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아코인(SC)정보와 전망 시세 정리
안녕하세요 빅보스베이비 인사드립니다.
오늘 소개드릴 코인은 업비트에 상장되어있는 분산형 클라우드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먼저 크립토 뉴스 소식을 전해드리면서 시장동향을 살펴보겠습니다.
그룹 오브 세븐 (G7) 국가들은 “러시아 국가와 고위계층 및 정치인들이 국제 제재의 영향을 회피하거나 상쇄하는 수단으로 디지털 자산을 활용하지 못하도록 할 것”이라는 공동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미 재무부는 “가상화폐 사용을 포함해 러시아 관련 제재를 우회하거나 위반하려는 모든 노력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게되시면 SC 정보와 함께 코인을 분석하는 법을 자연스럽게 알게되어 상승장에서 큰 수익을 얻으실 겁니다.
Siacoin은 블록체인 기반의 클라우드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기존의 방식인 중앙화 클라우드 저장소를 임대하여 사용하지 않고, 유저들이 서로의 저장소를 공유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또한 블록체인에 데이터를 암호화시켜 저장하면서 중앙화 클라우드 보다 보안성 향상 및 비용도 절감시켰습니다.
구글 클라우드는 월 100달러, 아마존 웹서비스(AWS)는 115달러,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는 120달러의 비용이 들지만, 시아코인은 5달러 정도의 비용만으로도 저장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시아코인은 모든 데이터를 블록체인 위에 저장하는것이 아니라 클라이언트간에 발생하는 고객정보 데이터와 계약에 대한 정보만을 해시로 변환하여(=암호화하여) 블록체인에 저장합니다.
저장장치의 공급자는 클라이언트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있다는 사실을 주기적으로 증명해야 하며 공개적으로 감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리해보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클라우드 저장공간을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암호화폐들로는 골렘, 스토리지 등이 있습니다.
그럼 상장된 거래소들을 살펴보면서 김치코인 여부를 확인해보고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글로벌 대형거래소들에 많이 상장되어 있을 뿐 아니라 거래량 역시 고르게 잘 분배가 되어있어 한쪽 세력의 집중매집을 견제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메이저 거래소들에 상장은 기술력이 나름 인정받는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어서, 조금 더 믿음이 가는 것 같네요.
그리고 알트코인들의 스캠성을 확인하는 사이트에서도 나쁘지 않은 수치가 나와서 나름 전망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시가총액이 5000억원대로 다소 가격변동이 심할 수 있을뿐 아니라 발행량이 무제한인 반면 현재 발행량이 급격히 감소하고있어 우려가 되고있습니다.
그럼 차트를 보면서 현재 추세와 진입구간을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작년 코인시장을 겪어보셨던 투자자분들 이시라면 분명 한번쯤 들어보셨을 법 할겁니다. 21년 초 상승장에 그야말로 대폭등을 하면서 1월 저점에 잡으셨던 분들은 대박을 치셨는데요.
당시 급등으로 많은 개미들의 유입이 생기며 거래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이로인해 조정물량이 빠지면서 긴꼬리 형성과 함께 고점대비 30%의 시세가 하락하며, 고층 개미들을 대거 형성했죠.
고점에 물린 제 지인은 하락장에 꾸준히 평단가를 낮춰가서 11월 반등이 왔을때 겨우 본전으로 탈출했습니다. 이처럼 시총이 낮은 알트를 추격 매수하시는 것은 정말 위험한데요.
시아코인 시세는 10.6원에 거래가 되고있습니다.
현재 구간은 나름 탄탄한 지지선에 닿아있고 몇주간 횡보중이라 쉽게 뚫리진 않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계속해서 별다른 호재없이 하락장을 이어간다면 지지선을 붕괴하고 지하를 뚫을 수 도있을 것 같습니다.