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드 앤 숄더 차트 보는 방법 비트코인차트

해드 앤 숄더 차트 보는 방법 비트코인차트

해드 앤 숄도 차트란?

헤드 앤 숄더 패턴은 좌측 어깨와 우측 어깨, 가운데 고점인 헤드(얼굴) 부분을 그려나가는 차트 모양입니다.

대부분의 코인들이 헤드 앤 숄더 패턴이 나오게 되면 거의 60%이상의 확률로 시세가 하락하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고, 낮은 확률로 우측 숄더 부분에서 위로 말아올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SAP 시증포

위로 말아올리는 경우의 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강력한 호재가 있는 경우 (헤드부분의 전 고점을 돌파할만한 뉴스거리)

● 세력의 장난

비트코인 1일봉 차트

좌측 숄더의 의미

보통 좌측 숄더는 코인 시세가 상승 추세로 이어지고 있다가,

잠시 매도물량 저항선을 맞고 밑으로 하락하는 패턴입니다.

아직 상승 추세가 깨지지 않았기 때문에 저항선을 뚫을 잠재적 가능성이 있는 상황입니다.

최고점 헤드의 의미

좌측 숄더의 고점 저항선을 한번에 돌파하지만, 또 다른 매도 물량에 직면하게 됩니다.

여기서 상승 추세가 깨지지 않기 위해서는 또 다른 대형 호재거리가 있어야 가능하지만,

일반적으로는 강력한 저항선 맞고 시세가 급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편입니다.

보통 헤드 부분에서 매도 물량이 급격하게 쏟아지며, 지지선 이탈이 발생한다면,

패닉셀 상황까지 발생할 수있습니다.

만약 패닉셀 상황에서 매수를 노려보신다면, 반등 수익을 기대해볼 수있습니다.

SAP 시증포

우측 숄더의 의미

우측 숄더 자리에서는 보통 마지막 상승 추세를 이어나가려고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헤드 부분의 저항선을 한번에 뚫어 줄 무언가의 뉴스거리가 없기 때문에

보통 좌측 숄더의 고점과 비슷한 시세로 형성되는 편입니다.

해당 코인이 앞으로 무언가의 호재거리가 없는 경우라면, 지속적인 하락 추세로 진행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보니, 되도록이면 우측 숄더 고점에서 매도를 하는 것이 가장 현실적인 방법이라고 볼 수있습니다.

위와 반대로, 그 날짜에 무언가 큰 발표가 있을 것이다,

혹은 파트너쉽 체결 등과 같은 예정일이 잡혀있는 경우라면, 직전날에 매도해보세요.

헤드 앤 숄더 차트 하락추세로 이어질 뻔 했다가, 말아올린 케이스

위 이미지는 마이네이버앨리스 코인의 차트입니다. 4시간봉 기준으로 보시면,

헤드 앤 숄더 패턴이 그려진 모습이며, 하락추세로 갈 준비를 하고 있었으나

우측 숄더 고점을 말아올린 케이스입니다.

SAP 시증포

이때 말아올릴 수있었던 이유는 바로 샌드박스 NFT 코인들의 강세장 이었기 때문이기도 하며,

샌드박스 알파버전 테스트 오픈 준비 전이기도 했습니다.

이 처럼, 직후에 무언가의 호재거리가 있는 경우에는 손절 혹은 매도를 하시지 마시고,

호재 일정까지 한번 기다려보시고, 매도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금일 코인정보 – 해드 앤 숄더 차트 보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해드 앤 숄더 차트 보는 방법 비트코인차트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