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이더리움 알트코인 가상화폐 네오코인 전망
가상화폐 네오코인
가상화폐 네오코인은 2014년 2월 중국에서 처음 출시된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 하나이다.
한때 중국의 이더리움이라는 별명으로 불렸다.
처음에는 앤트셰어 라는 이름이었으나 3년 후 네오로 바꿨다.
네오 창시자는 다 홍페이와 에릭 장이다.
이들은 인터넷은 훌륭한 상품이지만 자신의 데이터를 직접 통제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는 네오를 개발하게 된 계기 중 하나가 되었다.
네오코인의 특징, 꾸준한 업그레이드
네오는 이더리움처럼 개발자들이 디앱과 스마트 콘트랙트 기반상품을 만들 수 있는 네트워크다. 네오의 특징은 계속해서 업그레이드 된다는 것이다. 최근에는 보안 수준을 높이고 더 많은 거래를 처리 할 수 있는 네오 3.0을 출시했다.
실제 알트코인 초기 투자시에 많은 사람들은 단순히 기대감만을 가지고 투기성으로 접근을 했다. 그러나 도지코인에서 볼수 있듯이 확장성과 업그레이드 없는 코인 생태계는 금새 가치를 잃어버리고 관심밖으로 사라지게 된다. 그러한 면에서 상당한 의미를 네오코인은 갖는다.
네오코인의 기본적인 툴
알트코인 네오코인은 네오와 가스라는 두가지 토큰을 기본 토큰으로 사용한다. 네오는 투자자들이 투자 용도로 활용하면서 블록체인 개선을 위한 투표권으로도 쓰인다. 가스는 네오 네트워크에서 발생한 거래에 대한 수수료 지불 용도이다.
가상화폐 네오코인 전망: 가스와 유통량
현재 가상화폐 네오코인의 유통량은 7,500만 개이며, 총 공급량은 1억 개다. 네오 토큰은 채굴되지 않으며 1억 개의 토큰이 서비스를 시작할 당시 모두 생성됐다. 이 중 절반은 토큰 세일 참여자에게 나머지 절반은 개발자와 재단에 50대 50 으로 배분됐다.
반면, 가스는 새 블록이 생성되는 시간인 20초에 1개씩 생성된다. 생성되는 가스 토큰 수는 매년 감소하기 때문에 네오는 가스토큰이 모두 유통되는데 22년 걸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네오코인의 부진
메이저급으로 분류되는 알트코인임에도 현재 불장에서 상승세를 전혀 타지 못하고 나홀로 추락을 하고 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카르다노가 전고점을 깰때도 이러한 추락을 멈추지 않았다. 이렇다보니 많은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네오코인 전망을 상당히 부정적으로 보고 있다
1달 사이의 네오코인 추세다. 박스친 부분에서 볼수 있듯이 가상화폐 시장에 다양한 호재가 있던 11월에도 가력 하락이 일어나고 있다. 특히 지지선으로 불렸단 가격선 까지 무너지면서 올초 투자를 했던 사람이라면 손절을 해야 하는지 까지 고민할수 있느 포지션에 있다.
부정적인 이슈
중국의 대대적인 가상화폐 규제로 인해서 중국테마를 가진 알트코인들이 힘들다. 네오코인 역시 예외가 아니다. 채굴 규제와 거래규제에 따라서 중국발 이슈가 나올때 마다 하락이 커지고 있으나 30일선을 보면 그래도 차츰 우상향의 반등을 만들고 있고,
최근 추세를 보면 한달전 매도우위 시장이 차츰 매수와 매도가 비등한 구조로 재편이 되고 있다는걸 알수 있다.
개인적으로 가상화폐에 대한 중국의 규제 역시 차츰 해소될수 밖에 없기 때문에 지금 타이밍은 저점매수 타이밍이 아닐까 싶다.
지금은 바겐세일 중이다
주식과 마찬가지고 가상화폐 중 알트코인은 공포에 사야 수익을 크게 가져갈수 있다. 다른 메이저코인 대비 저평가 되어 있고 시장의 부정적인 이슈를 모두 받으면서 비슷한 생태계를 가진 알트코인 대비 낙폭이 과다하다는 판단이 가능하다.
적어도 비트코인, 이더리움의 고점 매수에 부담을 가지고 있는데 가상화폐 투자를 하고 싶다면 가장 매력적인 코인이 네오코인이 아닌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