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 투언과 플레이 앤드 언의 차이

플레이 투언과 플레이 앤드 언의 차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플레이 투언과 플레이 앤드언에 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현재 블록체인 게임사인 미티컬 게임즈는 블랑코스 블록 파티를 만들면서 목표가 간단했습니다.

게이머가 좋아하는 게임을 만드는 것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인 플레이투언의 요소가 부수적일 뿐이라고 개발에 접근된 것입니다.

해당 이용자가 캐릭터 중의 블랑코를 구매합니다.

이를 통해서 블록체인에 쓰인 대체불가능토큰 형태로 만들어집니다.

캐릭터가 모두 다른 고유 데이터와 생김새를 가지고 있으며 사용자마다 본인처럼 복제할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블랑코가 서로 교류하고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서 게임 속에서 세계관을 건설하면서

블록 파티라는 미니 게임을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블록체인과 별도인 게임을 만들고 싶었는데 재미를 찾기 위해 게임을 하면서 좋은 경험을 쌓으려 하기에

게임을 만들 때는 제일 먼저 재미가 있어야 하며 다음으로 수익 창출이라고 하였습니다.

코치가 현재 전통 게임 사업의 이용자가 디지털 아이템을 거래한 지 벌써 30년이 넘는다고 말했습니다.

비공식적인 시장에서는 그레이마켓으로 불리는데 이게 개발사가 만들어놓은 생태계가 아닌

다른 곳에서 진행되는 것으로 개발자가 소외되면서 사기 거래도 많아졌습니다.

그리고 이용자의 무법지대가 된 그레이마켓이 발각된 후에는 게임 플랫폼에서도 퇴출이 됐습니다.

이러한 위험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그레이마켓을 이용하는 사람은 많습니다.

이 부분에서 게임 속의 환경 자체가 재밌다면 아이템을 거래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블록체인 자체가 게임판을 모두 뒤집어 놓을 정도의 기술은 아니고

게임이 진화하기 위한 다음 단계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이렇게 진화하면서 이용자가 그레이마켓을 대신해서 공식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서

아이템을 주고받아야 한다고 이야기하는 입장입니다.

블록체인을 통한 게임 세계가 혁명을 일으킬 정도는 아니고 게임이 발전하기 위해서 당연한 과정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디지털 아이템 판매하는 차원에서 해당하는 것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이 게임에서는 기본을 바꾸지 않지만, 게이머가 재미를 추구하고 있는 만큼 배경의 작동하는 기술이

뛰어나도 게임을 했을 때 재미가 없다면 게이머들마다 관심을 끌 수가 없습니다.

게이머에게 블록체인이 제공하면서 혜택에 대해서 매력은 아이템을 소유하는 것으로

그동안 하지 못했던 것이 허용되면서 가치를 창출하고 게임 경제에도 기여하면서

아이템 소유권을 추적하는 게 가능하니까 사기를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코치가 블록체인의 출신은 아니고 전통 게임 산업에 대해서 오랫동안 활동해왔던 배테랑 개발자로 클럽 펭귄이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등의 명작을 개발할 때 기여했습니다.

P 2E의 개념 자체가 달라서 플레이 투언은 돈을 벌기 위해서 플레이를 하는 것이고 플레이 앤드 얻은 돈을 벌면서

동시에 플레이하거나 소유하면서 플레이하는 것으로 차이가 있습니다.

다음번에는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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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 투언과 플레이 앤드 언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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