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시가총액의 향방은?

암호화폐 시가총액의 향방은?

최근 암호화폐 시장의 시가총액 규모는 2,000억 달러에서 등락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한화로 약 240조원에 가까운 엄청난 market capitalization 규모입니다. market capitalization의 증가와 더불어 cryptocurrency 시장의 market capitalization 부동의 1위인 비트코인(Bitcoin, BTC)은 단기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약 7,400 ~7,500달러 선 우리 돈 8,800,000원 에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리브라 청문회에서 실망매물이 나왔고 이후 시진핑 주석의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에 힘입어 급등이 나타났으나 아직까지 매수세가 충분하지 않은 상황이라고 할 수 있고 그렇다고 가격 하락이 진행 될 것이라고 하기에는 특정가격에서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비트코인의 가격 흐름

비트코인의 가격흐름을 바라보는 두 세력이 있습니다. 바로 강세론자(bull)와 약세론자(bear) 입니다.

현재 강세론자들은 비트코인이 저항선을 돌파하게 되면 8,000달러까지 급등할 수 있다고 보지만,

약세론자들은 7,000달러가 무너지면 6,500달러, 아니 5,000달러 가까이 하락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비트코인이 cryptocurrency 시장 market capitalization의 절대다수를 차지하기 때문에 비트코인의 등락은 cryptocurrency 전체의 방향을 가늠할 수 있는 바로미터가 되겠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음에도 가격이 상승된다면 앞으로 호재가 나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 볼 수 있고 이슈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하락이 나온다면 마지막 남은 기대 심리가 무너졌다고 이해해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현시점 방향성에 대한 예측은 어려운 구간에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제외한 다른 알트코인 들도 비트코인의 단기 상승분위기에 힘입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market capitalization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알트코인의 대장인 이더리움(Ethereum, ETH)은 약 148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고

cryptocurrency 전문 미디어 들은 이더리움의 가격이 150달러를 돌파해서

155달러 까지 상승할 수 있지만 반대로 130달러 초반대로 하락할 수 있다는 전망을 내 비추며 어느 한쪽에 무게를 두지 않고 관망하는 분위기입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다음으로 market capitalization 3위를 차지하고 있는 cryptocurrency 리플(Ripple, XRP) 역시 단기 상승세에 힘입어 0.222285달러 선에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리플의 추세를 진단하는 많은 매체들은 리플의 가격이 0.218달러 지지선을 바탕으로 0.265달러 저항을 돌파하기 위해 탄력성이 나올 수 있다는 전망과 저항을 돌파하지 못하고 0.210달러 선으로 후퇴할 수 있다는 전망을 교차로 내면서 이더리움과 마찬가지로 관망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기타 market capitalization 순위권에 올라있는 cryptocurrency를 살펴보면 비트코인캐시(BCH)가 market capitalization 5위, 이오스(EOS)가 market capitalization 7위, 바이낸스 코인(BNB)이 market capitalization 8위, 비트코인에스브이(BSV)가 market capitalization 9위, 스텔라루멘(XLM)이 market capitalization 10위에 포진되어 있으며, 그 뒤를 에이다(ADA), 트론(TRX)이 버티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부진하면서 암호화폐 시장의 시가총액이 한때 2,000억 달러 아래로 내려갔었지만 비트코인의 단기 상승흐름에 따라 market capitalization은 다시 2,000억 달러를 회복하여 약 2,007억 달러를 유지하고 있는 중입니다. cryptocurrency 시장의 market capitalization이 2,000억 달러를 회복하면서 투자심리도 되살아나 다시금 cryptocurrency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지가 주목됩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