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 불장? 시체 없는 신생코인 주목

알트코인 불장? 시체 없는 신생코인 주목

(MBX,CTX, SCNR 등등)

비트코인을 필두로 알트코인이 조금씩 머리를 드는듯 하다.

물론 지금의 상승이 찐반인지 단기적 반등인지는 아무도 모른다.

하지만, 시장에서 오래 굴러 먹은 경험상 새로운 시즌이 시작될때는 왠만하면 이미 한탕 해먹은 시체 그득그득한 코인들 보다는 아직 시체가 전혀 없는 알트들 위주로 접근하는게 유리했다. 항상.

또한, 본인과 사대가 잘맞는 분야와 코인이 항상있다. 스스로 서치하고 얼마나 시간을 투자해 프로젝트에 대해 알아보느냐도 분명히 투자 결과에 영향을 끼친다고 본다.

나는 NFT 와 안맞고 디파이와 잘맞는다. 클레이스왑이 아무리 거지 같다하지만 나와는 잘맞는다. 빗썸보다는 업비트와 잘맞는다. 등등. (코인 및 거래소 마다 특징이 있기에 이에 대해 빠삭해야한다.)

딱 작년 이맘때다. 지금은 상상도 안되는 스테이블 조합 연이율 300%를 주었던 클레이스왑. 당시 클스 스테이블코인으로만 100만불 12억쯤? 예치하고 하루 이자만 1000만원 쯤 받을때다. 이외, 밸트 등 디파이풀에서는 이보다 더한 이자로 하루 디파이 이자만 2000만원을 상회했던것 으로 기억한다.

(곡괙이 상승은?? 말할것도 없겠죠? ㅎㅎ 늘어만 나는 곡괭이가 아니라 될만한 곡괭이를 사는게 디파이 핵심)

다시 불장이 온다면??

NFT 남의 나라 이야기라 생각하겠다. 팔리지도 살수도 없다. 최근 원숭이 자식들이 APE를 새끼쳐 나에게 큰 포모를 안겨줫지만 먼나라 이야기. 가뜩이나 아직 비트코인도 그들만의 리그인데 NFT는 그들만의 리그중에 그들만의 리그. 만약 다시 하락장이 시작하면 탈출 불가한 그들만의 우물이 될지도

나는 걍 디파이가 맞고 차라리 잘하는 디파이나 한다는 생각

신생 코인

앞서 말한 시체없는 코인들이 최근 상장된 국내 게임회사 코인들 및 될성 싶은 디파이 곡괭이

1. MBX 넷마블 코인

현재 누적 채굴량 239 MBX. 연이율 1000%?? 하루 이자 2.7%? 여기서 함정. 코인가격이 비정상적으로 높아서 현재 수익률이 왜곡되있을수도 있는 상황. 디파이 수익률 100%가 적당한데 코인가격이 10배 높아서 현재 수익률이 저런?? 알아서 고민해볼 것.

차트보면 알겠지만, 현재 시체 없음.

현시가 기준 1.1억? 1.2억 정도 투자되어 하루 300만원정도 이자 나오고 곡괭이 가격상승은 덤. 이자가 덤인가?

채굴량 239 MBX 라는건 초창기 부터 풀의 1%이상의 지분율로 채굴 중이고 이미 곡괭이 상승으로도 50%정도 수익난듯? 페어로 묶이다 보니 비영구적 손실등등 해서 온전히 시세 상승분을 먹진 못하지만 무튼 걍 맘 편안. 원금은 6000?? 쯤 될듯??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2. 스왑스캐너(SCSR)

누적 채굴량 1,568개. 운좋게 프리세일 500만원치 살수 있었고 프리세일물량 감안해 손해 안보게끔 적당히 자금 투입. 현재 5500만원 정도 자금으로 하루 이자 프리세일 물량 + 채굴량 하루 70만원 정도 발생?

이 역시 원금은 3000만원 정도??

시체 그득그득한 코인들과 다르게 꾸준한 우상향. 역시나 채굴량을 통해 본인은 초창기 투자자임을 알수 있음. 따라하지 말것

3. CTX 컴투스 코인

혹시나 오스모시스등에 디파이 풀로 열릴까 싶어 초기곡괭이 잘잡자 해서 삿는데 아직까지 예치할 마땅한 풀은 안보임. 아시는분 있으면 말씀좀 ㅜㅜㅜㅜ

후오비, FTX를 통해 1.3불 부터 매수 시작 1.5불 2불 에 쭉 사모으고, 대부분 3.8~4.1불 사이 털어버림.

혹시 괜찮은 디파이풀 나온다면 곡괭이로 재매수 예정.

투자 중간 매수/매도를 반복했지만 손해보는 매매는 없었고 약 100% 정도 수익발생시키고 현재는 엑싯

결론

비트코인 원화기준 4000에서 5000으로 쬐매 올랐다고 알트코인은 난리다.

체감상 저점대비 이미 2~3배는 올라간듯??? 특히 바이낸스는 이미 걍 작년 불장 저리가라. 다시 하락이 올지언정 줄땐 먹을것 (다행히 2,3월 횡보장에 x억 수익난듯??)

쪼그만한 반등인지 찐불장 초입인지 몰라도 큰 씨드 투입없이도 (1억? 언저리) 이미 씨드는 2배정도 커진듯 하고 하루 이자만 400쯤 나오나? 앵커 등등 하면 하루 이자만 500? 내자랑이 아니라 코인 중에서도 디파이 분야만 빠삭하게 파도 누구나 이렇게 셋팅가능. 이런 기회가 지금 누구에게나 열려 있다는걸 말하는 거임.

1. 자신에게 잘맞는 것만 해라. 느프트든 매매든 선물이든 디파이든. 느프트로 3억 깨먹어 보고 그들만의 리그라는것 제대로 깨닳음

2. 만약 불장이 온다면 시체밭 보다는 시체 없는 코인. 갈만한 테마 위주로 건들여라. 코인판은 갈놈은 계속 가고 안갈놈은 절대 차례 안온다.

3. 하락장에 ‘안사길 잘햇어’ 자기 만족하지 하지말고, 그시간에 디파이 공부하고 느프트 공부하고 유망프로젝트들 뜯어보고 뭐라도 하자. 만약 디파이 공부가 잘되어 있다면 이만한 꿀통이 없다. 나같은 장기투자 못하는 사람도 디파이로는 장기투자가 가능해진다.

4. 깨지고 두들겨 맞고 웃어도 보고 눈물도 흘려보며 이 잔인한 시장에서 스스로 살아 남는법을 터득해나가길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