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머스크, 도지코인 지지 여전
일론머스크, 도지코인 지지 여전
밈코인 도지코인(DOGE)과 신틱스(SNX)의 토종 알코인은 지난 주말 가상화폐 시장이 하락한 뒤 월요일 잠시 회복세를 보였다.
일론 머스크가 “도지코인을 계속 지지할 것”이라고 트위터에 올렸을 때 도지는 일요일 아침 5센트에서 5.8센트로 뛰어올랐다. 머스크는 댓글에 도지를 구입했다고 덧붙였다.
도지는 월요일 이른 아시아 시간에는 6.3센트까지 올랐다. 거래자들이 그들의 포지션에서 이익을 취하면서 그것은 발행 시점에 5.7센트로 떨어졌다.
머스크의 전기차 업체 테슬라는 도지를 상품매장 결제금으로 받아들이고 있으며, 머스크는 앞서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도지코인 개발자들과 협력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SNX 토큰은 지난 24시간 동안 약 85% 상승했다. 이더리움 기반 거래소 및 합성 자산 플랫폼은 최초의 분산형 금융(DeFi)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였다.
분석가들에 따르면, “원자력 스왑” 제품이 거래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으면서 신틱스는 지난 24시간 동안 2억 달러 이상의 거래되었다. 아토믹 스와프는 별도의 블록체인에서 암호화폐를 교환하는 것을 말한다.
이는 지난 5월 하루 평균 거래량이 50만~300만 달러였던 것에 비해 크게 늘어난 것이다.
Synthetix의 원자 스왑은 거래자의 정확한 실행을 보장하기 위해 Uniswap과 Chainlink의 실시간 가격을 사용한다.
데이터에 따르면 합성 에테르(SETH)와 합성 달러(SUSD)는 지난 24시간 동안 거래량이 1억3500만 달러로 가장 활발한 거래 쌍이었다. 에테르는 같은 기간 940달러대에서 1100달러 이상으로 올랐다.
한편, DOGE와 SNX를 추적하는 선물은 변동성으로 인한 청산 손실로 누적 1,100만 달러를 벌어들인 것으로 코인글래스의 데이터에 나타났다. 두 토큰의 수치가 평소보다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