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Paypal) 코인? 진짜는 이오스(EOS)입니다

페이팔(Paypal) 코인? 진짜는 이오스(EOS)입니다

페이팔 마피아

‘페이팔 마이파’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네이버에 검색을 하니 페이팔 마피아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2003년 전자상거래 프로그램인 페이팔을 이베이에 매각해 마련한 자금으로 벤처기업을 설립하거나

벤처기업에 투자한 페이팔 출신 인사를 뜻한다. 경제지 <Fortune>이 2007년 이 용어를 처음 사용하였다.

이들은 기업 창업, 벤처 투자 등을 통해 실리콘밸리에서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대표적인 인사로는 피터 틸(Paypal), 일론 머스크(Tesla), 스티브 천(YouTube) 등이 있다.

페이팔(Paypal) 코인? 진짜는 이오스(EOS)입니다

페이팔 마피아

위 그림을 보면 페이팔 마피아의 정점에는 페이팔 설립자인 피터 틸(Peter Thiel)이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코인판의 개($DOGE) 일론 머스크가 있네요. 갑자기 페이팔 마피아에 대해서 알아본 이유는 바로 지인이 ‘페이팔 코인’이라며 암호화폐 하나를 소개해 주었기 때문입니다.


페이팔 코인?

페이팔(Paypal) 코인? 진짜는 이오스(EOS)입니다

페이팔 코인 Initiative Q?

‘Initiative Q’라는 암호화폐를 페이팔 코인이라고 하면서 알려주더군요.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페이팔에서 인수한 스타트업에서 근무한 사람이 만든 코인이었습니다. 앞에 보여드린 그림 속 페이팔 마피아 중 한 사람이 만들었다면 당장 투자했을 텐데 아쉬웠습니다.


진짜 페이팔 코인은?

페이팔(Paypal) 코인? 진짜는 이오스(EOS)입니다

그럼 진짜 페이팔 코인은 무엇일까요? 지난 5월 11일 피터 틸이 공동 창업한 팔란티어(PLTR)는 1분기 실적 발표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실적 발표 말미에 덧붙인 말이 있습니다.

adding bitcoin to its balance sheet

accepts bitcoin as a form payment

테슬라1)와 같이 팔란티어 역시 비트코인을 자산의 일부로 편입하고 결제 수단으로 허용하는 것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그리고 한 시간 뒤 암호화폐 플랫폼 이오스($EOS)를 구현하는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EOS.IO를 개발·유지·보수하는 기업인 블럭원(block.one)은 아래와 같이 발표합니다.

1)오늘 아침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 자동차 결제수단으로 비트코인 사용을 중지하였습니다. 덕분에 모든 암호화폐들이 유기농 조정을 겪고 있습니다.

새로운 암호화폐 거래소 ‘Bullish’ 설립

투자자

Peter Thiel

Alan Howard

Richard Li

Louis Bacon

Mike Novogratz

Christian Angermayer

Nomura

이오스($EOS)와 EOSIO 블록체인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는 암호화폐 거래소를 연내 설립한다는 것입니다. 투자자는 페이팔 마피아 수장 ‘피터 틸’을 포함한 수조원대의 자산가들입니다.

Peter Thiel : 페이팔, 팔란티어 창업자

Alan Howard : 영국 부자, 자산 3.1조 원

Richard Li : 홍콩 부자, 자산 38.7조 원

Louis Bacon : 미국 부자, 자산 1.5조 원

Mike Novogratz : EOS VC인 Galaxy CEO

Christian Angermayer : 독일 부자

Nomura : 일본 최대 금융 지주 회사

간단하게 스쳐봐도 어마어마한 거물들이 투자를 하였습니다. Bullish 거래소를 설립하는 블록원(block.one)이 보유한 1억 달러의 현금, 164,000 BTC, 2,000만 개의 EOS에 3억 달러의 투자자 자금까지 초기 자금이 100억 달러가 넘는 금액입니다.

블룸버그 기사

블룸버그에서 피터 틸이 거래소 설립에 투자금을 쐈다고 제목을 내보냈네요. 이 정도면 진짜 페이팔 코인은 이오스($EOS)가 아닐까요? 실제로 피터 틸은 꽤 많은 양의 이오스($EOS)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거래소 코인 이오스?

개인적으로 거래소 코인에 투자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거래소에서 쓰임이 많을수록 수요가 몰리게 되고 정기적인 소각을 통해서 가치가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 바이낸스 거래소의 $BNB, FTX 거래소의 $FTT가 있습니다. 물론 저는 $BNB와 $FTT에 모두 투자 중에 있습니다. 그렇다면 새로 설립될 Bullish 거래소에도 거래소 코인이 만들어 질까요? 아마 이오스가 불리쉬(Bullish, 이름도 마음에 듭니다.)의 거래소 코인이 되지 않을까요? 이러한 기대감에 저도 이오스에 투자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오늘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 결제수단으로 비트코인을 중단한다 트윗과 함께 일시적인 손실을 보고 있습니다.

-26% 일시적 손실 중

오랜 기간 ‘뽀삐’라고 조롱당하던 이오스($EOS)였는데, 앞으로는 피터 틸이 투자한 불리쉬(Bullish) 거래소와 함께 $BNB, $FTT처럼 아름다운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기를 기원해봅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