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 투자 현황 22년 39주

알트코인 투자 현황 22년 39주

비트코인 시세와 알트코인 투자 현황을 기록, 추후 전망까지 전달합니다. 현재 상황은 지난달 미국 금리 인상 발표 후 극심한 변동성을 보여주진 않았으나 짧은 구간에서 줬다 뺐다를 반복하면서 매우 가상 화폐스러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 비트코인 시세 달러 차트

-. 알트코인 시세 USDT 차트

-. 투자 현황 및 전망

 

비트코인 시세 달러 차트

9월 미국 금리 인상이 0.75 %로 자이언트 스텝을 발표했지만 가상 화폐 시장은 딱히 엄청난 하락을 하진 않았습니다. 되려 나스닥이 애플 쇼크로 두들겨 맞아서 휘청거리긴 했으나 20~30% 하락한 것도 아니고 담담하게 바라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지겹다, 지겨워


앞으로 미국 금리 인상이 11월, 12월 2회나 남은 상황이고 인플레이션 잡겠다고 2회 전부 올려버리면 그만큼 주식 시장과 가상 화폐 시장 성장에는 큰 장애물이 되겠죠. 하지만 색다른 관점도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바로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의 관점이죠.

화가 많이 나셨음


미국과 달러에 대한 회의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그는 세계를 호령하던 영국이 그랬던 것처럼 미국도 결국 침몰하고 달러도 영국의 파운드화처럼 지옥으로 갈 것이라는 관점인데 그것도 내년 1월부터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금리 인하로 급선회를 하기보다 동결식으로 사람들 숨통을 조일 것이라고 생각하지만요.

하지만 정말 저명한 인플루언서의 언급대로 달러가 나락으로 떨어진다면 우리 투자자들 입장에선 그보다 더한 호재가 있을까 싶습니다. 바로 비트코인 1억 이상 치고 올라가는 거죠! (과연 마냥 좋을까 싶기도 합니다)


알트코인 시세 USDT 차트

리플 XRP 코인은 SEC 법정 소송 약식 판결 이슈로 극심한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이지만 역시나 이전과 크게 다르지 않게 소송 결과에 대한 기대감만 잔뜩 차 있으며 특별히 좋은 소식은 전해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소송에서 승소할 경우 지금 리플의 가격은 구경하기 힘들 것이니 적당히 가지고 있는 것이 바람직하겠죠.

인도 거래소 대표 코인은 와지르엑스 WRX 코인은 인도 정부에 수사를 받는다고 했는데도 불구하고 되레 좋은 모습을 보여주더니 힘을 잃고 널브러져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오늘 기존 약 1,000개 물량에서 1,000개 물량 정도 추가해서 주워 담았습니다. 10배 이상 먹기 전엔 안 나갑니다.

 

XRP, WRX 코인 일봉 차트


알트코인 차트 형태

 

파일코인과 호라이젠도 WRX 코인과 비슷한 차트 형태를 그리고 있습니다. 웹 3 주도 코인들이 언제 치고 나갈지는 미지수지만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는 저력을 가졌기에 계속 지켜볼 예정입니다. 호라이젠은 진짜 관심을 꺼둔 코인이라 잘 안 보는 편인데 지캐시나 호라이젠 중에 하나는 터지길 기도할 뿐입니다.

파일코인은 진짜 얼마나 오르려고 이렇게 사람들을 힘들게 하는지는 모르겠으나 에이다 1,500원에서 30원까지 떨어졌다가 3,000원 간 거 생각하면 딱히 심각해 보이지 않습니다. 솔직히 파일코인 10만 원 이상에 들어오신 분들은 100만 원까지 오를 거 생각하고 들어오셨을 텐데 그 정도 수익을 보시려면 이 정도 고통은 감내해야 합니다.

파일코인, 호라이젠 일봉 차트


저의 투자 주력 코인인 지캐시 ZEC 는 메인 넷 업데이트 이후로 잠잠합니다. 이더리움 머지 이후 이더리움 클래식과 더불어 POW 남아 있는 채굴 코인으로서 수혜를 받을 것이라 예상했으나 가격은 큰 변동성을 보여주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채굴 해시 레이트는 의미 있게 올라가는 중이니 2025년에 지캐시의 가격이 어떻게 될지 정말 궁금합니다.

익명성 코인 대장 지캐시 ZEC


투자 현황 및 전망

오늘 업비트 비트코인 물량을 바이낸스로 옮겨서 지캐시를 추가 매수했습니다. 지캐시는 총 100개를 모을 생각을 하고 있는데 한참 동안 시장이 지루해서 방치하다가 생각난 김에 바로 물량을 늘렸습니다.

  • 현재 가상 화폐 포트폴리오

    • 지캐시 ZEC – 60개

    • 파일코인 FIL – 102개

    • 호라이젠 ZEN – 38개

    • 리플 XRP – 1075개

    • 와지르엑스 WRX – 2,163개

코인 예금, 현물


  • 현재 가상 화폐 투자 금액

    • 총 5,402 달러 = 원화 약 770만 원

바이낸스 지갑


저는 사실 막연하게 달러 강세 지속이 내년까지 무조건 이어지거나 횡보를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지금까지 미국 연준이 거짓말을 해온 걸 돌아보면 진짜 내년부터 갑자기 태세 전환할 가능성도 없진 않은 것 같습니다. 다만 그렇게 돼서 반감기 전에 갑자기 전례에 없던 가상 화폐 시장이 급격하게 오르기라도 하면 어떡해야 할까요?

여러 가지 시나리오를 상상하며 갑자기 또 고뇌에 빠지게 되네요! 모두 성공적인 투자로 부자 되시길 바랍니다.

 

결론 _ 단기적인 상승 여력은 존재하나

막상 그러면 머리가 더 복잡해진다.

사실상 장기적인 투자 관점에서는 앞으로 횡보하는 것이

투자 심리에 더 유리할 수 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