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유의 종목 라이트코인 시세 전망과 호재

업비트 유의 종목 라이트코인 시세 전망과 호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트레이더 비트명가 입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기반으로 생성된 암호화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라이트코인은 무엇인가?

라이트코인은 비트코인에 대비하여 속도와 접근성 향상을 통해서 실용적이고 확장성이 높은

디지털 자산을 목표로 하기 위하여 만들어졌습니다. 개인 간의 P2P 거래에서 직접 거래를 할 수 있으며 저렴한 비용으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비트코인에서 최초로 하드 포크 된 암호화폐이며 오픈소스로 되어있어서 탈 중앙화된 지불 네트워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네트워크 내에서 결제와 가치저장, 수수료의 지불 용도로 사용되며 개인이 직접 자신의 자산을 관리할 수 있고 빠른 거래 속도가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인 찰리 리 미국의 공과대학에서 컴퓨터학과 전기공학을

전공하였으며 현재는 자신이 라이트 코인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암호화폐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은 빠르지 않은 속도라고 할 수 있는데 블록체인의 특성으로 내부에

저장해야 할 내용이 많아지게 되면서 처리 속도가 느려지게 되었고 이런 속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 솔루션을 도입하여 대기 시간을 없애고 이로 인해 거래를 개시하게 되면 바로

완료가 될 수 있게 하였고 라이트닝 네트워크 내에서 사람들에게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서 다중 키와 시간 잠금 계약을 활용하여 문제점을 해결하였습니다.


P2P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작업 증명 합의 알고리즘으로 유지되고 있으며

오픈소스로 만들어져있어서 누구나 소스코드를 수정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비트코인 대비 4배 많은 발행량을 가지고 있고 블록의 생선 빈도가 높기 때문에 많은 거래량을

지원할 수 있으며 라이트닝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인해서 초당 더욱더 많은 거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시세

현재 코인 마켓 캡 기준

순위/시가총액/거래량/유통 공급량입니다.


현재 업비트 기준 시세입니다.

전일대비 -3.92% 하락하였습니다.


호재

PR 뉴스와이어는 스페인 부엘링항공이 티켓 구입에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을 지원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결제 서비스 제공 업체 비트페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였으며 이더리움, 도지 코인, 라이트 코인 등으로 티켓 결제가 가능하게 됩니다.


전망

가상 자산이 현재 하락 이후 침체기에 진입할 수 있는 상태라고 할 수 있고

국내 주요 5대 가상 자산 거래소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 팍스에서 상장폐지를 결정하였습니다.

그렇다면 결국 국내 투자자들은 원화 마켓에서 거래를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해외 거래소에는 여전히 거래를 할 수 있지만 국내 투자자들은 상장폐지가 결정되면서

불가피한 손실을 볼 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국내 거래소에서 상장폐지된다고 해서

전체적인 전망이 무조건 안 좋다고는 할 수 없겠지만 그리 좋은 상황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과거 사례를 볼 때 다크코인으로 지정되어서 상장폐지되었던 코인들을 봐도 국내 거래소에서

거래되지 못할 뿐 해외 거래소에서는 여전히 거래가 되고 있기 때문에 코인 자체의 가치가 하락하는 것이 아닐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코인들은 언제든지 사라질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정보를 분석하고 투자를 해야 할 것이며

엄청 장기적인 투자를 할 때는 그 기간 동안 살아남는다면 다행이고 사라지면

모든 투자금이 사라질 수도 있으니 단기적인 투자가 조금 더 맞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오늘은 비트코인의 2만 불 지지선이 무너졌습니다. 어느 정도 더 하락할지

아무도 모르는 상황에 미래에는 올라갈 것이라는 생각으로 투자를 진행하는 것은 옳지 않을 것입니다.

1만 8천 불에서 지지가 가능할지 1만 4천 불까지 내려갈지 모르기에 바로바로 대응하면서

투자를 하는 것이 이 시장에서 살아남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