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코인 시세 전망
머리말
본 포스팅은 매수&매도 등 재정적 의견이 아님을 미리 고지합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늘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수수료가 저렴하며, 지금 가장 혜택이 큽니다, 트래블룰도 가능하니 혜택 지나기 전에 등록해놓으시면 됩니다.
오늘은 어려운 장 속에서 홀로 급등중인 웨이브 코인에 대해서 시세 분석 및 전망까지, 그리고 제 주관적 견해까지 말씀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지성 매수는 곧 손실이니, 천천히 공부하시면서 기다리는 매매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웨이브 코인 (WAVES)
일명 “러시아의 이더리움” 이라고 불리우는 웨이브(Waves)는 디지털 자산의 개발, 전송, 거래 및 디앱(DApp) 개발을 위한 플랫폼입니다.
네트워크 내의 DEX를 운영했었지만, 지금은 개별적인 팀으로 나누어서 운영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말씀드린 DEX에 자체 내장된 P2P(Peer to Peer) 방식의 디지털 자산 거래 기능을 통해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탈중앙 거래소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으며,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은 디지털 자산의 거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웨이브 토큰(WAVES)은 웨이브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으로서, 다른 디지털 자산과 교환하거나,
토큰을 생성, 발급할 때의 수수료로 사용됩니다. 웨이브는 궁극적으로 블록체인 클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꾸준히 개발 및 활동중입니다.
“러시아 관련 종목이다 보니, 이슈가 나올 때마다 급등 급락하는 경향이 있으니 꼭 조심하셔서 날아보시고 투자해주세요.”
간략하게 두 가지 특징을 알아본다면,
첫째로 웨이브(Waves)는 위임지분증명(Delegated Proof of Stake, DPoS)과 유사한 리스지분증명(Leased Proof of Stake, LPoS)을 합의 알고리즘으로 사용합니다.
리스지분증명은 위임지분증명과 다르게 노드 생성에 제한이 없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어느정도 개량된 채굴방식입니다.
둘째로 웨이브만의 Waves NG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시간당 트랜잭션 처리 속도를 높였습니다.
자체적인 기술력 자체는 나쁘지 않은 네트워크라고 꾸준히게 평가받고 있긴 합니다.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시가총액 및 상장 거래소
◆유통물량 많은 순서대로 정리된 거래소 목록
Bitrue – indoex – upbit – binance
◆현재 시세 : 5,200원
◆시가 총액 : 5,700억
◆24시간 이내 상승률 : 10%
업비트와 바이낸스에도 많은 물량이 돌고 있으며 현재 10프로 급등을 통해 5700억의 시총과 5,200원 수준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분석 (주관적인 내용)
지지와 저항만 따져보면 됩니다. 이 전쟁이 어떻게 되어가는지, 그런건 단기 관점에서 그렇게 중요하진 않습니다.
짧게 봐야하는 장이기 때문에 3.43달러 15분봉 밑꼬리가 무너진다면 과감하게 포기하시는것도 좋을 듯 합니다.
아마 그 땐 전 숏으로 대응하겠죠 ?
간단하게 체크만 하고 매매에 참고만 해주세요.
◆단기 지지선 : 3.43달러
◆1차 안착 목표 : 3.6 달러
◆최종 터치 후 숏 타점 : 4.4 달러
전망
그다지 좋은 내용을 찾아볼수는 없었습니다.
최근 디앱 디자인 결함으로 인해 자산 가격에 대한 인위적 조작 정황이 발견, 프로토콜 안정성에 의문이 계속 제기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Neutrino의 차익 거래 제한 정책과 Vires Finance가 제공하는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담보 및 대출 서비스로 인해 WAVES에 대한 인위적인 가격 상승이 초래되었으며,
‘0xhamz’라는 트위터리안에 의해 이 문제점이 지적되었으며, 실제로 USDN이 $0.7까지 가격이 하락하는 심한 디페깅 현상을 보였고,
WAVES의 자산 가격도 -50%에 육박하는 큰 하락을 보이는 등 한 차례 큰 홍역을 치른 바 있죠 ..
그리고 가장 중요한 내용이죠.
높아지는 USDN-WAVES에 대한 안정성 의혹 및 신뢰 저하는 앞으로
웨이브를 잡아야하는지 말아야하는지 제가 제 입으로 말씀을 안드려도 판단이 드실겁니다.
대출 프로토콜 Vires Finance의 유동성 부족으로 인한 2개월 간 예금 인출 및 대출 실행이 불가능했으며,
5월 초부터 매우 낮은 수준의 출금만 가능해졌으나 이건 임시방편에 불과하구요..
Vires Finance의 대량 청산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재단 측이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하지 않은 채 독단적으로 개입한 것은
Waves 생태계의 탈중앙화와 신뢰를 크게 해치는 중대한 문제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USDN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하기 위한 Neutrino와 대출 프로토콜 Vires Finance는 Waves TVL의 95.8%를 차지하고 있어,
USDN에 극단적으로 편향된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기때문에 안정성 적인 측면에서도 불안요소가 존재하고 있으며,
USDN은 WAVES로 그 가치를 담보하는 스테이블코인으로
현재 WAVES의 전체 가치보다 USDN의 전체 가치가 2배 가까이 높아진 바,
극단적인 상황에서 USDN 스테이블코인의 가치를 적절히 담보하지 못할 위험이 존재하기 때문에 규모로 봤을 때
테라급은 아니지만 투자자에게 손실을 안겨줄 수 있는 상황입니다.
부흥 계획 발표로 최악의 상황을 모면하고자 하나,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으로 보기 어렵기 때문에
무지성 매수는 지양해야하며 더 더 공부해야 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