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트래블룰 이 글 하나로 끝

업비트 트래블룰 이 글 하나로 끝

안녕하세요 빅보스베이비 입니다.

오늘은 업비트 공지사항을 전해드리며 앞으로 올 시장의 변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트래블룰 관련 정보들을 쉽게 이해하게 되실겁니다.


우선 트래블룰의 개념에 대해 집고 넘어가려고 합니다.

트래블룰은 디지털 자산이 이동할때 출처를 파악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

이미 국제은행간통신협회(SWIFT)가 요구하는 형식에 맞춰 송금자 정보 등을 기록하고 있으며, 디지털 자산의 자금세탁 방지를 위하여 도입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2019년에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는 디지털 자산 역시 트래블룰을 적용하라는 권고안을 발표하며, 국내에서는 2022년 3월 25일부터 트래블룰을 준수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이에 따라 입출금 지갑 주소를 등록하도록 하는것 인데요.

현재 베리파이바스프(VerifyVASP) 솔루션을 채택하여 몇몇 국내거래소 및 해외 거래소들과 연동되어있으며 추후에 더 연동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3월 24일 오후 11시 30분 ~ 3월 25일 00시 30분

Upbit 디지털 자산 입출금 중단 시간


또한 FATF 권고안에 따라 개인지갑 등록(화이트리스트)을 통해 업비트 회원의 개인 지갑과의 입금 및 출금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현재 개인지갑 등록은 메타마스크(MetaMask) 지갑 ETH,ETC계열을 선제적으로 등록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에 공지 예정이라네요.)


그럼 국내 VASP 거래소들부터 살퍼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업비트와 많은 사람들이 사용중인 국내 거래소 ‘빅4’ 빗썸, 코인원, 코빗은 CODE 솔루션의 연동 후 입출금이 가능 할 것 같은데요.

VASP등록이 완료된 국내 거래소들인 고팍스, 프로비트 등은 입출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약 VASP와 연동이 되어있지 않더라도 금융위원회 신고수라를 완료한 VASP와 본인소유 계정이 확인되었다면 입금에 한에서는 가능하다고 하네요.


다음으로 해외 VASP거래소들을 살펴보면 입출금이 모두 가능한 거래소들은 업비트 해외거래소들 뿐 인데요.

현재 바이낸스, 비트맥스, FTX, OKX, 크립토닷컴은 25일부터 순차적으로 입출금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바이낸스, 바이빗, OKX, FTX등 위 표에 명시되어있는 거래소들에서 본인 소유계정 확인시에는 입금에 한에서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마지막으로 100만원 미만의 금액을 입출금 하실때에는 기전과 동일하게 이용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입출금 대상 VASP도 변동될 수 있다고 하니 확정된 공지가 나올때까지 계속 확인해봐야겠네요.

출처: 크립토 독도

*위 정보들은 추후 변동될 가능성이 있으며 어떠한 거래소 추천글이 아니며 투자는 모두 본인의 책임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후에 업비트에서 지갑 등록 관련 공지가 나오면 등록방법에 대한 글을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