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 뜻 이란? 무엇일까
오늘의 포스팅은 아마 코인투자 초심자 여러분들을 위한 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상화폐를 많이 경험해보신 분들이라면 대부분의 개념을 파악을 해두셨겠지만,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정도만 아시고 ‘알트코인(altcoin)’은 생소한 분들이 계실겁니다.
따라서 자세히 #총정리 해드린 후에 여러가 #정보 전달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대체 뭐하는 코인인가, 어떤것인가, 무엇일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트코인 뜻 의미
비트코인(Bitcoin)을 제외한 모든 코인을 전체적으로 칭하여 부르는 말을 의미합니다.
즉, 시장의 선구주자인 비트코인(BTC) 이외의 모든 후발 가상화폐를 뜻합니다.
풀네임은 영어로 ‘대체 가능한, 대안의’ 라는 뜻의 ‘얼터너티브 코인(Alternative coin)’으로
앞에 Alt와 뒤의 Coin을 따서 붙인 후 변하게 줄임말로 줄여서 알트코인(Alt-Coin)이란 이름으로 부릅니다.
알트코인 종류
그럼 대체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하나하나 파악해드리고 싶지만 갯수가 10,000개가 넘기때문에
모든 목록을 말씀드리긴 어렵고 간단히 종류분류 해드리겠습니다.
우선 가장 많이 헷갈리거나 착각하시는
이더리움(ETH), 에이다(ADA), 리플(XRP), 비트코인캐시(BCH), 이오스(EOS) 등등의
메이저코인들도 전부다 알트코인 입니다.
그 다음 가격이나 시세대로 분리하자면
업비트 2022년 7월 7일 기준
체인링크(LINK), 니어 프로토콜(NEAR), 디센트럴랜드(MANA) : 지폐(1,000원 대)
스텔라루멘(XLM), 휴먼스케이프(HUM), 하이브(HIVE) : 동전(100원 단위)
썬더코어(TT), 스톰엑스(STMX), 넴(XEM) : 엽전(10원 대의 코인)
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그리고 시총이 작거나 메이저가 아닌 알트들은 ‘잡코인’
알트코인을 사칭한 사기코인은 ‘스캠’ 이라고 합니다.
알트코인 전망
비트코인만 살아남을 것이고 나머지는 디지털 쓰레기가 될것이라는 비관적인 관점도 많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확연하게 성능이나 수수료, 전송속도, 범용성만 살펴봐도
전망은 보다 더 좋고 괜찮아 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알트코인 시세가 낮다고, 좋지 않은 것들이 아니라 각자의 활용도나 투자심리 등에 따라서
정해지는것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지만 상승 폭만 봐도 알트들이 비트보다 더 높은것도 많고
리스크는 그만큼 따르겠지만 이더또한 비트를 잡는다는 말이 나오듯이 미래는 밝을 것이라고 봅니다.
알트코인 추천
솔찍히 말씀드리면 저는 남이 추천해주거나, 유튜버, 방송 이란 것들에서
추천해주는 모든 알트는 오히려 걸러야 맞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물론 호재가 뜨거나 메인넷 업데이트, 에어드랍 등의 호재가 있으면 추천드릴 수 있겠지만
이또한 절대적이지도 않고 휩쏘를 당해서 급등할때 탓다가 물리실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오늘 7월초 기준까지는 아직도 상승장이나 불장이 나오지 않고 있고 하락추세가
아직 상승 추세로 바뀐 시점이 아니기 때문에 현재로써 “이 알트코인을 산다면 무조건 수익본다!”
하는건 정말 어려울 뿐더러 믿지 않는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