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관련 재테크의 시작
블록체인,정보보안,암호화폐
영웅문 제공 서비스 인포스탁에서 2개 테마를 검색해보겠습니다.
blockchain 테마로 검색하면 sbi핀테크솔루션즈, 라온시큐어, 유수홀딩스, 포티스, 시큐브, 아이씨케이,
케이엘넷, 주연테크, 이니텍, 롯데정보통신, sga솔루션즈, 대성창투, 네오티스, 케이사인, 카카오, 드림시큐리티,
네이버, 팍스넥, 한국전자인증, 데일리블록체인 등이 확인됩니다. 정보보안으로 검색하면 라온시큐어, sga, 가비아, 에스넷, 다우데이타, 이니텍, 안랩, sga솔루션즈, 드림시큐리티, 한국정보인증, 수산아이앤티, 한컴위드, 지니언스, 오픈베이스, 아톤 등입니다. 종목들이 중복된다는 것이 확인되시죠? 이렇게 블록체인과 정보보안은 밀접한 관계에 있습니다. cryptocurrency 시장은 blockchain 기술 없이는 유지될 수 없고 cryptocurrency 시장이 성장될수록 blockchain 기술의 발전 가능성은 높아질 수 있습니다.
blockchain 대장으로 불리는 종목을 삼성이나 삼성SDS로 할 경우
시가총액을 기준한 것이고 수익률을 기준하여 대장을 찾는다면 시가총액과 관계없이 등락률 상위 종목이 대장이 됩니다.
삼성전자가 많이 올라온 시점 대안으로 거론되고 있는 삼성SDS는
클라우드, AI, 무인공장, blockchain 등의 사업을 하고 있어 향후 전망이 있고 그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될 수 있기에 적당한 투자처가 될 수 있으며 경쟁력을 점검하고자 한다면 회사의 역량을 분석해 봐야 할 것입니다. 여기에서 투자의 핵심을 회사의 역량이 아닌 트랜드로 할 경우 적극 매수가 가능할 것이고 역량은 목표치 산출에 반영해 볼 수 있습니다.
보안 산업으로 들어가보면 보안되어야 할 분야가 다양합니다.
우리가 알고있는 4차산업 자율주행, 스마트팩토리, 바이오, 사물인터넷 등 모든 것에 보안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cryptocurrency 거래소 해킹을 포함하여 클라우드 해킹, 삼성 해킹, CCTV 해킹, 연말정산 해킹 등 컴퓨터 네트워크의 취약한 보안망을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접근하는 모든 행위에 대한 보호를 위한 기술 개발 및 서비스 제공에 있는 기업들이 모두 정보보안 관련 기업에 해당합니다. IT와 컴퓨터의 사용이 계속된다면 수혜 섹터로 계속해서 오르내릴 섹터이기도 하죠. 더불어 5G 시장이 가속화 된다면 한번더 시장 수혜를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cryptocurrency 는 대장이 분명합니다.
정부와 금융회사 등의 개입없이 P2P 거래 방식을 대표하는 시총 1위 cryptocurrency 이자
블록체인 방식을 도입하여 최초로 개발된 화폐 역시도 비트코인입니다.
최초 비트코인은 투자상품이라기 보다 희소성으로 가격이 올랐다고 할 수 있고 이후 안전자산으로 전향하려는 움직임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또한 리플도 IPO를 시사하며 투자 유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IPO에서는 자금 확보가 우선되어야 하는데 현재까지 3억 9천만 달러 규모를 확보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미래사회에서 중요한 자산으로 평가받고 있는 것은 데이터이고 데이터를 어떤 방식으로 보호하고 제공할 것인지에 대한 부분에서 blockchain이 계속해서 주목되고 있습니다. 2020년 1월 국내 증시는 1월 1일 ‘12월 수출입’과 1월 17일 ‘금융통화위원회’ 일정으로 시작되었고 미중 무역합의 서명, 미국 ism 제조업 pmi, 중국 차이신 제조업 pmi, 유로존 hicp, imf 세계경제전망 보고서 일정을 소화하며 1월 29일 fomc와 1월 31일 영국브렉시트 시한으로 주요 이벤트가 마무리됩니다. 2월 재테크에 도전하신다면 4차 산업의 핵심 인프라이자 cryptocurrency 시장을 만들어 낸 blockchain 쪽에 관심을 가져보시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