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Arc A380, 이더리움 채굴 지원

인텔 Arc A380, 이더리움 채굴 지원

인텔 Arc A380, 이더리움 채굴 지원

채굴에 적합하지 않은 성능

Nanominer 암호화 마이닝 소프트웨어 의 개발자인 Nanopool은 인텔의 Arc A380 그래픽카드의 채굴 지원을 시작하였습니다. 암호화폐 채굴 YouTube 채널인 Red Panda Mining은 인텔의 dGPU에서 암호 화폐 채굴을 시연하였습니다. Nanominer 암호화 마이닝 소프트웨어로 이더리움 채굴에 인텔 Arc A380을 추가하게 된 것입니다.

인텔 Arc A380은 75와트의 평균 전력을 소비하면서 최적화나 부스팅 없이 10.2 MH/s 해시 속도를 보여줍니다.

이 수치는 NVIDIA GTX 1660와 비교하였을 때 매우 낮은 수치이며 채굴 목적으로는 심각하게 좋지 않습니다. 인텔 Arc A380의 메모리 버스는 96-bit와 8개의 Xe-Core만을 지원한다. 인텔의 외장 그래픽카드는 와트당 평균 0.136 MH/s만 생산할 수 있는데, 이는 채굴에 가장 널리 사용되는 GPU보다 0.244 적은 수치입니다.

이미지 출처: Nanominer

Nanopool의 Nanominer 소프트웨어는 이미 Arc A380 GPU에서 사용 중인 것으로 보이며, 최근 추가된 개발자의 언급으로 확인하였습니다. 하지만 VideoCardz에 따르면 인텔 Arc A380은 이더리움 채굴은 어려우며 이더리움 클래식만 채굴할 수 있습니다. 우선 Arc A380의 VRAM은 6GB에 불과한데, 사용 중인 유일한 GPU이거나 시스템의 기본 GPU인 경우 컴퓨터의 운영 체제는 DAG 파일에 필요한 상당한 리소스를 소비하게 됩니다.

DAG 파일(Directed Acyclic Graphs)은 수학적이고 계산적인 구조로, 블록체인 기술로 제공되는 시스템과 많은 실제 유사성을 가진 분산된 시스템과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는데, ETH에 필요한 DAG 크기는 5,127MB이고 인텔 Arc A380은 ETH에 필요한 DAG 크기보다 295MB 적은 4,832MB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이더리움 채굴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작년부터 알려진 바와 같이 이더리움은 9월 10일에서 20일 사이(15일로 알려져 있음) GPU로 ETH를 효과적으로 채굴할 수 있는 기능을 없애는 지분 증명(Proof of Stake) 모델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채굴기는 변경이 시작되면 ETC 등 대체 디지털 화폐로 변경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