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렛저코인(POWR) 5% 급상승?
안녕하세요 미국의 가상화폐 헤지펀드인 쓰리에로우즈캐피탈(3AC)이 파산해서
비트코인 가격이 계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3AC는 Su Zhu와 Kyle Davies가 공동 창업한 회사로 가상화폐 투자에 주력하던
헤지펀드로 레버리지가 높은 투자를 하는 것으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파산이유는 루나에도 투자하여 손실을 입고,
루나 폭락으로 가상화폐 가격이 급락한 이유인 듯 합니다.
비트코인 호재가 나와야 다시 올라갈텐데 아쉽습니다.
그럼에도 알트코인 장을 보면 몇몇 종목은 펌핑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파워렛저코인에 대해 작성하려 합니다.
파워렛저코인 특징
최근에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환경 친화적인 에너지 생산 증대를 위해 아낌없는 범정부차원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태양광 사업을 보면 개인의 참여가 에너지 생산의 대부분을 차지할 수 있기 때문에 정부 지원이 그 몫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파워렛저는 신재생 에너지 거래를 기반으로 호주의 벤처 기업에서 출발했고,
에너지 및 환경 관련 상품의 P2P 거래가 가능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운영하는 프로젝트 입니다.
파워렛저는 에너지 거래를 위한 플랫폼으로 신용보증 없이 누구나 에저리를
구입 및 판매할 수 있게 하려는 의도로 만들어진 코인입니다.
매우 낮은 거래비용으로 즉각적으로 P2P 거래가 가능하여
탄소거래나 전기 자동차 등 다양한 에너지 분야에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파워렛저는 태양광 에너지와 같은 신재생 에너지를 위한 시스템을 연구하고 있고,
중개자 없이 거래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고 합니다.
즉, 파워렛저는 탈중앙화 네트워크로 에너지 거래가 가능한 플랫폼인 것 입니다.
중앙기관을 통해서 에너지를 사는 것이 아닌 개인이
에너지를 생산하는 사람에게 사고팔 수 있도록 합니다.
재생 에너지를 제공하는 사람들에게 POWR 토큰을 보상으로 지급하면서
파워렛저 플랫폼 사용을 촉진 시키고, 이로인해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고,
신뢰를 분산시킬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파워렛저코인 시세
파워렛저코인의 시가총액은 약 1400억 이고, 완전 희석된 시가는 3000억 입니다. 총 공급량은 999,506,123 POWR이며 최대 공급량은 1,000,000,000 입니다. 현재 유통량은 485,399,139 POWR 입니다.
파워렛저코인의 시가총액은 1400억 정도로 코인마케캡에 167위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또 현재 상장되어 있는 거래소로는 바이낸스, 빗썸, 코인베이스, 쿠코인, 크라켄, 업비트 등 대형거래소에 상장되어 있고, 이중에서 거래량이 가장 활발한 거래소는 업비트 입니다.
파워렛저코인 급상승 이유
파워렛저가 트위터에 올린 글을 보면 파워렛저의 공동 창립자이자 회장인 젬마 그린(Jemma Green)이
최근 합류했다며, @Energy4Chris To Energy 팟캐스트에서 가정과 조직이 과한 태양열 전력을 P2P로 거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토론을 진행한다고 올렸습니다.
이런 글들이 파워렛저를 상승시킬 만한 호재는 아닌데, 아마 파워렛저는 우리나라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거래가 가장 많이 되므로, 작은 김치 세력들이 개미를 꼬시기 위해 펌핑 작업을 실시한 것 같습니다.
파워렛저 코인 전망
아직까지 에너지 비중은 원전에 의존할 것이라 생각되지만, 크게보면 위험하기도 한 원전이기 때문에 신재생 에너지 사업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을 늘어나고 있습니다. 환경 친화적인 에너지 생산 증대를 위해 세계적인 차원의 지원이 이어지고 현재 나오는 뉴스를 보더라도 개발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또한 신재생 에너지 관련하여 정부의 지원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고, 태양광이나 다른 대체 재생 에너지들의 비중이 더 커질 때에는 파워렛저 플랫폼 같은 환경 친화적인 코인이 빛을 더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투자에는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