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코인 백서(파일코인전망)

파일코인 백서(파일코인전망)

개요

파일코인은 IPFS기술을 사용하여 탈 중앙화 클라우드 시스템을 위한 암호화폐 입니다.

IPFS(Inter Planetary system)은 분산형 파일 시스템에 데이터를 저장하여 인터넷으로 공유하는 프로토콜입니다. 

HTTP는 데이터의 위치를 찾아 콘텐츠를 통째로 가져오는 방식이라면,

IPFS는 전 세계 여러 컴퓨터에 분산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잘게 짤라 빠른 속도로 가져오고 다시 합치는 방식입니다.

파일코인 유저는 다른 유저의 컴퓨터에 있는 남은 하드 디스크 공간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저장 및 열람할 수 있습니다.

개발사는 프로토콜 랩스이며 설립자는 후안 베넷입니다.

특징

2017년 08월 10일에 ICO를 시작하여 1달 만에 약 2800억 원이라는 엄청난 자금을 모았습니다.

투자사는 세쿼이아 캐피털,앤드 리스 호로비츠,유니온스케서벤처스 등 유명한 벤처 투자회사들이 참여하였습니다.

파일코인은 콘텐츠를 널리 배급하는 노드와 데이터 저장에 기여하는 노드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파일코인은 이러한 인센티브 구조를 Proof of Storage(저장 증명)이라고 칭합니다.

파일코인은 데이터를 저장해 준 유저에게 보상을 주어 분산 저장을 실현하고 중앙화 솔루션이 아닌

IPFS를 사용하여 검열 저항성을 더 높였습니다.페타바이트급의 어마어마한 데이터가 IPFS에 저장되어 있으며 중간자가 없어 유저들에게

소유권을 더욱 부여하였습니다.

파일코인 기술의 이해

파일코인은 웹3.0을 기반으로 한 저장성 코인입니다.

파일코인은 탈 중앙화 분산형 클라우드 시스템을 위한 코인으로서

다른 사용자의 컴퓨터의 남는 공간을 활용하여 파일을 저장하거나 열람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기존 우리들은 원하는 파일을 다운받기 위해 특정http: 사이트를 통해 다운받고자 하는 파일을 한번에 가져오는 방식을 사용하였습니다.

그래서 거대한 용량의 파일을 다운받으려고 하면 그만큼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것을 이미 경험을 통해 알고 계실 것 입니다.

기존의 http를 사용하는 웹2.0은 언제 해킹당하거나 특정 사이트의 문제점들이 위험할지 모르는 존재이기도 하였습니다.

특정 사이트를 통해 받아야 한다는 장소의 제한 등과 더불어

인터넷이라는 특정 공간에 한정되어 있다는 것은 중앙화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업로드와 다운로드의 둘의 연결성에 대해서도 신경쓸 것 도 많고 이러한 단점들을 보완하고자 나온 기술을 IPFS라고 합니다.

 

쉽게 이해하자면 한 공간에서 파일을 전부올리는 것 이아닌 파일을 작은 크기로 분산시켜 여러군데로 뿌려버리는 것 이죠.

그렇다면 중앙화 되어있지않기 때문에 보안에 대한 위험도 적게되고 파일의 양이 작게 분산되어 흩어지기 때문에

작은 파일들을 동시에 다운받으면 하나의 큰 파일을 한 곳에서 전체를 다운받는 것 보다

속도가 훨씬 더 빠르게 되며 다운로드할 데이터가 보관되어 있는 장소에서 먹는 용량도 적어지게 되는 것 입니다.

쉽게 흐름을 이해하자면 지금은 시점은 어떠한 데이터를 중앙서버에 저장했던 시대에서

주변 사람들에게 남는 공간들을 활용하여 저장하는 것을 실현하는 단계로 넘어가고 있는 시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나에게 남는 데이터를 다른 사람에게 제공함으로써

받는 보상을 파일코인이라는 형태로 탄생하게 되는것 입니다.

파일코인의 전망

파일코인은 탄생했을 때부터 많은 기관들과 세력,대중들에게 큰 기대를 모았던 코인입니다.

파일코인은 2017년도의 ICO를 진행하였는데 투자자들에 유치된 투자자금이 2800억원을 모은

거대 프로젝트 였습니다.또한 비트코인을 투자하는 사람들이라면 모두 알만한 그레이스케일 그룹에서도

2021년 3월에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에 정식등재 되었죠.

 

파일코인은 저장성코인들중 압도적인 시총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저장기술에 대해 압도적인 기술력을 갖고 있는데요.

파일코인 데이터크기는 3엑사바이트로 30억기가 바이트에 크기의 네트워크용량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이는

넷플릭스에 2억명이상의 사용자가 쓰는 데이터들의 집합소인 넷플릭스라이브러리보다 더 큰 규모입니다.

파일코인은 또 한 4차산업혁명에서 주목받고 있는 웹3.0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많은 기관들이 주목하고 있는 공유경제의 모델로 볼 수 있습니다.

 

파일코인의 기술력은 우리가 4차산업혁명에서 크게 가치가 있는 코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하지만 최근 가격을 보면 계속 하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정확히 어떤 단점이 있는 것이어서 하락을 하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아마도 중국과 큰 영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파일코인은 중국과 크게 연관성이 있는데요.채굴자들의 80%가 중국에서 채굴되었으며 중국세력들이 많이 붙어있습니다.

중국에서 비트코인에 관한 규제와 채굴금지등이 아마도 매도압력이 이어져 온 것 같습니다.

하지만 거시적인 관점에서 파일코인의 기술력은

충분히 미래가치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