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 뉴스 및 매매일지 클레이 숏 앱토스 상장

알트코인 뉴스 및 매매일지 클레이 숏 앱토스 상장

오늘은 알트코인 뉴스 및 매매일지를 적어볼까 합니다!


클레이(Klay) 숏 스퀴징

어제 클레이 선물에 미친 일이 있었습니다. 피뢰침을 쏘면서 클레이 숏 전원 사망했습니다. 1배 숏도 터트렸다고 하니.. 텔레그램 방에 클레이 숏만 검색하더라도 너무나.. ㅎ..

위믹스 재단에서 클레이(Klay)를 매집하였고, 이 후에는 세력에 의한 상승이 있었습니다.

코인마켓캡으로 살펴보면, 올해 초부터 클레이가 꾸준히 하락세를 보였고, 사람들 사이에서 클레이 숏 수익이 좋다고, 이야기가 있었는데, 숏 스퀴징으로 모두 터트려버렸습니다..

앱토스(Aptos) 상장

저번 한주 동안 가장 핫했던 코인을 하나 뽑으라면 바로 앱토스(Aptos) 입니다!

구글 트렌드에 검색해보더라도 지난 한주의 미친 인기를 알 수 있었습니다.

앱토스 테스트넷에 참여했던 사람들이 300개 혹은 150개의 앱토스를 에어드랍 받았는데, 대략 3000불( = 원화 430만원) 짜리 에어드랍이었습니다..(나도 테스트넷 할껄..)

최근 BingX(빙엑스) 거래소에도 앱토스가 상장했는데, 7불 밑으로 하락했다가 현재는 9.7불 정도로 다시 많이 올라온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한주도 꽤 많은 가격 변동이 예상되어 낭만 선물일지도..?

최근 앱토스 NFT도 불장 모습을 보이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여해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이번주 주목할 만한 뉴스

지난 20일에 미국 실업수당청구건수 발표가 있었습니다.

실업수당 청구건수가 예상보다 많다면 실업한 사람이 생각보다 많다는 소리이고, 그 말은 고용이 튼튼하지 않다는 것이기 때문에, 연준의 금리인상 요인 중 하나인 튼튼한 고용의 근거가 약해집니다.

반대로 실업수당 청구건수가 예상보다 적다면 실업한 사람이 생각보다 적다는 소리이고, 그 말은 고용이 튼튼하다는 소리이고, 연준이 금리인상 요인 중 하나인 튼튼한 고용의 근거가 강해집니다.

이번주 한국시간으로 27일 밤 9시 반에 실업수당 청구건수가 발표되는데, 매매 시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매매 시 이런 변동성 있는 부분을 즐기고 있습니다.

매매 일지

크립토퀀트 텔레그램을 보다보니, 비트코인 채굴자들은 가격 상승에 베팅을 하고 있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https://cryptoquant.com/ko/quicktake/63561305e65b3f350167e73e-Miners-are-betting-on-rising-prices?utm_source=telegram&utm_medium=sns&utm_campaign=Quicktake&utm_term=Korean

저는 아직은 그런 시기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장기적인 측면에서는 현물 매수를 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저는 이더 숏에 베팅했는데, 뚫고 올라가도 현물이 있어서.. 나쁘면서 나쁘지 않을지도..?

마무리하며

저번 한주는 여러 가지 이벤트들이 많이 있었던 거 같습니다. 이번 한 주도 앱토스 관련 NFT 강세를 보일 거 같고, 앱토스와 같은 결의 레이어1인 수이(SUI)에 대한 관심도 많은 늘어나는 한 주가 될거 같습니다.

여러 가지 이벤트들이 있는데, 다들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매매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오늘은 이만 뿅!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