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거래소 FTX 파산 신청 원인 과 비트코인 시세

코인 거래소 FTX 파산 신청 원인 과 비트코인 시세

투자 자산 코인 뿐만 아니고 주식, 동산, 부동산 이것 저것 할꺼 없이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부턴 비트코인 시세가 안정적으로 움직이던중 한번더 급락을 하게 되는데요.

요즘 뉴스에서 핫한 소식으로 나오고 있는 FTX 사태가 생각보다 심각한 영향을 준거 같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FTX 는 대규모 인출 사태 등으로 인한 위기에 파산보호 신청을 하게 됩니다.

기사에서는 FTX 거래소 부채가 66조 원에 이르는 이번 파산 신청은 가상화폐 업계에 역사상 최대 규모라고 합니다.

FTX 거래소 CEO

이로 인해서 가상화페 거래소 FTX에 최고 경영자인 샘행크 먼프리드는 물러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ceo 는 구조조정 전문가로 알려져 있네요

FTX에 ceo 였던 샘행크먼프리드는 이 FTX 사태가 벌어 지기 몇주 전까지는 세계 100위 부자 30 대중 세계최고 부자를 찍었다고 합니다.

자산규모 순위를 매기는 블룸버그 억만장자 인덱스 란 곳에서는 이 사태가 벌어 지기전 156억 달러라고 봤습니다. 한화로 따지면 약 21조 정도가 된다는데요

사태가 터지는 동시에 자산이 몇일 사이로 10억 달러 까지 하락 한화로 1.3조 까지 떨어진것으로 보고 있고 그 이후 코인가격 까지 하락한 것을 보면 더 자산이 더 떨어진것으로 보입니다.

21조 에서 1.3조 면 현실성이 정말 없네요… 그들은 도대체 어느 세계에 있는 것일까요.ㅎㅎ 감이 안옵니다.

FTX 사태

이번 FTX 사태에 타임라인을 알기 전에 우선 ceo 였던 샘행크먼프리드 라는 사람에 사업을 알아야 될꺼 같아요 샘에 사업에는 알라메다 라는 투자회사가 있습니다.

알라메다 자산규모는 146억 달러로 알려져 있어요. 그리고 다음 사업체는 바로 이번 사태에 주인공인 FTX 거래소 입니다. 이 거래소는 세계 2위? 인가요? 3위? 까지 찍었다는 말이 있습니다.

FTX 사태가 벌어진건 어떤 실수로 인해서 모든것이 시작이 됐다고 하는데요. 보시면 굉장한 나비효과로 인한 사건이라고 할 수 있겠어요

지난 11월 2일 처음 세웠던 투자회사인 알라메다 회사에 자산 146억달러의 재무 제표가 실수로 유출되는 사건이 발생하게 되었다는데요. 코인데스크US에서 자료를 입수해서 공개하게 됐어요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알라메다 146억달러 가운데 3분의 1 가량이 자산이 FTT 였다는 것입니다. 3분의 1이면 엄청 많은 자산이 여기에 속해 있겠네요

FTT 가 무엇이냐 바로 샘이 세운 거래소 FTX 에서 발행하는 코인 입니다.

투자회사인 알라메다 와 FTX 거래소 라는 회사가 굉장히 가까운 형태로 엮이고 각각의 회사가 서로 커지고 자산이 불어나는것에 영향을 줄 수 밖에 없습니다.

많은 분들이 의심하는 부분 입니다.

FTX거래소 에선 처음 FTT 란 코인을 발행하게 되는데요. 처음 발행할 당시엔 어떤 가치도 없어서 굉장히 저렴한 가격으로 알라메다가 구매를 하게 됩니다.

FTX 거래소에 FTT 만에 혜택 등 으로 가격상승이 하게 되고 알라메다에 자산 가치도 상승하며 그 상승 분으로 담보로 현금성 대출을 받게 되고 대출을 이용하여 투자를 지속적으로 하게 되고 하지만 실패하게 되는데요

이러던 중 코인 거래소 1위에 올라가 있는 바이낸스 에서 FTT 를 모두 팔겠다는 발표를 하게 됩니다. 판매로 인해 FTX 에 준비금이 바닥이 나기 시작하고 뱅크런이 발생되는 경우까지 오게 됩니다.

FTX는 결국 파산 보호 신청을 하게 되었어요. 과연 복구를 할 수 있을지 이로 인해서 코인 시장이 어느 방향으로 움직일지 궁금합니다. 하락부분을 복구를 할 수 있을까요….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