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cbdc 리플 xrp 도입 가능성은
어느새 2021년이 지나가고 임인년 2022년이 시작되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시간이 더 빨리 지나가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이 2022년에는 주식, 가상화폐, 부동산 등 투자 잘하셔서 많은 수익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인도 CBDC와 리플 xrp 도입 가능성에 관하여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인도의 인구는 약 14억명으로 중국 다음으로 많습니다.
인구가 많기 때문에 뛰어난 인재들도 많이 있는데 특히 IT와 연관된 인재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표에서 보듯이 미국 유명 IT기업들의 CEO들 중 인도 출신이 많습니다.
최근 트위터의 잭 도시의 후임으로 새로운 CEO인 파라그 아그라왈도인도 출신입니다.
IT 강국 인도에서 암호화폐를 금지한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인도에서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는 인원은 약 1억명 정도로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원입니다.
미국이 약 2500만명이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다고 하니까 인도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암호화폐에 관심을 갖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인도에서 암호화폐를 거래하지 못하도록 법을 제정하고자 하지만 관련법 제정이 아직까지 지연되고 있어서 암호화폐 규제에 대하여 불활실성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나 많은 인원이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어서 강제적으로 제한하기에는
시장 규모가 너무 커져버렸기 때문에 쉽게 제한하기는 어렵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과연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런 인도가 조만간 CBDC를 도입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도중앙은행(RBI)이
CBDC 발행을 공식 제안하였는데 도매와 소매용 두 종류의 CBDC를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인도의 CBDC 발행, 암호화폐 규제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앞으로도 많은 성장성이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인도는 현재 14억명의 인구중 아직까지 인터넷을 이용하지 않는 인구가 5억명 이상이라고 합니다.
인터넷망이 확장되는 추세이기 때문에 이들이 디지털 세계로 들어올 경우를 예상해 볼 때 인도의 디지털 성장 전망은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도의 디지털 시장 규모는 너무 크기 때문에 암호화폐 기업들도 일찍부터 관심을 보였는데
리플은 이미 오래전부터 인도의 CBDC 발행을 예상에 두고 준비를 했었던 것 같습니다.
2017년도에 인도 뭄바이 지역에 사무소를 신설하고 HSBC와 시티은행에서 글로벌 전략 업무를 담당한 나빈 굽타를 책임자로 두었습니다.
리플이 인도에서 결재 솔류션을 제공하여 결재 수요를 견인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2017년도에 리플 사무소가 신설되고 인도 민간은행들이 리플넷에 합류했습니다.
대표적으로 뭄바이에 있는 코탁 마힌드라 은행이 해외송금의 개선을 목표로 리플과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리플은 인도중앙은행이 암호화폐를 전면 금지한 것이 아니라고 밝히고 인도가 디지털 자산 결재 시스템을
채택할 수 있도록 정책 입안자들에게 xrp의 비전을 제시하고 제안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xrp와 함께 인도에서 사용될 리플의 ODL의 확장을 포함하여 국경 간 신속한 송금 사례 등을 제시하고 설득하고 있습니다.
2021년 초에는 아랍에미리트(UAE) 송금업체 루루익스체인지가 리플,
인도 연방 은행과 협력관계를 맺었다고 발표했습니다.
xrp를 활용하여 상호간 실시간 결제를 추진할 것이라 예상되어집니다.
인도 cbdc에 xrp가 활용되어진다면 리플의 확장성은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됩니다.
인도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도 확장될 가능성이 많기 때문입니다. 리플의 성장에 기대가 되는 바입니다.
위에 보시는 기사는 2017년도에 발행된 기사입니다.
이 당시에 비트코인은 조정중인데 xrp는 상승하고 있는 시점이었습니다.
이 당시에만 해도 금융거래에 활용될 xrp의 성장성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전망을 밝게 보았는데 SEC와의 소송 문제로 xrp의 가격은 많은 하락을 겪었습니다.
올해는 xrp의 상승이 시작되는 시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소송이 마무리되면 리플은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어깨를 나란히 할 주류 코인으로 더 많은 기관들이 xrp를 포트폴리오에 담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