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주식 차이점 알아보자

암호화폐 주식 차이점 알아보자

암호화폐 주식 차이점 알아보자

암호화폐 주식 차이점 알아보자

암호화폐와 주식의 차이점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동학 개미 운동이라는 말이 유행을 하면서 새롭게 주식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와 동시에 요즘은 비트코인으로 대표되고 있는 암호화폐 투자를 시작하는 사람들도 주변에 많이 늘어난 모습입니다.

시작이 어려울 수 있으니 막상 해보면 은행 거래만큼 쉬운 암호화폐 거래와 주식 거래의 차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거래소 운영시간

주식 – 9시 30분 ~ 15시 30분, 주말과 공휴일 거래 불가

코인 – 24시간 365일 거래 가능

암호화폐 주식 차이점 알아보자

주식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거래가 가능하고 주말이나 휴일에는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암호화폐의 경우 24시간 365일 내내 연중무휴이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거래가 가능합니다.

다만, 언제 어디서나 거래가 가능하다는 것은 수익의 기회가 넘쳐난다고 볼 수 있겠지만,

아주 단편적인 부분이고 대부분은 일할 때도 밥 먹을 때도 코인에만 신경을 쓰게 되는 부작용이 훨씬 더 큽니다.

따라서 가장 권장 드리는 것은 자시만의 매매 기준을 만들어서 일과 중에는

차트를 일절 안 보거나 매매자히 않는 원칙을 정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예약매수와 예약 매도 같은 기능들을 적극 활용하고,

단타 대신 중장기 투자를 바라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추후에 자기만의 기준 찾는 방법에 대해서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금

주식 – 배당소득세나 양도소득세, 증권거래세

코인 – 아직까지 암호화폐에 대한 세금이 없음

주식의 경우 배당소득세나 양도소득세, 증권거래세 등이 있습니다.

해외의 경우, 암호화폐에 대한 세금 비율이 높은 편이지만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암호화폐에 대한 세금을 부과하고 있지 않습니다.

원래 예정대로라면 2023년 1월 1일부터 비트코인 등의 가상 자산을 사고팔아

얻은 소득이 연 250만 원을 초과하면 초과분에 대해 20%의 소득세를 부과하는 제도를 시행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새 정부는 지난 6월, 비트코인 가상화폐 등의 가상자산에 대한 과세 적용을 2025년으로

2년 유예하고 비과세 한도를 250만 원에서 5천만 원으로 올리는 소득세법 개정안을 발표했습니다.

덧붙여 2년 뒤 시장 상황에 따라 재검토하겠다 발표하면서, 2025년에도 확정이 아닌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2025년이 와야 실제로 어떻게 적용이 될지 확인 가능할 것 같습니다.

상한가와 하한가

주식 – 폭등과 폭락의 제한이 걸려있음

코인 – 폭등과 폭락의 제한이 없음

주식시장은 정해진 시간이 있기 때문에 주식이 폭등하거나 폭락을 하더라도

최대 30% 이득과 손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암호화폐는 그런 정해진 상한가와 하한가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이전에 도지코인이 연일 급등하면서 438.09%의 이익이 발행하였고

급등 당일만 250% 이상의 수익이 있었던 것을 기억해 보면 제한이 없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양날의 검이기 때문에, 폭락을 하더라고도 30% 이상도 폭락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단기 투자라고 하시면 5% ~ 10% 이상은 익절(이득을 보고 매도) 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25% ~ 30% 이상의 수익권이시라면 큰 폭락이 있더라도 정신적으로 안정되어 있기 때문에 홀딩하고 가셔도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금화(출금)

주식 – 매도 후 바로 현금화 불가능

코인 – 매도 즉시 바로 현금화 가능

주식은 매도를 하더라고 현금으로 전환이 되기까지 시간적인 제약이 다소 있습니다.

그러나 암호화폐의 경우 매도 즉시 현금으로 계좌에 보유할 수 있고, 연계된 은행으로 송금하면 수수료 부과 후 바로 정산이 가능합니다.

더 큰 장점이라면 거래를 하고 있는 중이라도 다른 사람의 해당 암호화폐 지갑으로 송금 또한 가능합니다.

저도 최근 알트 코인 중 하나인 리플(XRP)을 구매하여 바이낸스 거래소로 보낸 적이 있습니다.

이런 행위를 ‘에어드롭’이라고 부르고 있는데 수수료 또한 저렴하여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정확한 지갑 주소로 발송하지 못한 경우 복구가 어렵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암호화폐와 주식의 차이점을 알아보았습니다. 암호화폐와 주식은 비슷한 점도 있고

다른 점도 있지만 모두 재테크의 한 방법입니다. 본인의 성향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셔서 거래하시고 성투 하시길 바랍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