급락하였습니다.

이전부터 논란이 되었던 리플이 증권이냐 아니냐 하는 문제로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서 소송을 걸었다는 소식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코인베이스에서 IPO를 진행하는데 SEC의 눈치를 살필 수 없다는 소식이 추가로 발생 가능한 악재였습니다.

결국 오늘 코인베이스에서 리플에 대해 거래 중지 예정이라는 발표를 하였습니다. (상장 폐지가 아닌 거래 중지)

시장은 바로 반응하여 추가적인 하락이 있었습니다.

현재 시장에서 개인들은 패닉상태이고 많은 사람들이 리플을 팔고 있습니다.

저도 일부 물량은 팔았고 페이팔이 이래서 리플을 포함시키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유투버들 및 진성 홀더들만이 홀딩 및 추가 매수를 진행중인 것 같습니다.

향후 전망

이번 사건에는 의심스러운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SEC에서 지금까지 기소를 하고 있지 않다가, 의장이 임기를 몇일 남겨두지 않고 기소를 진행하였습니다.

기소한 것도 시대적 흐름으로 보았을 때 암호화폐를 증권으로 보느냐 아니냐가 너무 과거의 기준으로 보는 것 같습니다.

이제 암호화폐를 예치해서 이자도 받고 있으며 금융권에서도 서비스를 준비중이고, 주식매매도 가능해진 상황입니다.

주식시장과 가상화폐 시장간의 경계가 모호해지면서 융합되고 있으며 이번 사건으로 정의가 명확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제 곧 바이든 정부가 출범하며 바이든 정부는 암호화폐에 대해 호의적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SEC 의장에도 친암호화폐 인사가 선임될 예정입니다.

올해 말에 리플사와 합의하여 기소가 취소되던지, 바이든 정부가 출범하면서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리플사가 구축한 인프라를 버리기는 선택을 미국이 하지 않을 것으로 봅니다.

리플이 법적 문제가 있다면 많은 알트코인이 여기에 해당될 수 있는데 암호화폐,

블록체인 산업을 중국에 뺏기지 않고 미국이 이끌어 나가기 위해서라도 리플을 상장폐지 시키는 일을 추진하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결국 이는 특정 이득보는 소수를 위한 쇼라고 생각이 됩니다.

저는 대부분의 개인투자들과는 달리 이번 일은 잘 해결될 것이며 시세를 떨어뜨려 매집하기 위한 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상위 0.01%의 리플 지갑에서는 리플 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에 대한 해석은 엇갈리는데, 저는 이것이 거래소 지갑이 아닌 상위 보유자들의 지갑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결국 이번 사건은 리플사에서 합의를 하여(벌금 등, 소각도 하면 더 좋고!) 잘 마무리 하여 시세가 많이 올라갈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이와 동시에 2021년 1월에 가상화폐로의 붐이 개인에게까지 번지는 일이 생길 것으로 예상합니다.

두번째 시나리오로는 결과 발표가 지연되는 경우인데 조기에 해결될 가능성(수일 ~ 1개월 이내)을 더 크게 보고 있습니다.

시장 대응 경과 및 계획

저는 계좌를 2개 운영중인데

첫번째 계좌 : 장기투자용

두번째 계좌 : 단기투자, 수익추구형

이렇게 운영중인데

첫번째 하락시(SEC 기소 소식)에 보유중인 리플 물량의 80%를 이더리움과 비트코인 캐시로 전환하였습니다.

두번째 계좌는 레버리지를 활용하여 리플 상승과 하락 모두에 투자중에 있었습니다.

(상승에 대부분 투자, 하락은 단기용으로 매도 매수 반복하며 익절)

코인베이스에서 리플 거래 중지 발표가 나오고 시세는 추가로 하락하였습니다.

글을 쓰기 시작한게 240원대였는데 더 떨어졌네요.

2차 하락시에는 리플이 하락하는 것에 투자를 하였고 조금 전에 모두 팔렸습니다.

또한 리플이 상승하는데 투자한 물량 일부와 알트코인 물량 일부를 비트코인(대부분)과 이더리움, 에이다에 투자하였으며

조만간 상승률이 이더리움이 더 좋을 것 같아 가장 많은 투자를 이더리움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이제부터 추가 하락시에는 상승하는 포지션 위주로 매수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최근 급등 후 급락한 리플 시세 차트.

앞으로 어떻게 될까?

추가 하락 후 반등을 예상합니다.

다만 시점은 몇일 내가 될지, 1개월 뒤가 될지 모르겠지만

몇일~1개월 내 강한 반등 가능성을 가장 높게 꼽고, 그게 아니라면 추가 하락 후 약한 반등하여 수개월간 횡보 후 상승을 예상합니다.


12월 31일 추가 내용

바이낸스 US에서 상장폐지된다는 뉴스로 현재 가격 하락중입니다.(현재 226원)

아침시간에 더 하락할 것으로 보이며 세력들이 계획된 가격까지 떨어질때까지 악재 뉴스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역시 바로 상승하고 끝나는 쉬운 결말은 아니었나봅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