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가닉스 (ORGANIX)
티커 : OGX
총 발행량 : 100,000,000개
유통량 : 20,000,000개 (퍼블릭 세일 기준)
시세 : 67원(2020.08.23. 디파이박스 기준)
시가총액(유통량*시세): 1,340,000,000원
순위 : -위
상장거래소 : 디파이박스, 후닷컴
프로젝트 소개
개요
■오가닉스(ORGANIX)이란?
오가닉스(Organix)는 이오스(EOS)를 기반으로 한 분산 형 합성 자산 발행 및 거래 프로토콜로, OGX를 담보로 스테이 킹하여 명목 화폐, 상품, 암호 화폐, 역 암호 화폐, 암호 화폐 인덱스와 같은 신디사이저를 발행 할 수 있습니다.
오가닉스 프로젝트는 이오스(EOS) 생태계의 대표적인 모바일 월렛이자 암호화폐 지갑 기능 등을 제공하는 토큰포켓(Token Pocket)으로부터는 인큐베이팅 지원을, 후닷컴(Hoo.com)으로부터 지원을 받았다.
■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이더리움은 스마트 컨트랙트를 블록체인으로 가져와 수년간 사용자의 축적과 개발자 커뮤니티의 지속적인 기열로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많은 프로젝트 토큰들이 탄생했다. 이더리움에서 디파이(DeFi)를 개발할 수 있는 주된 이유가 되었다.
하지만 병목 현상, 높은 거래 수수료 및 낮은 TPS로 인해서 널리 대중화되어 적용될 수 없다. 이오스(EOS)의 경우 제로에 가까운 비용과 높은 TPS로 이더리움 디파이보다 조금 더 나아질것이다.
그러나 디파이 영역에서 이오스(EOS) 프로젝트는 여전히 활성화 되지 못하고있다. 주된 이유 중 하나는 자산의 다양성과 유동성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오스의 디파이가 성공을 거두기 위한 주요 열쇠는 이오스 자산의 다양성 및 유동성 문제를 해결하는 것인데 이것이 프로젝트를 시작하게된 이유이다.
■ 주요 기능
1. The Organix Mint Protocol
2. Organix Exchange
코인(토큰)정보
OGX는 Organix 프로토콜의 기본 토큰으로, OUSD를 발행하기위한 담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OUSD는 전체 시스템에서 안정적인 코인이며 시스템은 항상 1 OUSD를 1 USD로 평가합니다. 자산은 오라클이 제공하는 가격을 통해 Organix 시스템의 합성 거래소에서 OUSD와 교환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법정 화폐, 상품, 암호 화폐 및 그 역 자산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 티커 : OGX
■ 총 발행량 : 100,000,000개
■ 유통량 : 20,000,000개 (퍼블릭 세일 기준)
■ 시세 : 67원(2020.08.23. 디파이박스 기준)
■ 시가총액(유통량*시세) : 1,340,000,000원
■ 순위 : – 위
■ 상장거래소 : 디파이박스, 후닷컴
■ 토큰 할당량
– 팀 물량 : 25%
– 재단 물량 : 10%
– 프라이빗 세일 : 39%
– 퍼블릭 세일 : 20%( 1500만개 OGX를 EOS로 스왑 / 500만개의 OGX를 TPT(토큰포켓토큰)로 스왑)
– 퍼블릭 세일 당시 환율
1 EOS = 70.6697 OGX
1 TPT = 0.03958 OGX
1OGX = 0.0433 USDT
– 리워드, 마케팅, 에어드랍 : 6%
파트너
로드맵
결어
현재 디파이 메타의 붐을 이루고있는 프로젝트들은 대다수가 이더리움 계열이나 이오스 개발 회사인 블록원의 브랜든 블루머 CEO는 지난 15일 이오스 디파이 서비스를 곧 공개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오스 디파이에 대한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관심이 조금씩 생기는것 같습니다.
재공이가 이더리움 관련 디파이를 이것저것 체험해본 결과 위에 언급한 문제들이 실질적으로 많은 사용자들의 불편함으로 느끼는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오스가 이더리움의 문제들을 전부 다 해결할 수 있느냐? 이것또한 미지수입니다. 다만, 이오스 디파이의 가장 큰 장점은 트랜잭션이 발생할때 별도의 수수료를 지불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이더리움 디파이 가스 문제는 상당히 개선시킬 수 있다고 봅니다.
오가닉스는 9월경 테스트넷 오픈 11월경 메인넷이 오픈될 예정이므로 추후 새로운 내용들이 발표되면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