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타퓨엘 코인(TFUEL)전망과 시세 급등 정리
안녕하세요 빅보스베이비 입니다.
오늘은 업비트에서 상승중인 스트리밍 관련 탈 중앙화 플랫폼을 운영중인 알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쎄타퓨엘 소개전 크립토 뉴스 소식
씨티(Citi)는 메타버스 경제의 전체 시장이 2030년까지 8조 달러에서 13조 달러 사이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또한 글로벌 은행은 메타버스 사용자 수가 최대 50억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TFUEL 정보와 함께 코인을 분석하는법과 보는눈이 자연스럽게 생기셔서 상승장에서 큰 수익을 내실겁니다.
TFUEL은 쎄타 생태계에 속해있는 토큰으로 Theta Token 이후에 나온 두번째 암호화폐이고 쎄타토큰의 에어드랍을 통해 공급되었습니다.
• 콘텐츠 전달 네트워크에서 발생되는 전산망 부족 현상
• 네트워크 구축 비용 문제
• 투명성이 결여된 비효율적인 동영상 에코시스템
기존 동영상 스트리밍 문제점
Theta 네트워크는 블록체인을 기술을 기반으로 한 탈중앙화된 스트리밍 시스템을 지원해주는 프로젝트 입니다.
P2P(Peer To Peer)방식으로 통해 컴퓨팅 자원과 대역폭을 공유할 수 있게하고 컨텐츠 전송비용을 절감시키며 기존 동영상 스트리밍 업계의 문제점들을 해결하였는데요.
쎄타퓨엘 코인은 탈중앙화 동영상 및 데이터 전송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로 사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입니다.
• 비디오 스트리밍을 공유에 대한 비용 지불
• 스마트 계약을 통한 배포 및 상호작용
• NFT 및 DeFi 앱 트랜잭션 관련 수수료
• 노드를 공유하는 생태계의 사용자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
유틸리티토큰 사용
Theta 생태계의 2가지 토큰중 블록체인의 거버넌스 토큰인 쎄타토큰과는 다르게, Theta fuel은 블록체인상 생태계를 운영 및 구동하는데 사용됩니다.
정리해보자면 웹3.0과 유사한 탈 중앙화 된 운영방식으로 비디오 스트리밍에 관련된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라고 이해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우선 상장된 거래소, 거래량, 시가총액을 비교해보며 장기적 전망을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래량이 높은순으로 업비트 44%, 바이낸스 13.8%, Pionex 12.6%입니다.
세계최대거래소 바이낸스에 상장되어있고 거래량이 13%대로
한국거래소들에만 상장되어있는 김치알트들보단 괜찮다고 생각이 들었는데요.
현재 업비트의 거래량이 가장 높은걸로 보아 한국쪽 세력들이 시세에 영향을 가장많이 끼치고 있는것 같습니다.
시가총액은 1.4조원으로 작지않은 규모의 알트로 코인마켓캡 기준 시총 86위에 올라가있습니다.
저는 TFUEL 플랫폼의 장기적인 전망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의 공동 창업자 스티브 첸이 개발해 기술력 역시 인정을 받으며 Google, SONY, SAMSUNG 등 글로벌 대형 디지털 기업들과 파트너쉽을 체결했습니다.
또다른 장점으로 유튜브, 트위치 같은 중앙화된 비디오 스트리밍 플랫폼과 다르게 비용을 절감하고, 업계 중개자의 수익을 최소화시켜 컨텐츠 제작자에게 돌아는데요.
또한 시청자에게 토큰을 적립시켜주는 새로운 방식이 인기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제 차트를 살펴보며 현재 추세와 진입구간을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 정말 큰 상승을 한 코인중 하나로 21년초 29원대에 거래가 되던 코인이 777원까지 폭등하며 당시 정말 들어가기만 하면 수익을 본다는 느낌을 받았었는데요.
이후 조정이오고 반등장에서 저항구간을 이겨내지 못하고 하락장이 오면서 140원까지 시세가 떨어졌습니다.
이후 240원대의 저항구간에 막혀 반등을 못하고 있다가 얼마전 240원 박스권에 진입했습니다. 확실히 상승추세를 보여주고 있네요.
이대로 240원대가 지지구간으로 바뀌며 딛고 올라가준다면 확실한 상승을 예상해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하지만 크립토 시장은 많은 변수와 각종 예상치 못한 요인들로 시세와 추세가 쉽게변합니다.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고 투자는 항상 신중히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