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다(ADA) 코인 알트코인 3대장

에이다(ADA) 코인 알트코인 3대장

안녕하세요. 최근 7/2일 에이다가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에 신규편입이 되었습니다.

그레이스케일 에이다 편입

현재까지 블록체인을 구분하자면, 화폐의 기능을 가진 1세대인 비트코인과 스마트컨트랙트, 디파이, DAO 기능을 가진 2세대인 이더리움, 그리고 2세대 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어 편리성과 확장성에서 유리한 3세대인 카르다노를 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르다노(에이다)가 무엇인지, 기본 지식과 그 구조에 대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에이다(ADA)

탄탄한 개발진이 포진

그 수장은?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와 제러미 우드(Jeremy Wood)는 2015년 자율적인 금융과

지속 가능하면서 포괄적인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IOHK을 공동 설립하여 카르다노를 만들게 됩니다.

그리고 2017년 카르다노의 보상 수단인, 즉 우리가 거래소에서 거래를 하고 있는 에이다 코인을 발행하게 됩니다.

여기에 찰스 호스킨슨은 비트코인 개발진이며, 이더리움 전 CEO, 현재는 호라이젠이 된 젠케시(호라이젠)의 자문역을 한 관련 분야에서 인지도가 높은 인물입니다.

에이다 / 카르다노

그런데 왜?

카르다노와 에이다일까요!

수 세기 전, 철학 사상으로 현시대까지 많은 영향력을 준 인물의 이름을 반했으며,

카르다노는 철학자이자 수학, 역사학자이며, 에이다는 최초 프로그래밍을 고안한 인물이라고 합니다.

해당 코인을 조사해보니 찰스호스킨스와 동료들은 철학 사상을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았습니다.

철학이 중요한 시대를 지나, 기술 중심인 시대를 걸어왔다면, 이제는 철학과 기술이 공존하는 시대가 만들어지는 것 같습니다

카르다노의 성장을 위한

각 부서를 알아보자.

카르다노 부서

첫 번째는 IOHK입니다. 암호화폐 블록체인을 구축하는 기술과 엔지니어링을 담당하며,

분산 암호화폐 아키텍처 분야의 새로운 툴과 패러다임을 연구하고 있는 곳입니다.

두 번째는 에이다 재단입니다. 카르다노 생태계의 발전을 위해 커뮤니티를 성장시키고,

이해관계를 유지하면서 카르다노 플랫폼에 다양한 아이디어의 참여를 가능토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는 이머고 입니다. EMURGO EMURGO 는 영리를 목적으로 하며,

플랫폼의 발전과 벤처기업의 유입을 도모하며, 금융 서비스, 공급망, 소매, 의료, 사물인터넷 등

다양한 분야에 아이디어를 지원하도록 하는 곳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카르다노’에이다’의 구조는

어떻게 되어 있나?

에이다의 총 발행량은 450억 개로, 작업 증명이 아닌 지분 증명으로 스테이킹에 인센티브가 제공됩니다.

통제가 없는 스마트 컨트랙트와 탈중앙 애플리케이션에서 동료간 검토를 한 번 더 거친 최초의 블록체인 기술입니다.

에이다는 쉽게 말해 소수 권력에 지배되는 것이 아니라 중간자가 없는 권한을 가진 다수에게 지배되는 세계이며, 확장성과, 호환성, 지속 가능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건국시대 바이런 (BYRON)

2017년 9월 에이다가(ADA)가 출시되면서 바이런의 철학 사상이 반영된 기반이 세워집니다. 바이런은 영국의 유명한 시인이면서 혁명가였습니다. 위선과 편견에 찬 영국 사회에서 근대 유럽문학에 큰 영향을 끼쳤던 인물입니다.

에이다 – 바이런(건국시대)

카르다노의 탄생에도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이며, 현재 자본의 쏠림과 부와 권력의 집권에서 자유화를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시대에는 지분 증명 프로토콜, ADA 암호화폐, 카르다노 블록 탐색을 포함 총 21개 개발이 진행됩니다.

탈 중앙화 셸리 (SHELLEY)

네트워크의 자연스러운 성숙함을 내세운 시대입니다. 바이런은 네트워크 연합에 중점을 두었다면, SHELLEY는 수많은 노드들이 모여 커뮤니티를 활성화해 탈 중앙화를 이루며, 지분 및 인센티브, 스테이크풀로 보상 시스템이 도입되는 시기입니다.

이 구간은 컨센서스 인센티브 및 수수료, 스테이크풀을 포함 34가지의 개발이 진행됩니다.

스마트 컨트랙트 고건 (GOGUEN)

고건은 컴퓨터 과학자이면서 수학 박사였습니다. 숨겨진 대수학과 정리 증명을 한 인물로 컴퓨터 철학을 연구한 사람이며, 아마도 에이다의 가장 중요한 구간이 아닌가 싶습니다.

에이다 – 고건 스마트컨트랙트

탄탄한 바이런에 탈 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s)을 구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더욱 많은 사람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시대입니다. 전문지식이 없는 일반인도 금융 스마트 컨트랙트를 구축할 가능하며, NFT, 디파이의 활성화를 위한 시대로 볼 수 있습니다.

확장 바소(BASHO)

바소는 일본에 시인으로 남들이 하지 않은 것들을 즐기면서, 그것에 영감을 받고 쓴 시로 큰 명성을 얻은 인물입니다.

주요 내용은 네트워크의 확장과 상호운용성을 최적화하며 사이드 체인의 도입에 중점 두고 있습니다. 사이드 체인이란 메인 체인을 그대로 두고 별도의 체인을 생성해 작업을 분산시키는 것으로 빠른 속도와 처리능력 향상, 그리고 가장 중요한 확장성을 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거버넌스 볼테르(볼테르)

마지막 볼테르는 문학가의 정점에 선 사람이면서, 역사학 발전에도 막대한 영향을 끼친 인물입니다. 여기에선 카르다노가 자립구조의 최종 단계로서 투표 및 재무 시스템이 모두 갖추어지면 카르다노는 진정한 탈 중앙화를 이루게 되며, Cardano의 미래는 커뮤니티에 의해 결정되는 구간입니다.

에이다 – 거버넌스 볼테르

일전에 읽었던 한 권의 책에서 당신의 미래는 철학에 달렸다는 카테고리가 생각납니다. 그만큼 앞으로 기술이 발전함에 철학 사상도 중요해질 것이라고 하며, AI를 이길 수 있는 건 철학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5섯 자녀들도 베일에 가려진 애드 아스트라에서 철학인을 위한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카르다노에 기본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대장급에 속하는 코인인만큼 생각보다 기본틀과 뼈대가 탄탄하게 잘잡혀있어 놀랐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