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비(QBEE) 스펙 및 특징

퀸비(QBEE) 스펙 및 특징

퀸비(QBEE) 스펙 및 특징

퀸비 주요 스펙

암호 화폐 퀸비(QBZ) 프로젝트는 4가지 모델로 제시되고 있습니다.

상위 분류에서는 금융자문 서비스 및 디지털 자산 플랫폼에 해당됩니다. 금융 허브로 불리는 싱가포르에 기반을 두고 있는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시장에 진입할 것이라는 소개와 함께 한국과 동아시아 시큐리티 토큰 발행 생태계의 주도권 확보와 QBZ 생태계 내에서 금융 어드바이저 시스템을 제공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BZ가 직접 발행에 참여한다는 것인데요. 이러한 내용이 거래소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QBZ 최초 발행일은 2019년 8월 16일이고 홈페이지 HTTPS://queenbeecompany.io 를 통해서 자세한 내용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퀸비(QBEE) 스펙 및 특징

설립자는 한국인 CEO 이강혁이고 김기영, 배용준, 이성준 세 명이 공동창업자로 되어있습니다. 유명 배우 배용준씨가 퀸비 공동창업자라는 점이 홍보면 에서 유리할 수 있겠습니다. 시장유통량은 288,166,350 QBZ이고 시가총액은 약 72.04억 원으로 6,051,493 달러이며 거래가격은 우리 돈 25원 0.021달러입니다. 토큰 분배 현황은 35%가 PUBLIC이고 외 ADVISOR, TEAM, EARLY CONTRIBUTOR 등으로 나누게 됩니다. QBZ는 상장후 3~4배 수준의 거래량을 유지했고 빗썸 원화마켓 상승률 1위를 기록한 바가 있는데요. 상장 첫 날 거래량 1천억을 넘어서며 260억까지 가격이 올라갔었고 꾸준히 거래되고 있다는 점은 빗썸에서도 이례적인 흐름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코인 업황이 좋지 않은 가운데 거래량이 유지된다는 점은 개별 모멘텀이 작용되고 있다고 해석될 수 있겠습니다.

퀸비 특징

거래량이 유지될 수 있었던 비결에 어떤 특징이 있었던 것인지 살펴보겠습니다. 글로벌STO플랫폼과 컨소시엄을 통해서 전략적 파트너쉽으로 STO부분 리더십을 확보했다는 점과 국내 금융기관 뿐 아니라 SGX 등과의 협력에서 금융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내용이 확인되는데요. 블록체인 생태계에 특화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크게 부각되고 있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기업과 개인의 글로벌 자금조달과 유동성 확보가 확실하다는 점이 있는 듯 한데요. 글로벌 신금융 시장으로의 진입 관련 싱가포르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1X Exchange와 iSTOX와의 MOU가 있었습니다. 1X Exchange는 비상장주식을 증권형 토큰으로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이고 iSTOX 부동산과 저작권, 미술품 등에 대하여 증권형 토큰으로 거래할 수 있도록 한 거래소입니다.

QBZ는 싱가포르 시큐리티 토큰 발행 생태계에 직접 참여를 하여

기존 금융시장과 실물경제와의 융합을 선도할 것이라는 비전과 함께 동아시아 및 한국의 증권형 토큰 발행 생태계에서

자체 주도권을 확보하겠다는 목표를 밝힌 바 있습니다.

QBZ는 자체 발행은 물론 실사와 승인이 가능하고 규제에 맞춰 QBST를 발행할 것이기에 자금 조달형 STO와 비교했을 때 더욱 전문성이 강조될 수 있게 됩니다. 특히나 블록체인 생태계 내 금융 조언 제공은 기관 자금 등에 대한 투자 유치가 가능할 수 있어 규모가 커질 수 있고 신규 시장 개척에 대한 지원 사업을 통해서 블록체인 구현과 확장을 이루고자 한다는 점은 블록체인 기업과 어드바이저들간의 협력과 기술력 및 안전성이 보장되었을 때 가능한 것인데 검증을 마쳤고, 공공 및 개별 체인의 디지털 자산 거래에 대한 플랫폼 개발까지 목표하고 있습니다.

빗썸 상장심사기준

암호 화폐 상장심의 요청이 있으면 암호 화폐 심의와 검토후 거래소 상장이 가능해집니다.

빗썸의 경우 정한 요건에 충족하였을 때 허용되고 있고 원활한 유동성 유지와 시장의 공정한 가격 형성을 위해서 내부 기준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심사기준의 첫째는 비즈니스의 영속성에 있고 둘째는 기술적 기반과 확장성에 있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는 시장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로젝트가 지속 가능한 것인지에 대한 내용은 안정적인 비즈니스에 해당되는 것인지 수익구조는 명확한 지 장기적인 로드맵에 설계되어있는 지 등으로 검증되고 있고 알고리즘의 차별성과 기술의 적합성 및 확장성, 보안성, 완성도, 개발진의 신뢰도, 실현가능성 등의 기술적인 내용에서 많은 플랫폼들이 탈락하게 되는 어려운 관문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시장 수요 및 마켓쉐어 등에 대한 고려가 이루어지는데요. 이러한 요건에 QBZ가 모두 적합하다는 결론에 도달되었고 거래가 시작된 후 오랜 시간 안정적인 거래량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성공투자바랍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함께 읽으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