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오스 코인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이오스(EOS) 코인이 근 이틀 간 큰 상승이 나와줬는데요.
나스닥이 실적발표와 함께 강한 반등을 보이기 시작하면서 암호화폐에 전반적인 수급이 들어왔습니다.
현재는 단기 상승에 따른 약 조정이 나오고 있는데요.
큰 조정없이 다시 반등에 성공한다면 8월의 남은 기간 동안 근래없던 불장을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오스 코인은 근 이틀 간 상승이 다른 코인에 비해서 상당히 큰데요.
심지어 17일에 나온 거래량은 몇 달 동안 보지 못했던 대량의 거래량이 동반되었습니다.
윗꼬리가 길긴하지만 상승 추세는 그대로인데요.
지금 시장 상황과 더불어 이오스가 크게 상승할 수 있을지, 이오스는 어떤 코인인지 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이오스(EOS) 코인
이오스 코인은 스마트 컨트랙트 작성과 디앱 개발을 지원하는 오픈소스 프로토콜입니다.
Block one이라는 소프트웨어 개발회사가 만든 프로토콜인데요.
이더리움은 느린 처리속도와 가스비, 높은 수수료 등의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여러 프로젝트가 나왔는데, 이오스도 그런 프로젝트 중 하나입니다.
이오스는 초당 수천 건의 거래를 유저 수수료 없이 처리가 가능합니다.
이오스의 기술력은 상당한 수준인데요.
이더리움이 겪는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기술을 개발하고 빠르게 검증하여, 대량거래를 싸게 처리가 가능해진것입니다.
최근 암호화폐의 상용화 이슈가 나오고 있습니다. 암호화폐는 상용화 이전에 해결해야할 부분이 너무 많은데요.
거래 처리속도와 가격 변동성이 바로 그것입니다.
하지만 이오스 코인을 이용하면 거래 처리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고,
수수료에 대한 부담이 사라지면서 가격 변동성도 줄어들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이오스 특징
이오스는 합의 알고리즘으로 위임 지분증명 방식인 DPoS를 사용합니다.
21명의 위임자들이 거래를 검증하기 때문에 보다 더 빠르게 거래를 처리할 수 있는데요.
위임자들이 거래를 검증하는 방식은 다른 곳에서도 자주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위임자들의 타락에 대한 리스크가 존재하기 때문에 쉽사리 이용하기 힘든 검증 방식이기도 하죠.
21명의 위임자들이 각자를 견제하면서 공정한 검증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또, 이오스는 RAM과 CPU 그리고 Network Bandwidth라는 리소스 모델을 가집니다.
이는 EOS 예치를 통해 접근 할 수 있습니다. 이오스의 리소스 모델은 독특한데요.
앞서 말했던 빠른 거래처리속도와 값싼 수수료를 위해 필요한 모델입니다.
이를 이용하기 위해 EOS 코인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듯 하네요.
이오스 차트
이오스는 이틀전 10%, 하루 전에는 20%가 넘는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이틀 동안 도합 30%의 상승을 보여준 것인데요.
현재는 빠른 상승에 의하 자연스러운 조정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오스는 1000원 부근까지 떨어진 후 반등에 성공해서 현재 2000원을 넘겼습니다.
약조정으로 2000원을 살짝 하회하고 있습니다만 어렵지 않게 2000원 부근을 지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이오스는 2000원이 중요한 지지라인이자 저항라인입니다.
2000원을 역대급 거래량으로 뚫어줬으니, 이제는 2000원 부근을 지키고 상승추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을 듯하네요.
현재 1800원과 1500원의 박스권을 깨고 상승하여 상단에 머물고 있습니다.
되도록 안내려오는 것이 좋으나, 내려오더라도 1850원은 깨지 않고 반등에 성공하는 것이 베스트라고 생각되네요.
이오스 코인 전망
이오스는 시총 2조원이 작지않은 코인입니다.
문제는 2조원이라는 시총에 비해서 가격이 너무 싸서, 유통 물량이 상당하다는 것인데요.
유통 물량이 이렇게 많으면, 매물이 쌓이기 쉽고 이는 반등에 마이너스 요소로 작용합니다.
하지만 최근 시총이 큰 중형 코인들이 상승하는 추세인만큼 이오스도 수급을 받아 상승하면 좋겠네요.
이오스는 오픈소스 프로젝트입니다. 그 말은 누구나 이오스 블록체인 오픈소스를 이용해서
새로운 블록체인 플랫폼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죠. 지금까지 이오스를 하드포크한 다양한 블록체인 플랫폼이 탄생했다고 합니다.
이오스는 블록체인의 새로운 오픈소스 플랫폼으로서 자리매김하여,
빠른 거래 처리와 제로 유저 수수료를 바탕으로 생태계를 더 확장해 나간다고 합니다.
오픈소스인만큼 유저 수는 빠르게 늘어날 수 있고,
최근 블록체인 플랫폼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이더리움의 단점을 커버하는
이오스 프로젝트가 눈길을 끄는 것은 당연한 듯합니다.
너무 많은 유통물량을 제외하면 전망이 상당히 좋은 코인 중 하나네요.
지금까지 이오스 코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오스 코인은 이더리움의 단점을 커버하고, 오픈소스 프로젝트로서 블록체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앞으로 이오스 코인은 안정적으로 커질 수 있는 코인이 아닐까 싶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