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으로 NFT 그림 구매 방법 어떻게?

이더리움으로 NFT 그림 구매 방법 어떻게?

이더리움으로 NFT 그림 구매 방법 어떻게?

 

예술작품뿐만 아니라 부동산,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관심을 받고 있는 NFT(Non-Fungible Tokens). 분산 데이터를 임의로 수정할 수 없게 하며 변경의 결과를 누구나 열람할 수 있게끔 만드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하나의 예시이며, 관리자가 접근해 변조할 수 있던 기존 데이터들과 달리 누구에게나 열린 상태로 거래 기록을 보고 비교해 위조를 막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NFT 그림을 비롯 다양한 분야에서 민팅에 주목을 하는 것도 여기에 이유가 있다.

복제할 수 없는 고유한 암호화 토큰을 생성된 컨텐츠에 삽입하고, 이를 기반으로 본인이 제작한 진품이라는 증명서로써 복제나 해킹으로부터 보호가 가능하다. 무엇보다 디지털화된 상품에 인증서를 넣는 방식이기 때문에 거래에 있어서도 도난이나 분실의 위험도 없다.

물론 이런 요소는 부동산과 같은 투자에서도 활용해 실제 유형 자산의 사기 가능성을 줄이면서, 보다 효율적으로 구매부터 판매, 개인 간 거래의 용이성이 뛰어나게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많은 기업과 브랜드들이 대체불가토큰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도 단순한 화제성이 아니라는 것이다.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해당 제품이 원본이라는 증명이 가능하며, 이는 진품 논란에서도 자유롭다. 물론 보관 역시 데이터이기 때문에 용이하며, 구매자는 그 데이터를 본인의 소유로 하게 된다. 이미 다양한 예술가들이 NFT로 발행을 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다만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같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예시라고 해도 동일한 역할이나 화폐의 가치를 가지지는 않는다.

엄연히 다른 영역이기 때문인데, 대체 불가능한 토큰은 서로를 구별하는 고유한 식별 코드와 메타데이터가 있는 암호화 자산이기 때문이다.

이더리움 등의 가상자산은 항상 동일한 단위의 가치가 이어진다. 그게 내려가든 올라가든 누구에게나 동일하게 적용되며, 서로 주고 받더라도 값이 동일하기 때문에 교환이 이뤄질 수 있는 셈이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이에 비해 NFT는 각 토큰이 고유한 ID를 가지며 가격 역시 다르게 책정될 수 있다. 앞서 강조했던 부분인 복제할 수 없는 고유한 토큰이며 민팅되면서 발생한 정보들을 기반으로 가치의 차이도 생기게 된다. 즉 내가 가지고 있는 NFT 그림을 누군가가 가지고 있는 것과 같은 가치로 교환은 불가능한 셈이다.

물론 구매와 판매를 위해서는 당연히 화폐를 이용하게 된다. 그게 바로 이더리움이며, NFT가 나날이 관심을 받고 있으면서 ETH의 가격 역시 상승세를 보이는 중이다. 거래소가 보유하고 있는 수량 자체도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으며, 예치 등의 이유로 다시금 떠오르는 가상 자산이기도 하다.

국내에서도 이더리움을 통해 NFT그림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업비트에서 운영하는 업비트 NFT Beta로, 마치 쇼핑하듯 다양한 작품들을 둘러 볼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업비트 NFT Beta 서비스에서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프로젝트와 다양한 크리에이터와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상품 자체가 전년도 대비 훨씬 많아졌으며 다양한 작품 중 저절로 “오..”라는 감탄사가 튀어나오는 작품들도 많다 보니 한번 살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앞으로도 NFT와의 결합은 더욱이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물론 현존하는 예술 작품들의 가치가 사라지는 건 아니다. 다만 창작자들이 그들의 작품에 대한 증명을 위해, 일반인의 접근 방식을 높이기 위하는 등의 이유로 민팅을 통한 NFT 그림에 관심을 가지지 않을까 하는 것일 뿐이다. 물론 이와 더불어 화폐로 이용하게 되는 이더리움의 성장도 눈여겨 볼 포인트가 아닐까.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