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더머지 하루 전 기록 사토시 코어

이더리움 더머지 하루 전 기록 사토시 코어

이더리움 더머지 하루 전 기록 사토시 코어

 

안녕하세요. 수노밍쿠 입니다. 드디어 모든 가상화폐 투자자분들의 관심이 초 집중된 약속의 9월이 되었습니다. 성공적으로 ETH 머지가 이루어지느냐에 따라서 시장에 미치는 여파가 크기에 신경을 안 쓸 수 없겠죠.

한국시간으로 9월 15일 오후 2시경 예정되어 있습니다.

간단히 설명드리면 지분 증명 POW 채굴에서 자격 증명 POS 스테이킹 방식으로 변경이 되는 큰 업그레이드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로 인해 대형 채굴풀 기업들은 다른 가상화폐로 많이 전환을 하며 ETC의 해시 레이트는 역대 최대 수치를 보여주고 있네요.

이로 인해 시세 변동성이 극심해질 수 있으니 투자에 대해서는 항상 조심하셔야겠죠.

BTC와 인플레이션의 상관관계에 의한 흥미로운 도표인데 우선은 상승률이 낮아야 시세 안정이 되고 예측치보다 지수가 좋게 나오면 상승, 나쁘면 하락 정도로 이해하시면 되겠네요.

머 어떻게든 이 또한 무사히 지나가겠죠? 멘탈 꽉 잡읍시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여기까지 어제 작성해 두었던 글입니다.

그리고 오늘 오후 3시 42분 ..

이더리움 더머지 POS 전환 업그레이드는 생각보다 깔끔하게 15537393 블록을 마지막으로 완료가 되었습니다. 이제 그래픽카드를 활용한 ETH 채굴은 더 이상 지구상에서 불가능하며 역사의 순간을 보는 기분이 들어서 묘하더군요.

이더의 마지막 해시

마지막 순간 해시 레이트는 740.88을 기록했네요.

비탈릭은 더머지로 인해 전 세계 전력 소비량이 0.2% 감소되었다는 트윗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채굴 풀들은 장비를 끄는 게 아니라 다른 코인으로 많이 옮겨가게 되는데요…

레이븐

에르고

이클

현재 21시 40분경 주요 POW 3코인의 해시 레이트입니다.

일단 이클이 가장 높은 292 TH/s를 보여주네요. 어제만 해도 65 수준이었는데 단 하루 만에 약 400% 정도 올랐습니다. 나머지도 많이 올랐는데 이더리움의 채굴 풀이 많이 분산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급등 에르고

현재 시세 대비 채산성은 ERG(2.5) > RVN(2) > ETC(1) 순으로 차이가 난다고 하네요. 현재 에르고가 높은 이유는 에이다의 찰스가 밀어주는 것도 있고 채산성이 좋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결국 이클 시세가 오르면서 왕의 자리를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비탈릭이 이클을 밀고 있기도 하고 네임밸류에서 많은 차이가 나니까요.

이 시점에서 약 3개월 앞으로 다가온 사토시 코어 CORE 체인의 POW 전환도 큰 의미를 가진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지금은 모바일 채굴만 가능하지만 코어가 메인넷 론칭이 되고..

세상에 본격적으로 등장할 때

어느 정도의 완성도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6월에 Least Authority의 감사를 받았고 최근 지적사항을 보완하는 작업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뢰 높은 감사 기업으로서 단계를 착실히 밟아가는 모습이

차별화되네요.

 

공식 트위터에서도 더머지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며

Web3 시대에 코어만이 가지는 장점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어쩐지 이더리움의 POS에 대해서는

너무 중앙집권화되어 있어서 좋지 않다는 뉘앙스를 보이기도 하네요.

 

트위터 : @sunominq

저도 오늘을 기념하며 트위터에 짧은 글을 올리기도 했네요. 당분간 채굴 코인의 대장은 이클이 되기를 기원하지만 사토시 코어 역시 강력한 라이벌로 세상에 등장하는 모습을 상상해 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그리고 늦기 전에 꼭 채굴을 시작하세요!

하루 한 번 클릭으로 인생이 바뀔지도 모르는 일이니까요…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