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백과 라이트코인

코인백과 라이트코인

[스완뉴스]

코인백과: 라이트코인 (LTC)

– Virtual Asset

비트코인이 금이라면, 자신들은 은이라고 표현하는 라이트 코인은 비트코인에 기초해 만들어진 디지털 자산으로,

기술적인 면에서 비트코인과 거의 동일한 알고리즘을 사용했기 때문에 사실상 비트코인의 파생 화폐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트코인의 단점을 보완하고 좀 더 나은 디지털 자산이 되는 것이 라이트 코인의 목표라고 합니다.

비트코인과 비슷하지만, 차별화되는 라이트 코인의 특징에 대해 알아봅시다.

라이트코인(LTC)의 특징

1. 세그윗이 아직 진행 중인 비트코인과 달리 라이트 코인은 2017년 5월 이를 성공적으로 실행했습니다.

라이트코인은 거래량이 늘어나면 구조적으로 제기될 수밖에 없는 스케일링 문제가 제기되기도 전에 이미 해결한 상태입니다.

또한, 신기술들의 개발을 촉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세그윗의 빠른 실행은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세그윗이란 프로토콜의 서명 부분을 개선함으로써, 블록 크기를 증가시키지 않아도 4MB로 확장된 것과 같은 효과를 내는 기술입니다. )

2. 코인 생성 주기를 1/4로 줄여 거래 속도가 빨라졌고, 통화 발행량도 4배만큼 늘렸습니다.

3. 암호화 해시 함수도 다른 것을 이용합니다. 비트코인은 SHA-256 해싱 알고리즘을 사용하는데,

이는 ASIC이라는 채굴 장비를 적용할 수 있어 채굴의 진입장벽이 높아진 데에 비해 라이트 코인은

이렇게 채굴파워가 집중되는 것을 막기 위해 ASIC 저항성이 있는 스크립트(Scrypt)라는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코인 생성 주기를 10분에서 2.5분으로 줄여서, 비트코인 보다 약 4배 정도 빠른 거래가 이뤄집니다.

더 나아가, 세그윗을 바탕으로 실행될 수 있는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개발하고 있는데,

이것이 완성되어 도입된다면 현재보다 100만 배 정도 거래 속도를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해당내용은 투자에 대한 절대 지침이 아니며 투자의 선택은 각자의 판단에 의해 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