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시세 전망 반등의 기회를 노린다

이더리움 시세 전망 반등의 기회를 노린다

이더리움 시세 전망 반등의 기회를 노린다

 

올해 상반기 암호화폐의 대장 격으로 불리는 비트코인은 60%가량 하락했는데요. 다음 순위인 이더리움(ETH) 역시 연이은 저점을 기록하며 현재 시세는 144만 원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더는 가장 잘 알려진 알트 코인으로 2~3세대 코인들의 모토가 되는 코인인데요. 일부 전문가들은 앞으로 몇 달 동안 이더의 가격이 비트코인보다 훨씬 변동의 폭이 클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 이더리움의 가치가 400%까지 성장할 수 있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2015년 7월 30일 컴퓨터 프로그래머인 비탈릭 부테인(Vitalik Buterin)에 의해 탄생한 ETH는 비트코인 다음으로 잘 알려진 최고가인 암호화폐인데요. 가상화폐 시장을 좌지우지하는 비트코인이 연이은 하락세를 맞이하면서 ETH 역시 연이은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ETH는 2015년 출시 당시 0.311달러에서 작년 말에 최고치인 약 4,800달러로 가격이 크게 인상되었었는데요.

ETH의 가장 큰 장점은 적용 범위입니다. 결제나 거래 관련 시스템 등, 화폐 자체로서의 기능에만 집중하는 비트코인과 달리 이더리움은 암호화폐의 근본이 되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스마트 계약을 구현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거래와 결제는 물론이고 계약서, 이메일, SNS 등 다양한 기능의 운영을 가능하게 하는 확장성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러한 기능들을 dApp(디앱)이라고 부릅니다.

이는 분산 애플리케이션을 누구나 만들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플랫폼인데요. 가장 흔히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인 C++, JAVA, 파이썬 등을 지원하여 범용성도 상당히 좋은 편에 속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dApp을 만들거나 배포할 수 없지만 이더는 가능한데요. 쉽게 말씀드리자면, 우리가 컴퓨터를 사용할 때 기본 운영체제를 사용하여 여러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듯이 이더 역시 이러한 플랫폼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스마트 계약의 선구자인 ETH의 미래 성장세가 뚜렷하다는 긍정적인 의견이 많은데요. 포스 전환 후 스탯이 킹 방식으로의 전환이 이루어지면 절대 통화량의 증가로 쓰임이 더욱 커질 것이며 각종 기능의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는 만큼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되고 있습니다.

ETH는 소스 코드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비트코인과 달리 다양한 암호화폐에서 활용되는 특성들을 모아 개발되었는데요. 이를 이용해 다른 가상화폐를 만들려고 할 때 필요한 부분만을 변경해 개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개발된 가상화폐는 ETH의 환경을 바탕으로 작동되는 dApp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토큰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은 계속해서 변화무쌍한 등락을 반복하고 있는데요. 상승세가 있으면 하락세도 있기 마련이고 반대로 하락이 이어지다가도 갑자기 반등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과 같은 시기는 하락장임에 분명한데요. 지금이 암흑기의 초입인지, 더욱 반등하기 위한 조정인지는 그 누구도 알 수가 없습니다.

다만 충분히 성장할 가능성이 있는 종목이라면 그 어떠한 종목보다 빠르게 시장가를 회복할 것이라는 의견에는 반박할 여지가 없는데요. 이더리움은 작년 12월에 1이더 당 약 500만 원에 거래되면서 추후에 비트코인 자리를 넘볼 수 있을 정도로 잠재력이 높은 코인으로 각광받게 되었습니다.

작년 한 해 동안 이더리움은 시세가 446% 상승하는 기록을 달성했으며 시가총액은 약 530조가량으로 비트코인의 절반 수준입니다.

이더리움의 상승 원인으로는 디파이와 NFT의 영향이 큰데요. 현재 시점에서 비트코인보다 ETH에 대한 기대가 더욱 높은 것은 NFT 분야에서 ETH가 차지하는 비중 때문입니다.

다른 암호화폐보다 확장성과 범용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NFT 컬렉션과 마켓 플레이스 등, 대부분의 NFT가 ETH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거래를 위해 ETH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NFT는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고 성장성이 높다고 평가되는 블록체인 분야이기 때문에 이더리움 코인의 시세나 전망이 높다고 평가되고 있는 것입니다.

최근 미 연준의 긴축 통화 정책이 지속될 것으로 예측되자 모든 가상화폐들이 위험 자산으로 인식되어 거래량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거래량이 줄어들면서 시세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요.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2018년과 이번 약세장의 차이는 디파이의 활성화입니다. 담보 가치의 하락이 잠재적으로 디파이 생태계에 파장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과거 약세장에서 존재하지 않던 새로운 리스크 요인으로 인헤 쉽사리 회복을 예측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많은데요.

이처럼 좀처럼 하락세를 회복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많은 투자자분들이 선물 거래 방식으로 투자 방향에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상승에서만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현물 거래 방식만을 지원해 주고 있다 보니 요즘과 같은 하락장에서는 수익을 얻기에 무리가 있습니다.

선물 거래 방식은 하락장에서도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다 보니

많은 투자자분들이 해외 거래소인 비트겟으로 옮겨가고 있는데요.

비트겟은 전 세계 520여 개의 거래소 중 5위에 위치한 메이저 거래소로 많은 투자자를 보유하고 있고 빠른 거래 체결도 가능합니다.

저렴한 수수료로 인기를 끌고 있는 비트겟은 현재 함께

게재된 링크를 통해 가입을 하시면 평생 수수료 50% 할인 혜택을

드리는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비트겟은 탑 트레이더라고 불리는 투자 고수들의

거래 내역과 수익률을 확인, 비교해 본 후에 팔로우 기능을 이용해

고수들의 거래를 카피해 초보자도 수익을 낼 수 있는

카피트레이딩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거미줄매매법이라고 불리는 방식의 투자를 AI가 자동으로 진행해 주는 전략 거래 기능도 신설했는데요. 미리 설정해 둔 구간에 시세가 도달할 때마다 AI가 자동으로 매도 및 매수를 진행해 주기 때문에 보다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