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ETH)코인분석 시세전망 [리드코인]

이더리움(ETH)코인분석 시세전망 [리드코인]

안녕하세요. 투자자에게 객관적인 코인 시황을 제공하는 #리드코인 의 킴쌤입니다.


안녕하세요

러시아-우크라이나 침공이 2주가 지나가도록 뚜렷한 해결양상이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푸틴은 현 우크라이나 정부의 제거가 러시아의 목표임을 분명히 말했으며 우크라이나의 완전 비무장 시점까지

전쟁의 장기화조짐이 더욱 깊어지고 있습니다.

미국과 유럽 국가들이 러시아와의 직접적인 교전이 일어날 경우 3차 대전의 발발 가능성이 있어

물리적 교전은 최대한 피하며 러시아를 경제적으로 압박하는 방식의 일환으로

현 러시아의 주요 수입원인 러시아산 석유에 대해 금수조치의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로 인한 추가적인 원유 물가 상승이 뒤따르고 있어 70년대 스태그플레이션에 대한 불안감이 시장 전반에 퍼지고 있습니다.

이더리움(ETH)코인분석 시세전망 [리드코인]
이더리움(ETH)코인분석 시세전망 [리드코인]

3월 7일 금, 달러 차트 (출처: Bloomberg)

세계경제의 불안감속에 다시 한번 달러와 금, 국채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난 상황 속에서

연준은 긴축정책과 금리인상이라는 중요 이벤트를 앞두고 있어 투자자들에게 이번 험난한 한주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제상황에도 불구하고 주요 암호화폐의 움직임은 활발할 것으로 분석되며 그중 #이더리움전망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더리움(ETH) 시세분석과 전망

3월7일 이더리움 기간별 수익률 (출처: 업비트)

작년 11월부터 본격적인 시장 하락세가 시작된 이후 지금까지 -41% 정도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지만 여전히 1년으로 보면 60% 이상 수익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ETH)코인분석 시세전망 [리드코인]
이더리움(ETH)코인분석 시세전망 [리드코인]

전반적인 시장 분위기는 아직까지 뚜렷한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나 #이더리움 을 포함한

알트의 하락폭이 더 큰 상황입니다. 더구나 아직 지지선에서 뚜렷한 반등이 나오지 않아 앞으로의 움직임을 함부로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이더리움 4시간 차트 (출처: 업비트)

#이더리움 4시간 차트입니다. 비트코인과 상당히 유사한 형태로 차트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3,118,000원 부근에서 지지가 나온 상황이지만 이 부근에서 지지 실패 후 더 떨어질 경우

2,850,000 원 까지 지지선 기준으로 8~10% 정도 더 떨어질 공간이 있습니다.

반대로 현재 지지선에서 반등에 성공할 경우 이전 고점 기준까지 17% 정도 상승폭을 확보할 수 있어 분할매수로 조금씩 접근해보기에 좋은 자리로 보여집니다.

이더리움(ETH)코인분석 시세전망 [리드코인]
이더리움(ETH)코인분석 시세전망 [리드코인]

RSI (왼쪽), 거래량지표 (오른쪽) 출처: 업비트

RSI 상대 강도 지수는 30 수준으로 과매도 수준으로 내려와있어 상대적으로 하락보단 상승에 더 많은 무게를 실어볼수 있겠으며 거래량의 경우

최근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짐으로 투자자들의 거래량이 크게 주저앉은 상황이라 반등을 위한 힘은 부족하다 볼 수 있겠습니다.

종합하자면, #이더리움 의 경우 현 가격 기준으로 하락 폭 보단 상승폭이 더 크기에 분할매수로 접근하기 좋은 자리로 판단되지만 거래량이 실리지 않아 반등까진 다소 시간이 걸릴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지지선 하단부근이라 언제든 다시 매도세가 거세질 수 있으니 한번에 많은 자금을 투자하게 되면 단기간 손실의 가능성이 크다는 점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